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다 쿠페는 쿠펜데...
A5는 뭐랄까...
과거의 쿠페 스타일을 따르고 있습니다.
A4랑 같이 있거나 문 갯수를 보기 전까진
이거 쿠페구나 하는 정도의 보수적인 라인,
하지만 독특한 디자인.
(과거의 아우디 콰트로라는 원조격 쿠페의 복각판)
그래서 쐐기형 디자인을 선호한다면...
좀 밋밋해 보일수 있습니다.
반면 E쿱은 전형적인 쿠페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비율도 좋고 세단에 비해 확실히 다른 디자인
단점은 이클이지만 C클(CLK) 기반이라 휠베이스가
E클보다 짧.....
뭐 그래도 전장은 A5보다 5센치정도 김
폭의 경우 반대로 A5가 1850 E쿱이 1790으로 매우
차이가 납니다. 쿠페중에 폭이 1.8이 안넘는 차
보기 드문데 그래서 보다보면 늘 아쉬운게 전폭입니다.
A4와 A5를 비교하면 정말 낮고 넓어서 쿠페는 쿠페다
느낌이 오는데 이쿱은 높이만 살짝 낮고 폭은 더
좁아서 세단과 같이 서있으면 차가 작아보여요 ㅠ ㅠ
그 외로는 둘다 LED데이라이트가 있고
벤츠는 안개등대신 아우디는 전조등 안에
박혀있는 차이정도...
브레이크등의 경우 둘다 led여러발 박힌 전형적인
면발광 이전세대의 브레이크등입니다.
브레이크등 LED의 전구 한개씩 비교해보면
똑같은 디자인이 가로세로로만 다르게
박혀있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같은 납품처에서 받는건가)
헤드라이트 전구는 둘다 D1S로 무난무난합니다.
엄청 밝진 않지만 안보인다 수준도 아니고 넵...
특이점은 A5는 일반적인 쿠페의 B필러를 가지고있고
2열창문이 고정인데 이쿱은 B필러가 없고 뒷자리에
창문스위치도 있다는거죠 ㅎㄷㄷ
(단점은 뒷열은 다운만 오토고 업은 계속 당겨야.....)
뒷유리 내려가는 쿠페... 진짜 존나 좋습니다...
제인생 마지막 쿠페가 이쿱이라서 다행입니다ㅋ
트렁크는 둘다 적당히 넓고 6:4 폴딩 됩니다.
적재공간은 A5가 10프로정도는 더 넓습니다.
이쿱은 살짝 모자란 느낌이 있어요(일반세단에 비해)
(불스원샷이 A5트렁크)
알루미늄 사용처가 많이 차이납니다.
A5 - 앞휀다만 알루미늄
E쿱 - 본넷, 앞휀다, 트렁크가 알루미늄
A5 1680KG
E쿱 1690KG
와이퍼는... A5는 조수석이 살짝 짧은 표준형태인데
이쿱은 600/600으로 양쪽 사이즈가 동일합니다.
(장착도 3초면 될정도로 간단)
두차 모두 헤드라이트 워셔기능이 있는데 아우디는
너무 자주 쏴져서 문제고 벤츠는 너무 안쏴서 문제(?)
(A5 워셔액이 6리터정도 들어가는데 한달만에 다씀)
넘 길어질꺼 같아서 여기까지만... ㅎㅎ
또 뭐 추가할꺼 있으면 넣겠습니다...
그리고 다음편은 편의사항편으로 만들어보겠습니다...
넘이쁘네요^^
처음 봤을 때 정말 충격이었어요 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