이게 그냥 물 위에 띄워놓은 상태에서 팽창이 되다보니 외피가 위험하게 날아가는 것 같아보이지만, 실제로는 선박에서 구명벌이 이탈할 때 외피가 자연스레 벗겨집니다.
구명벌의 외피는 단지 덮여져있을 뿐이거든요. 그래서 평상시엔 와이어 등을 통해 묶어두는 방식으로 고정을 시켜둡니다.
이 고정와이어는 다시 특수한 잠금장치에 연결되어 있는데, 비상시에는 잠금장치의 버튼을 눌러서 잠금을 풀어주면 됩니다. 조금 커다랗고 튼튼한 안전벨트를 생각하시면 비슷해요.
너무 급박해서 잠금장치를 해제하지 못했더라도 일정한 수압에 노출되면 자동으로 잠금이 해제되면서 와이어가 풀리구요.
이게 그냥 물 위에 띄워놓은 상태에서 팽창이 되다보니 외피가 위험하게 날아가는 것 같아보이지만, 실제로는 선박에서 구명벌이 이탈할 때 외피가 자연스레 벗겨집니다.
구명벌의 외피는 단지 덮여져있을 뿐이거든요. 그래서 평상시엔 와이어 등을 통해 묶어두는 방식으로 고정을 시켜둡니다.
이 고정와이어는 다시 특수한 잠금장치에 연결되어 있는데, 비상시에는 잠금장치의 버튼을 눌러서 잠금을 풀어주면 됩니다. 조금 커다랗고 튼튼한 안전벨트를 생각하시면 비슷해요.
너무 급박해서 잠금장치를 해제하지 못했더라도 일정한 수압에 노출되면 자동으로 잠금이 해제되면서 와이어가 풀리구요.
구명벌의 외피는 단지 덮여져있을 뿐이거든요. 그래서 평상시엔 와이어 등을 통해 묶어두는 방식으로 고정을 시켜둡니다.
이 고정와이어는 다시 특수한 잠금장치에 연결되어 있는데, 비상시에는 잠금장치의 버튼을 눌러서 잠금을 풀어주면 됩니다. 조금 커다랗고 튼튼한 안전벨트를 생각하시면 비슷해요.
너무 급박해서 잠금장치를 해제하지 못했더라도 일정한 수압에 노출되면 자동으로 잠금이 해제되면서 와이어가 풀리구요.
외피가 벗겨지고나면 구명벌 자체는 비교적 서서히 팽창합니다. 전혀 위험하지 않아요.
비상시 바다에 터뜨려놓고 뛰어들거나, 배와함께 가라앉다 일정수압에 터지게 되어있너 팽창시 사람다칠 위험은 거의 없어요
정말 대안 합니다.
구명벌의 외피는 단지 덮여져있을 뿐이거든요. 그래서 평상시엔 와이어 등을 통해 묶어두는 방식으로 고정을 시켜둡니다.
이 고정와이어는 다시 특수한 잠금장치에 연결되어 있는데, 비상시에는 잠금장치의 버튼을 눌러서 잠금을 풀어주면 됩니다. 조금 커다랗고 튼튼한 안전벨트를 생각하시면 비슷해요.
너무 급박해서 잠금장치를 해제하지 못했더라도 일정한 수압에 노출되면 자동으로 잠금이 해제되면서 와이어가 풀리구요.
외피가 벗겨지고나면 구명벌 자체는 비교적 서서히 팽창합니다. 전혀 위험하지 않아요.
1. 팽창입니다..
터지는것처럼 보이는 이유는.. 흰색패인터? 줄을 당기면 가스실린더 개방후 팽창하여
본체검정띠..
케이스가 박스포장 노끈? 으로 밴딩되어
팽창시 노끈이 강제로 끊어져 튀어서 그래요
정비업체 맘입니다
노끈밴딩 두개만 치는곳도 있고..
단.. 평소 선박비치시 케이스가 이탈방지용임
2. 충전가스는 주로 CO2많이사용..
안전장구 업체에서 CO2소화기랑 같이
취급하므로 작업용이..
저사이즈 정도면 2.5키로 실린더,3.8리터
충진
3. 작동방식 두가지
상기 동영상.. 수동으로 고정와이어제거
흰색 줄을 잡아당겨 뗏목이 안떠내러가게
배외판 고정후 당기믄 가스실린더 개방팽창
(바다에서 터트린후 사람 입수하므로 안위험)
자동팽창.. 배가 물에 가라앉아 5~200키로
내의 수압이 걸리믄 HAMMER이라는 뗏목고정
장치줄이 컷팅되며 뗏목고정 와이어 풀린후
팽창
(수심 5미터 이하에서 팽창하므로 안위험)
4. 안에는 기본 비상 항해도구, 비상식량,낚시
,생수.등 비치되며 년 1회 발사및 개방검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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