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그랜저 사서 잘 타고다니는 대한민국 평범한 아재 입니다
사실 이렇게 인터넷에 글쓰고 하는게 내 시간낭비라고 생각해서 관심이 없었는데 가끔 그랜저 무상수리 뭐 떳나 검색해보면 그랜저 욕이 너무 많이 나와서 꼭 그런차는 아닌데 하는 생각에 몇자 적어봅니다
비교차량은 s500 17년식 입니다 이차랑 뭐 비빈다 그런 의미가 아니라 제가 뭐 이차저차 탈수있는사람도 아니고 걍 자주 타는차가 저거밖에 없어서요..ㅜㅜ
차는 3.5 흰색 블랙잉크인데 4륜이랑 썬룹빼고 출고했습니다
4륜은 전륜기반이라 걍 안넣었습니다 썬룹은 개취.
엑셀링은 부드럽고 모자람 없이 좋습니다 그런데 s500이랑 비교하면 이게 전륜이라 그런지 출발시 머리가 까딱하는게 차이가 많이 납니다 두차 비교시 출발과 정차시에 머리가 까딱하는게 급정거시나 급 출발시에(둘다 같은 속도) 차이가 많이나는데 이게 에어쇼바때문인지 전륜때문인지는 모르겠네요
승차감은 후륜이라던데 휠베이스가 그랜저도 충분히 긴 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확실히 방지턱 넘을때 아주 좋습니다 마치 한국형 방지턱에 몰빵한 느낌이에요 근데 플라스틱 짧고 높은방지턱, 깊게 파인 도로땜빵, 모르고 급하게 넘은 과속방지턱등등 도로사정이 한계점에 가까워질때면 s500은 어? 하고 마는데 그랜저는 아! 합니다 지나가는 도로사정이 안좋을수록 많이 차이나요 이런 승차감은 무게와 쇼바에서 나오는거겠죠?..
프리뷰 전자제어는 달수있으면 다시는거 추천드려요 물론 MBC이런거에 비할바가 안되지만 이게 20인치 휠을 꼽아서 롤링에서 이득보고 나빠지는 승차감은 전자제어로 조금은 상쇄하려고 한거 같아요 가뜩이나 휠베이스가 긴데 이런식으로나마 극복해나가는거 같더라구요
그러고 보니까 이차 절대 스포티 하게 타실분들에게는 비추합니다 어떤 느낌이냐면 스포티한 부분 싹다빼고 가격내려서 패밀리 세단으로 만든느낌입니다 휠베이스도 길고 차 자체도 길고 무게도 1800정도 하는데 이차 비엠5시리즈처럼 타면 개박살나요ㅜㅜ 또랑에 빠지던가 앞차 쳐박을겁니다
브레이크는 빅1p에 브레이크 감은 확실히 좋습니다 부드럽고 마지막에 비엠처럼 마지막에 바딱 스는것도 없고 근데 좀 쏠린다 해야되나? s500은 급브레이크시 부드럽고 잘서요 진짜 신기할정도임 서는거는 그렇다 쳐도 어떻게 급브레이크에 이렇게 안쏠리는지앞쇼바를 승천시키나?.. 그랜저는 앞이 내려가는 느낌인데 s500은 앞이 올라가는 느낌임..
엔진소음은 조용하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s500이랑 비교하면 소리가 좀 가까이 들립니다 그래도 못들을 정도거나 시끄러워 죽겠네 하는정도는 아닙니다
의미는 없지만 시내주행때 데시벨 측정기로 찍어보니까 38~58 사이에서 왔다갔다 하더라구요
이중접합유리는 s500이랑 큰 차이는 없습니다 유리넘어로 들어오는소음은 진짜 잘잡았어요
물론 고속으로 달리면 풍절음과 하체로 타고들어오는소음은 넘사구요 ㅜㅜ 고속때 소음이 저속때 그렇게 조용한차 맞나? 할정도로 저속과 차이가 많이 납니다
정숙성은 정말 높은점수를 주고싶습니다 사람들이 g80과 많이 비교를 하던데 정숙성만 보면 그랜저나 g80이나 차이 없습니다
엔진은 6기통이 좋습니다 4기통 하실려면 소나타가 더 나을수도 있어요
8단미션은 정말 맘에듭니다 출발시 트렁크 뒤로 다쏠리고 머리가 뒤로갔다 앞으로갔다 하는 초반악셀에 급출발하듯이 해야 잘나가는차라는 말을 듣게 한 세팅이 아니고 힘 많이 뺀 세팅이라서 서서히 출발하고 내부의 것들이 뒤로 많이 안쏠립니다 국산차 제일 피곤한게 부앙 하고 출발해서 물먹고있으면 다흘리고 그랬던거 같은데 조금은 힘을 많이 뺀느낌입니다 물론 이느낌때문에 차가 잘 안나간다 하실분도 있겠지만 아까도 이야기한것처럼 스포티하게 탈 차는 아닙니다 힘이 모자라다 차가 안나간다라기보다는 부드럽게 나가네 하는느낌 입니다
토크도 크게 모자란점 없고 변속 타이밍도 전처럼 바꿧다하면 짐이란 짐은뒤로 다쳐박히는 갑작스런 변속이 아니고 가속은 하되 심한 쏠림은 없습니다 그래도 s500에 비하면 좀 미끄러져가는 느낌도 덜하고 변속충격도 좀 있습니다
외형은 개취죠? 저는 스타리아 나올때 존나 멋있다 라고 생각해서 디자인은 좋다고 생각했는데 블랭잉크 나와서 크롬도 싹다 없애주고 아주 좋습니다 크롬 극혐이라..
