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전기차 같지 않게 휘발유엔진소리가 나더군요. 예상했던 대로 유선형의 디자인에
스포츠카 느낌이 물씬나는 디자인 이었습니다. 인몰드방식의 도어핸들은 공기저항을 줄이위한
단적인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보여주고 역시 후드에 근육질처럼 보이게 볼륨감을 주었네요.
특히 떨어지는 C필러에 작게 스포일러가 붙어있습니다. 아쉬운것은 컨셉카처럼 20인치급의 대형
휠이 아니었고 아무래도 전비를 높이기 위한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을 겁니다.
전기차 답게 라디에이터 그릴이 없고 하단에 조그맣게 냉각용 공기흡입구가 있습니다.
유선형의 디자인은 테슬라를 능가하는 주행거리를 보여줄거 같습니다.
현대가 아이오닉 5로 80년대 디자인을 레트로로 불러왔다면 아이오닉 6는 90년대 디자인을 레트로로
불러와서 적용하는 것 같습니다. 역시 디자인의 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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