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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6500rpm 20.02.24 08:15 답글 신고
    타이어 세로홈이 노면 세로홈이랑 맞물려서
    그런 현상이 나타나는 일이 흔합니다.
    핸들 꼭 잡으세요 +_+
  • 레벨 이등병 똥글똥글달똥이 20.02.24 12:02 답글 신고
    타이어 처음갈아본거라 답변감사합니다^^
  • 레벨 중위 2 별써기변희망 20.02.24 08:33 답글 신고
    세로홈이 제대로 뚤리면 노면 미끄럼 방지에 효과적이지만 우리나라 대다수 도로처럼 삐뚤하게 그리면 그런 현상이 많이 발생한대요! 핸들 잘 잡아야 된답니다.
  • 레벨 이등병 똥글똥글달똥이 20.02.24 12:02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2 js2618 20.02.24 13:59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고속도로나 국도 세로줄에서 흔들림은 원더링이란 증상입니다 고속도로에 세로 홈으로 되어진곳에서 흔들림이 생기는 현상으로 타이어 그루브홈과 도로 레인그루브간의 간섭에 의해 생기는 현상입니다 최근은 국도에서에서 많이 생겼으며 이구간에서 간섭에 의해 흔들림 현상이 생기며 구간마다 홈크기가 다 틀리며 또한 타이어마다 사이즈 및 패턴이 틀려서 흔들림이 차이가 있으며 이건 타이어 문가 아니며 그루빙이 있는 구간보다 없는 구간이 많기 때문에 타이어 그루브는 빗길 배수성능과 조향성등이 위한 필수 요건이며 도로마다 다 기준이 틀려고 빗물이 빠지지 않으면 홈을 더 크게 만들기 때문에 발생 할수 밖에 없습니다 이증상은 타이어가 마모가 좀 되고 나면 증상은 나아집니다 몇년전에 kbs 소비자 고발에 방송이 되여 도로공사측에 문제라고 방송 되었습니다 설계규격이 약 7종 오차범위도 심하며 그래서 타이어회사에서 1가지 규격이 있으면 간섭이 되지 않게 만들수 있으나 도로규격 약 7종 및 도로커브구간에 주로 설치를 하여 간섭이 안생기게 만들수 없다고 방송에서도 한것이 기억이 나네요 참조하세요
  • 레벨 중위 1 랑이m 20.02.25 16:31 답글 신고
    좋은정보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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