실내는 넓습니다 제가 차살때 6기통 자흡 넓은차 딱 2개생각했는데 그게 그랜저에요 평범한 한국 아재죠 ㅋㅋㅋ 근데 좀 아쉬운게 외관 크기대비 실내와 트렁크가 작습니다
아무래도 하브까지 염두하고 4륜까지 넣을려다보니까 실내가 외관대비 좀 작아요.. 넓긴한데 외관생각하면 좀 아쉽습니다
하체가 스틸이라고 뭐라하던데 아마 그랜저도 더 무거웠다면 알루썻을꺼에요 스틸로 무게 해볼만하니까 스틸쓴거같은데 알루쓰면 소음이나 진동이 잡히는가는 모르겠네요 이거쓰나 저거쓰나 에어쇼바가 달렸냐 안달렸냐가 문제지 재질은 그닥 신경쓸건 아닌거 같아요
시트는 좀 딱딱해요 뜯어보니까 여유가 없이 그냥 최소한의 두께로 만들어서 쿠션감이 없습니다
낮은차 좋아하시는 분이면 맘에 드실수도 있는게 시트 최대로 낮추면 많이 낮아져요
뒷좌석 리클라이닝이랑 통풍은 애기들 태우기에 이만한 옵션없습니다 그랜저에 꼭 필요한 옵션입니다 뒷좌석에 사람 넓게태우려고 산 모델이라서 이옵션들어간거보고 너무 좋았습니다
이것저것 짜잘한 결함은 다 피해갔습니다
단지 쇼바에서 소음이 가끔 있어서 다음달에 바꾸기로 했습니다
궁금한거 있으면 최대한 답해드릴께요
3줄 요약
1. 그돈씨 g80? : 2800을 더주고 g80가기는 좀 그렇네요 벌이가 좋은것도 아닌데.. 깡통도 좋다고 하는데 그래봐야 제네시스도 고장나면 블루핸즈 갑니다.. 처음부터 벌이도 되고 제네시스 가 필요해서 사는거면 모를까 그랜저 풀옵이랑 g80 깡통이랑 비교대상은 아닙니다
2. 비싸다 어쩐다 하는데 차값 5400에 살수있는 최고의 가성비차인거 같음 6기통에 뒷좌석 통풍임
3. 차 좋아하시면 g70가시고 돈 많으시면 g90 사십쇼
- 앞으로 차는 에어쇼바가 있냐없냐로 나눠야겠네요..ㅜㅜ
그래도 s500 쯤 타봤으면 그랜저 싸구려 프라스틱 쪼가리들 도배된거랑 노면소음 올라오는거 정도는
확실히 구분 되지 않나용
그랜져 크기도 크고 고급감 신경안쓰면 충분히 좋은차 맞는데, g80에 들이 대긴 좀....
그래도 s500 쯤 타봤으면 그랜저 싸구려 프라스틱 쪼가리들 도배된거랑 노면소음 올라오는거 정도는
확실히 구분 되지 않나용
그랜져 크기도 크고 고급감 신경안쓰면 충분히 좋은차 맞는데, g80에 들이 대긴 좀....
g80보다 좋다는게 아니고 2800을 더줄만큼은 아니라는거죠 혹시나 그랜저 풀옵살라했는데 그돈씨 g80깡통으로 가는건 좀 생각해보시라는 뜻입니다
안운하세요~^^
추천 2개 접니다..*.*;;;
그랜저 - 와 무지 좋다~!!
G80 - 그랜저는 비교대상이 아니였네 zzZZZ(잠드는 편안함)
글 읽어보니 잘 사신듯요...
저도 2002년에 XG L30 풀옵션 살때 말 많았죠 그돈이면 더 큰 다이너스티를 사라 마라 따지고보면 실내는 XG가 더 컸어요...ㅋㅋㅋ
편의장비가 ㅎㄷㄷㄷ 하겟군요 저는경험해
보지못햇습니다ㅠ
즐거운 카 라이프 되세요.
없는 거 같습니다. 쏘나타와의 가격차이가 크지않아 쏘나타 안사고 그랜저로 가는 분들이 많은 듯 합니다.
바로 전차량 (폭스바겐 아테온) 다 좋은데 그 느낌이 너무 싫더라구요.
이번에 아우디 A6로 기변 했는데 이녀석이나 아테온이나 같은 집안이고 해서 비슷할것으로 예상하고 구매를
했는데 몰아보니 급이 다른건 이유가 있더라구요. A6는 출발할때 악셀을 좀 급하게 시전해도 철거덕 출발하는
느낌이 아니고 뭔가 한쿠션 먹어주고 출발하는 고급스런 느낌이 나더라구요.
뭐 하체 본넷 문짝 트렁크까지 죄다 알미늄이라는 것도 확실히 충격을 받아주는 느낌이 많이 다르더라구요
다른것은 몰라도 출발할때 급출발하는 스타일도 아닌데 동력이 바로 바퀴로 가느냐 한쿠션 먹고 가느냐가
엄청난 승차감의 차이를 만들더군요 아무리 같은 집안이라도 폭스바겐하고 아우디는 다르긴 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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