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 댓글 (6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27보병사단 06/13 14:00 답글 신고
    과연......
  • 레벨 중사 2 Clausewitz 06/13 14:57 답글 신고
    뒷털리는 승차감 개선 됬을련지...
  • 레벨 대령 3 굵은앙마 06/13 15:00 답글 신고
    비싸~
  • 레벨 준장 오니쯔 06/13 15:06 답글 신고
    파워아울렛 => 파워아웃렛

    정정바랍니다~
  • 헌병 보배드림 06/13 15:41 신고
    본문 내 해당 내용 정정하였습니다.
    오류 사항 제보 감사드립니다.
  • 레벨 중장 야동닌자 06/17 00:34 답글 신고
    아울렛 ㅎㅎ
  • 레벨 준장 nicecuv 06/13 15:10 답글 신고
    너무 심심하다
  • 레벨 원수 카마로 06/13 16:38 답글 신고
    시승기 잘 봤습니다~
  • 레벨 대령 1 뱃살장관 06/13 17:22 답글 신고
    차가 이쁘게 잘 나왔네요 ㅎㅎ
  • 레벨 대령 3 M2H 06/13 23:10 답글 신고
    사진빨 하난 기가 막힌 듯~
    어서 에셈7호기도 이쁘게 단장하길.
  • 레벨 중위 2 hanjanara 06/13 23:13 답글 신고
    18cc 를 못줄여 그대로 들여오냐? 기통당 5cc만 줄이면 세금혜택 보겠거만 ....
  • 레벨 소위 1 노대하자동차박사 06/13 23:50 답글 신고
    ㅋㅋㅋ1618cc 배기량 오바햇네 에라이!!!쓰레기 차야
  • 레벨 상사 3 붕스붕스 06/14 00:17 답글 신고
    여기도 18cc로 까는군용..ㅎ
    1600cc 이하 배기량은 cc당 140원?
    1600cc이상은 cc당 200원? 알겁니다.
    아방이 케3 슴3 보다는 약10만원 이상? 정도의 세금이며
    소나타 슴5 케5보단 약10만원 정도 저렴할겁니다.
    18cc의 배기량으로 10정도를 더내고 덜낸다 ??
    과연 동급 2000cc급 차량들과 비교시 연비나 성능등을 볼적에 대략 10정도를 상쇄하고도 남죠!
    머 1600이하로 했으면 세금관련 금액이 적게 나왔겠죠?
    과연 르노에서 한쿡시장을 위해 1600cc이하의 터보엔진을 만들었을까요?
    르노의 규모와 능력을 본다면 절대 한쿡시장을 위해 1600cc이하로 만들었을까요??
    절대 아니죠..ㅎㅎ
  • 레벨 중령 3 민교아빠 06/14 10:41 답글 신고
    우리나라 시장을 보고 만들던 만들지 않던.. 우리나라 소비자 기준으로 봐야 되는게 아닐까요..??
    어차피 우리나라에 팔려고 만든 차잖아요..
    이왕이면 1600cc 이하로 줄이면 세금혜택도 있고.. SM5 TCE의 매력은 더 올라가는거죠..
    10만원이 적은 돈이지만, 따지고 보면.. 엔진오일을 합성유로 갈 수 있는 돈 아닌가요..??
    그래도.. 확실히 SM5 TCE는 다른 2000cc보다 매력은 있죠..
    르노삼성은 쳐다 보지도 않던 제가 관심이 가네요.. ㅎㅎ
  • 레벨 상사 3 붕스붕스 06/14 12:46 답글 신고
    민교아빠님// 그렇긴하죠.제가 생각이 짧아 그런 생각을 했을수도 있다고 다시 한번생각을 하네요.ㅎㅎ
    암튼 이엔진을 SM5 에만 적용이 아니고 닛산,르노 몇차종이 공용으로 쓴다고 들었는데요..

    암틈 1618CC 터보엔진..게트락 Powershift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저도 관심이 가지네요..ㅎ
    휴가때 렌트해 타보려구요..과연 어떨지..

