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뵙네요.
사성화재다이렉트님이 멋진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시고, 이곳에도 올려주셨길래
오랜만에 다 뜯겨진 벨로스터N 근황 전해드려보려고 합니다.
몇년전부터 코리아스피드레이싱(넥센스피드레이싱) GT-300 클래스 나가고 있는데요
첫해엔 뭐 데이터가 워낙 없어서, 순정 터빈에 바디만 지지고, 숏만 장착한 상태에서
우연히 태풍때 얻어걸려서, 전륜의 이득으로 포디움을 갔었고, 이듬해엔 불참
작년엔 예선 열심히 상위권으로 타놓고, 부스트 규정 위반으로 1년 내내 고생하다가
마지막 폐막전에서야 포디움을 갔던 것 같네요.
사실 끝내 부스트 튀는 현상은 잡지 못하고, 부스트를 규정보다 0.4바 이상 낮추고도
안심하지 못해서, 예선이나 결승 들어가기전에 차를 엄청 혹사(?)시킨 후에 들어가는
방식으로 마지막 전을 치뤘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올해, 결국 맵핑 업체에서 달아주었던 부스트컨트롤러의 문제로 확인되어
그걸 빼고 일단 다른 부스트컨트롤러로 달고 개막전에 참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그마저도 안심하지 못해서, 부스트를 어느 정도 낮추고 참여했는데요..
엔진 오버홀하고 부스트 테스트를 했어야 했는데, 지난 겨울 너무 바빠서
엔진 오버홀과 부스트 테스트를 개막전 연습날 해버릴 수 밖에 없던 상황이라
일단 그냥 타보자는 마음으로 탔죠..
연습날 당연히 잘 안타질 수 밖에 없었던지라, 끝나고 혼자 숙소에서 몰래 데이터
열어보고 다음날 예선과 결승 준비를 닭가슴살을 씹어먹으며 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다음날 예선을 치루게 되고, 우여곡절 끝에 폴포지션을 잡게 됩니다.
나름 영암에서는 자신이 있던지라, 결승에서 "폴투윈"할 수 있겠지? 하는 기대를 하며, 오후 결승에
임했는데요..
결승 첫바퀴부터 갑자기 3단 미션이 잘 안들어가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두번째 랩에서 선두를 내주게
되고, 그 뒤로 어거지로 경기 중반인 15랩까지 선두와 거리를 거의 좁혀가던 찰나.. 16번째 랩 2번 코너에서
갑자기 "빠악!!!!!!!" 소리와 함께 물려있던 미션이 깨져버리는... 상황이 발생..
결국 3위와 4위에게까지 자리를 내주고, 경기를 포기할까 하다가 완주라도 해보자는 마음으로 일단 5단으로
달려봅니다. (4단도 안들어갔던 상황이라..) 그렇게 세바퀴쯤 달리는 와중에 4위 자리도 내주게 되고요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4단을 넣어보니 일단 들어갑니다. 그리고 4단에서 기어 변속을 했다간 혹시나
잘못될까 싶어서, 19랩부터 27랩까지 4단으로만 일단 경기를 마무리 하게됩니다.
* 지난해 너무 고생했던 탓에 다시금 완주에 대한 소중함이 커지게 되어 깨진 미션으로 끝까지 달린 탓에
보시다시피 미션은 그냥 어느 부품 하나도 멀쩡하지 않은 상태가 되었고요 ㅎㅎㅎ
마지막 랩에서 다시 4위 자리를 탈환했는가 싶었는데, 5위 차량에게 뒤를 받치고 스핀...하게 되고, 결국
5위로 마무리 합니다. 사실 3,4위 싸움이었다면 무조건 항의 걸어서 제자리를 찾았겠지만 4,5위 싸움인지라
그냥 서로 인사하고 마무리하게 됩니다
개인적인 일정으로 2라운드는 패스하고, 엊그제 인제에서 열린 3라운드를 다녀왔는데, 3라운드는 내구레이스로
진행.. 숏코스 총 55바퀴(약 140km 정도)를 90분간 진행하는 경기였는데요.
인제는 몇년간 거의 잘 타지 않기도 했고, 여름의 날씨에 전륜 터보차로 후륜들과 경쟁해야 한다는게 리스크인데
거기에 내구레이스로 진행되니 더더욱 걱정이긴 했습니다.
연습날 신품 터빈의 부품 하나가 말썽을 부려, 미케닉들이 밤 12시까지 고생하여 해결해주고, 다음날 예선을
들어가게 됩니다.
그런데!!! 예선 초반 타이어의 열이 오르지 않은 상태에서 약 8~90% 정도의 페이스로 어택을 하게 되고, 이후에
한번 더 어택을 하려던 순간!! 갑자기 부스트가 훅 빠지네요.. 결국 한바퀴 어택한 랩만 기록지에 올라가고, 결국
예선 4위로 결승을 준비하게 됩니다.
부스트가 빠진 원인은 블로우오프밸브가 나갔던게 원인이었던지라, 부랴부랴 다른 팀분들께 부탁드려서 어렵게
구할 수 있었고.. 사이즈가 맞지 않아, 근처 샵에서 급하게 용접하고 결승 1시간을 앞둔 상태에서 가까스로 마무리
그렇게 결승을 뛸 수 있게 되었네요 ㅎㅎ 아이고..
그렇게 결승 스타트를 하게 되고, 두번째 랩에서 4위에서 2위까지 올라가게 되고 19랩까지 2위 자리를
지키며 달리던 와중에 차량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서 피트로 들어가게 됩니다.
