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 댓글 (3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병장 낭자군 10/15 20:56 답글 신고
    좋은글 잘봤습니다~
  • 레벨 대령 3 내푸른하늘 10/16 16:31 답글 신고
    보고 갑니다
  • 레벨 소위 2 갓길 10/16 17:23 답글 신고
    굿
  • 레벨 상사 3 물어뜯긔 10/16 17:36 답글 신고
    또 자동차에 대해 한걸을 나아갔습니다 좋은글 잘봤어요 ~!!
  • 레벨 소장 수박씨발려놔 10/16 18:57 답글 신고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 주셨네요. ㅎㅎ
  • 레벨 중사 1 공수부대간아저씨 10/16 19:44 답글 신고
    마지막 사진 ㅎㅎ 제가예전에 바이크 동호회에다가 abs유무로 올렸는데 ㅎㅎ
  • 레벨 원사 1 takeit78 10/17 02:19 답글 신고
    좋은 글입니다. 추천!
  • 레벨 병장 베를리네타 10/17 16:03 답글 신고
    좋은 글 잘 봤습니다.
    이해하기 쉬운 글이군요.
    이런 글 정말 추천입니다.
  • 레벨 소위 3 차에ㅁㅊ중1 10/17 18:13 답글 신고
    좋은글잘보고갑니다~ 추천!+10
  • 레벨 하사 1 차는마누라가 10/17 20:00 답글 신고
    다아는거 카면서 봤는데...영상을 보니 느낌이 팍 오네요ㅎㅎ
  • 레벨 준장 81m 10/18 08:13 답글 신고
    ㅇㅇㅇ
  • 레벨 상병 더큰곰 10/18 18:57 답글 신고
    이글 보시고 혼돈할까바 알려드립니다. ABS 자체는 전자제어 장비가 아니라 기계식입니다. 그리고 타이어가 미끄러지지 않는다면 ABS가 더 제동거리가 깁니다.
  • 레벨 일병 숨쉰채발견 10/19 09:12 답글 신고
    ABS는 ECU를 통해 제어하는 엄연한 전자제어 장비입니다...
    안미끄러지면 ABS가 제동거리 더 길다는건 본문에 써 있습니다...
  • 레벨 상병 더큰곰 10/19 13:27 답글 신고
    1920년대에 ECU와 센서가 있었을까요? ECU와 센서를 통해 제어하는 부분은 상대적으로 얼마 안됩니다. ABS 작동원리 그 자체는 기계식이구요. 단지 작동할꺼냐 안할꺼냐를 제어하는 부분만 전자제어하는 겁니다.

    그리고 본문에 안미끄러진다면 ABS가 더 길다라는 문장은 없네요..
  • 레벨 일병 숨쉰채발견 10/19 16:41 답글 신고
    1920년대 구현한 ABS와 현재 ABS는 근본 구조가 다릅니다.
    이것은 설명하자면 너무 길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직접 알아보세요.
  • 레벨 일병 숨쉰채발견 10/19 16:41 답글 신고
    제동거리에 관한 부분 본문내용입니다.
    --------------------------
    이상적인 브레이크 컨트롤 시스템은 타이어가 미끄러지기 직전의 제동력을 만들어 주어야 하지만
    현재의 ABS시스템은 아직 그정도로 정밀한 컨트롤을 해 내고 있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타이어의 한계를 잘 알고 있는 숙련된 운전자가 한계까지 브레이킹을 하는 경우
    ABS가 작동된 것 보다 더 짦은 제동거리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밀한 제어는 앞으로의 ABS가 해결해야 할 과제입니다
  • 레벨 하사 2 amilli 11/06 22:01 답글 신고
    더큰곰// 이런 식으로 남을 가르치는 글을 쓰시려면 좀 더 꼼꼼하게 확인하고 쓰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 레벨 중사 1 철기군 10/20 09:08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준장 딸기나라 10/20 10:33 답글 신고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레벨 하사 1 쟈토 10/24 21:21 답글 신고
    대학교 신입생때 생각나네요. [생활속의 물리]란 교양과목을 들었는데 수업 다~~~ 빠지고 기말고사만 들어갔었죠ㅋㅋㅋㅋ
    수능 물리1,2 만점받은 저로서는 시험문제가 너무 쉽더군요. 다 쓰고 마지막 문제였나? '자동차 브레이크에 적용되는 ABS란 어떤 장치이며 이것으로 어떤 물리적현상을 설명할 수 있는가?' A4용지 한장 다채우니 A+주더라구요. 전 그때 제가 대기업은 그냥 입사할 줄 알았는데.. 지금 현실은 X망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령 2 유사휘발유 10/26 11:31 답글 신고
    잘보고 갑니다^^
  • 레벨 하사 2 천별 10/26 17:46 답글 신고
    잘보구 가욤
  • 레벨 중위 1 ccbb 10/28 00:16 답글 신고
    겨울철 빙판길과 빗길 눈길에 필수 TCS
  • 레벨 병장 신나게달려보자 10/31 15:05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준장 안녕내사랑 11/02 00:36 답글 신고
  • 레벨 준장 Boracay 11/06 08:02 답글 신고
    잘보고가요...
  • 레벨 하사 1 Gossip 11/08 02:04 답글 신고
    그러니까.. 좌측인가요 우측인가요..ㅡ_ㅡ?!; abs가 작동된게.. 우측같은데..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11/08 02:34 답글 신고
    왼쪽이 ABS입니다.....
    브레이크를 잡았다 풀어주니 쭉 미끌리는게 없죠....
  • 레벨 대위 3 kim1212 11/12 09:39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레벨 대위 3 몽구똥구 11/16 11:35 답글 신고
    어디까지나 제동시 쏠림없이 잠김없이 안정적인 브레이킹을 도와줄 뿐 제동거리 줄여주는 이게 무슨 마법의 똥가루마냥 땅에 팍 꽂히는 물건이라고 생각하심 큰일납니다.ABS에 휠 스피드 센서 있지만 노면 마찰력이나 온도를 감지하는 센서 하나도 없습니다.즉 제동력이랑 하등 관계가 없다 이거입니다.잘 생각해보십시오.브레이크를 내가 밟지ABS가 밟아줍니까?왜 수많은 모터스포츠에서ABS가 금지당했는지 잘 생각해봅시다.
  • 레벨 일병 숨쉰채발견 11/28 09:37 답글 신고
    이분도 이러시네...정독좀...
  • 레벨 원사 3 Bg포르쉐끼69 12/26 13:14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레벨 준장 굵고짧은존슨 03/23 13:14 답글 신고
    그러게 말입니다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