    아! 그리고 미션는 독일이고 엔진도 닛산에서 조립되어 수입 된다고 하던데.
    맞나요?
  • 레벨 원사 3 고고싱 06/17 13:06 답글 신고
    "1600cc 이하 배기량은 cc당 140원? 1600cc이상은 cc당 200원? 알겁니다" 그럼 당췌 1,600CC는 세금이 얼마라는 말이에요? ㅎㅎㅎ 1,600CC 미만 은 140원, 1,600CC이상은 200원 입니다. 물론 CC당이죠.
  • 레벨 원사 3 shc327 06/14 11:01 답글 신고
    수동이 없어서 별로...
  • 레벨 중장 데모크라시 06/14 11:10 답글 신고
    지난주에 모회사 건물 밖에서 레이싱걸도 있고 홍보하던데...
  • 레벨 준장 맨오브스틸 06/14 13:39 답글 신고
    멋지네요~ 터보라 익스트림 이디션?^^
  • 레벨 병장 토토의아빠 06/14 16:00 답글 신고
    k5 f/l vs sm5 tce
  • 레벨 상사 3 품질관리팀 06/22 13:27 답글 신고
    둘을 비교하는건 아니라고 보는데 ?
  • 레벨 일병 ihcoyc01 06/25 12:22 답글 신고
    나도 아니라고 봄...
  • 레벨 중사 2 ii부디스ii 06/14 16:08 답글 신고
    사진만보면 괜찮네
  • 레벨 대위 2 천상천하유아독존 06/14 17:08 답글 신고
    2500정도면 생각해 볼랬는데 나온 가격보고 맘 완전 안티로 돌아섬...
    인제는 2000정도로 나오면 생각함..........
  • 레벨 상병 90mm 06/14 18:18 답글 신고
    사고싶다 아
  • 레벨 중위 3 JTAKU 06/14 19:12 답글 신고
    괜찮네여.
  • 레벨 중사 2 오나미22 06/15 02:04 답글 신고
    3000만원짜리 타면서 1년에 10만원 가지고 왜들 그러시나 ㅋㅋ 현기 1.6T DCT조합 머나먼 길인데. 틈새시장 충분히 공략 가능.. 현기는 당분간 가격승부 뿐이 없음. 이차는 부품 70%가 수입품인지라.. 그냥 외제차라고 생각하면 편함.. 시간 조금 지나면 국산화 시작해서 원가 절감하고, 안보이는곳 원가 절감들어갈듯. 이런차는 초기물량이 오히려 품질이 좋지.
  • 레벨 원사 3 우유커피 06/15 21:59 답글 신고
    좋네여... 할부로 사버릴가..
  • 레벨 대령 3 과속 06/16 12:44 답글 신고
    송도신도시 + 인천대교 왔다 가셨구나^^
  • 레벨 하사 2 벤틀리니타 06/16 21:12 답글 신고
    보배드림 자체 시승기 답네요
    까는 내용은 아예없는..
    까면 시승차 지원 안해줘서 인가?ㅋㅋㅋ 예전부터 느껴왔던 것임..
    아님..회사 윗 애들 눈치 보이나?ㅋㅋㅋ
    주관적이고 항상 긍정적인 시승기 대신,,
    소신있고 객관화된 시승기를 원하오
  • 레벨 중장 야동닌자 06/17 00:35 답글 신고
    여하튼 디자인 내외적으로 맘에 들지 않아서