* 이번 라운드는 내구 레이스여서, 중간 급유와 타이어교체로 '의무 피트 스탑 4분'이라는 규정이 있었습니다
일단 타이어를 교체하면서 어떤 상황인지 파악하고자 했는데, 알고보니 등속조인트가 터졌었네요. 뭐 일단
달려봅니다. 타이어 교체 후, 두바퀴 동안은 타이어에 잔뜩 묻어나온 등속 조인트의 구리스 덕분에 마구
미끄러지는 상태라 페이스가 좀 쳐졌고, 이후에 좀 진정되어 나머지 36랩을 더 타서, 총 55랩을 마무리 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분명 2위로 피트를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경기 후반 유독 많은 차들을 추월을 하는 상황이
생기길래 의아해 했는데, 결승을 마치고 보니 4위로 마무리 했더군요.
이상해서 기록지와 여러가지를 살펴봤는데요, 피트스탑 이후에 찍힌 랩을 보니 피트에서 멈춰있던 시간이
유독 길었던 점이 이상해서, 영상을 돌려보니, 의무 피트 스탑 4분인데.. 오피셜 분의 실수로 약 11초가량을
더 멈춰있다가 출발하게되었었네요.. 선두권을 다투는 상황에서 0.001초로도 순위가 바뀌는 레이스에서
무려 11초의 웃지 못할 강제 페널티라니..
개인적으로 너무 아쉬운 부분이라 항의했으나, 이 부분은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결국 4위로 마무리 하게 됩니다
유독 여러가지 악재가 많았던 레이스들의 연속이라 지치기도 했는데, 오히려 작년처럼 원인을 알 수 없었던
부스트 문제로 실격 당하는 일도 없고, 신품으로 갈아끼운 부품이 문제였거나, 오피셜의 실수로 인한 부분이니
그런 부분만 없다면 더 재미있게 달려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또 드네요.
어찌보면 항상 함께 하는 팀원들과 미케닉들의 수고, 그리고 응원해주는 분들, 사성님처럼 멋진 사진을 남겨주
시는 분들이 있기에 다시 멘탈을 잡고 경기를 또 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언젠가 가장 높은 자리에 올라가게 되면 또 인사드리러 오겠습니다. 아, 그 전에 남은 총 네개의 라운드를 뛰기
전에 돼지머리 사다놓고 고사라도 먼저 좀 지내보고요 ㅋㅋㅋ
다음 라운드 제 차량 롤케이지엔 "명주실에 북어를 묶어서!!!"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터보차들 메인터넌스 힘드네요 ㅎ
늘 대단하고 부럽습니다 +_+
시배목 부러움 2위 형 ㅎㅎ
올해도.. 그러합니다 ㅋㅋㅋㅋㅋ
모쪼록 잘 지내시는 모습 보니 기분이가 좋습니다♡
다음경기도 화이팅입니다!
늘 재미있게 타보려고 노력해보겠습니다 ㅎㅎ
다음 경기는 준비하신만큼 좋은 결과 있으시길!
항상 인스타로 소식 잘 보고 있습니다♡
작년엔 맵쪽에서 달아준 부컨의 문제였고,
올해는.. 그냥 미션이 깨지고, 신품 터빈 액츄가 불량 ㅋㅋ
(사실 어찌할 수 없는 부분이었죠..)
다만, 오피셜의 실수로 포디움 놓친건 아쉽네요 ㅠㅠ
고사 지내고, 열심히 또 잘 달려보겠습니다!!
저건 무슨 윙 인가요?
죄송한이야기 이지만 중간에
스핀 날때 찍힌 사진??
아주 예술이네요 드리프트 하는것처럼 ㅎㅎ
추천도 눌렀습니다 ㅎㅎ
코너 돌다 뒷바퀴쪽 받쳐서.. 어떻게든 살려보려고 했는데,
워낙 씨게 박혀서요 ㅎㅎ 제길 ㅠㅠ
이미 개막전에 컨택은 있었으나, 앞으로 무사고이길 저도 바랍니다!
빤쓰는 휴우 여름에 1시간 30분 (내구), 또는 40여분 경기라 안젖을 수가 없네요 ㅋㅋ ㅠㅠ
담에 뵈면 슬쩍.. 인사라도 나누시죠 ㅎㅎ
잘 싸고 감…아,,아니
잘 보고 감미당 ㄷ ㄷ
가뜩이나 몸도 시즌상태로 유지하시던데...
지방 많은 음식으로 에너지 충전해가면서요...
짱 멋있습니다.
3단을 포기하고도...
예전에 4단만 들어가는 F1카로 브라질 그라프리 우승한 세나가 생각나는군요.
다음엔 꼭 포디움 가운데로!!!
다음엔 언젠가 꼭 가운데에 서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백에서 초반 순위선점 차량
아닌가요??
후엔~~
브렌뉴팀이 다가져감~~
벨엔이 벨엔을 꼽아서 사고남,.
아쉬움....
5월 태백 직관
6월 인제엔페,넥센 2번감 직관
모터스포츠 드라이버 님들
진짜 열정 최고이고
존경합니다다!!!
레이서이셨군요
글빨이 좋으셔서 몰입해서 읽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은차를 타는 것 만큼 하고싶은게 레이스였는데 이번 생엔 못할 것 같네요 ㅎㅎ
승승장구하시고 앞으로도 안전하게 레이스 하셔서 포디움 올라가시길 기원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