    저는 대충 읽었네요 ㅋㅋ
  • 레벨 준장 81m 06/17 06:40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장 위지천하 06/17 09:05 답글 신고
    좋아보이네요. 역시나 현세대 슴5는 바디킷이 진리네요 ㅋ
  • 레벨 상병 벨로듀얼 06/17 10:24 답글 신고
    2.0 에 케텁,쏘텁과 비슷한 스펙이었으면 하는,,아쉬움이 있네요,,디자인은 이쁜데....
  • 레벨 원사 3 고고싱 06/17 13:09 답글 신고
    아 근데 시내 주행시 정자 후 출발할때 물컥 거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넘 비싸요. 트랙스가 1.7 디젤 출시하면 죽쓸 것 같아서 1.4터보 다운사이징 출시했다가 가격이 안드메다 여서 결국 죽쓰고 있는뎅. 엔진다운사이징 이유가 연비+환경+원가절감 아닌가요? 그럼 어느 정도 싸게 출시해야징.
  • 레벨 상사 3 뉴우뉴우 06/17 17:42 답글 신고
    사고 싶은차~
  • 레벨 원사 3 트리코로 06/18 10:43 답글 신고
    다운사이징이 뭔지 모르세요?...
    세금할인 효과는 그냥 부수적으로 따라오는겁니다...
    다운사이징 목적이 세금절감이면....
    외국에서는 배기량으로 세금 매기지도 않은데 왜 다운사이징을 하겠어요...
  • 레벨 중령 3 아오빡쳐 06/18 12:17 답글 신고
    18CC 초과해서 아쉽단 내용으로 보기 힘든 글인데요? 제대로 읽으라고 하기 전에 제대로 글을 쓰세요
  • 레벨 대위 3호봉 치차리토 06/18 12:25 답글 신고
    제가 아쉬울건 없으니 잘못 쓴건 맞네욥ㅋㅋㅋ 그럼 다시 얘기할께욥, 18cc 초과해서 욕쳐먹고 있는 르삼 까는 중인데 뜬금없이 다운사이징 얘기한 댓글은 제대로 쓴게 맞는지 말해보세욥, 이딴 식으로 한국세금제도에 맞추지 못할거면 아싸리 2.0 터보로 나오는게 더 낫겠다는 얘긴데 뭔 뜬구름을 잡고있는지, 차 안좋다는 얘긴 한적도 없는데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트리코로 06/18 14:06 답글 신고
    르노닛산이 가진 엔진이 애초에 1599cc 터보 엔진이 없어요. 한국 세금 제도에 맞추기 위해 배기량을 줄이려면 엔진을 재설계해야합니다.

    '겨우 18cc'줄이는게 무슨 튜닝하듯 뚝딱 할수 있는건줄 아시나본데 배기량 내리는거는 실린더와 피스톤을 다시 만들거나(보어다운) 크랭크샤프트와 컨로드를 다시 만들거나(숏스트로크화) 해야합니다. 그런데 보어와 스트로크는 어느 한쪽만 조정해서는 이상적인 엔진이 되지 못합니다. 단점이 생겨버려요.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18cc 내리자고 엔진 전체를 재설계해야 하나요?

    그나마 글로벌 판매 엔진이라면 그런 투자를 할 수 있을테지만 한국내에서만 팔리는걸 특별대우 해줄수가 없어요. 해줬다고 해도 단가 인상은 피하기 힘들죠. 세금 10만원 내리자고 차값 수십만원 올라가는 꼴이 됩니다. 재설계에 들어가는 시간은 또 어쩔까요. 현기가 지금 벨로스터에 들어간 1.6L 터보를 쏘나타 케파에 넣느니 마느니 하고 있는데 재설계하다가 현기가 선수치면 그야말로 낙동강 오리알 되는거에요. 추후 부품 국산화를 하면서 재설계를 할수도 있습니다만 지금 바로 1599cc로 만들 여력은 없습니다.

    세금 10만원 아끼느니 2.0 터보를 올린다는 얘기를 하셨는데 그러면 그냥 출력만 왕창 올라가고 덤으로 차값 올라가고 연비 구려집니다. 이미 출시된 소텁 케텁에 비해 경쟁력은 하나도 없고 가격만 더 비싼 차가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그런 차를 원하는 사람들은 이미 소텁 케텁을 사서 끌고 다니는 중이니 수요 확보도 어렵습니다. 그나마 1.6터보는 2.0NA에 비해 비싸지긴 했지만 다운사이징에 듀얼클러치니 차별화라도 되지요. 그런 얘기를 당연하다는듯 하시니 도대체 무슨 의미로 쓴지 이해가 되질 않아요. 그래서 다운사이징이 뭔지 아시느냐 물어본겁니다.

    18cc 초과해서 아쉽다는 이야기는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근데 그냥 아쉽다고 하면 되지 다른 사람들이 자기 나름대로 생각을 내놓은 리플들을 보고 '병신같은 리플'이라고 까는건 제대로 읽으신겁니까? 자기가 이해를 못한다고 다른 사람 무시하지 마세요.
  • 레벨 대위 3호봉 치차리토 06/18 11:42 답글 신고
    18cc 초과해서 아쉽단 얘기하고 있는데 뭔 소리세욥, 제대로 읽으세욥ㅋㅋㅋ
  • 레벨 원사 3 트리코로 06/18 16:07 답글 신고
    글을 지우셨네요....
  • 레벨 원사 3 비머M3 06/18 18:45 답글 신고
    최초라는 말에단서를 달아야 하죠. 2000-2500cc급을 다운사이징한 중형중 최초고 이미 현대에서 3000cc급 엔진 다운사이징한 중형차를 선보였죠.
  • 레벨 원사 2 i7 07/21 04:55 답글 신고
    다운서이징을 했음에도 2리터(중형 대표배기량) 이죠 그러니 제대로 다운사이징을 했다고 보기엔 조금 어렵고요
  • 레벨 소위 2 까칠한앙큼이 06/18 19:47 답글 신고
    안어울린다 ㅋㅋㅋ 준준형차 같음 ㅋㅋㅋ
    역시나 바디킷안하면 좋망인 차 ㄷㄷㄷ
  • 레벨 중위 1 이이제이 06/18 22:10 답글 신고
    정말 매력있네요. 가격이나 성능이나...
  • 레벨 일병 맑은정신 06/19 04:30 답글 신고
    바디킷 하면 좀 좋아보이긴 하네. 가격만 2,500 정도만 되면 졸 잘 팔릴텐데...
  • 레벨 일병 롯데백화점 06/19 13:17 답글 신고
    사고싶다....
  • 레벨 상사 2 멍ㅋ 06/20 00:43 답글 신고
    헐 나 차 살 때 이거 나왔으면 알페온 말고 이걸 샀을 텐데.
  • 레벨 대장 Santiago 06/20 03:14 답글 신고
    괜찮은듯.. +_+
  • 레벨 대령 3 RhymeBus 06/20 14:13 답글 신고
    이 차를 살 마음은 없으나 이 차를 계기로 국산차에도 좀 효율적인 다운사이징 바람이 강하게 불어오길 바랍니다.
    특히 GM은 시절이 언제인데 아직도 구형 에코텍 개량으로 버티려는지?
    빨리 1.4T와 2.0T를 전체적인 라인업에 적용시켜주길 바래봅니다.
    (그리고 현기는 엔진만 잡고 있지말고 터보용 DCT나 빨리 적용시켜라...-_-)
  • 레벨 훈련병 김규리 06/20 21:34 답글 신고
    sm3와별 다른거없네 연비도그렇고 차체만좀클뿐 1600cc 차값만 비사네
  • 레벨 상사 3 품질관리팀 06/22 13:28 답글 신고
    차를 아얘모르시는 분이군요 ^^
  • 레벨 원사 1 takeit78 06/22 18:42 답글 신고
    다운사이징해서 소비자한테 좋은게 뭔가요?
    차값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유지비가 차이나는 것도 아닌데
    (세금10만원 절감?)
    소비자한테 어떤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것인지...
    눈에 들어오는 유일한 점은 듀얼클러치 변속기 뿐이네요.
    신기해서 한 번 타보고 싶다는 것뿐...
    그 외에는 아무것도 없네요.
    해외로 나가는 로열티가 많아서 차값 싸게 받을 수 없는 건 이해하지만
    너무나도 힘든 싸움을 하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 레벨 대장 boyscout 06/23 21:28 답글 신고
    잘 보구 갑니다 ! ! !
  • 레벨 중위 1 존나머찐놈 06/24 11:57 답글 신고
    1년에 사십이만 정도?? 2000시시가 52십이만??
  • 레벨 상병 개구리꼴깍 07/02 08:59 답글 신고
    이거 살바에 미니나 골프 사것다,.
  • 레벨 중령 1 절감왕박성기 07/16 10:20 답글 신고
    닛산엔진에 게트락 듀얼클러치면 적절한 가격이구만 비싸다는 인간들은 뭐임?
    물건가치를 측정하는 능력이 결여된 사람들인가?
  • 레벨 상사 3 예쁜고기만두 07/26 21:53 답글 신고
    다같이 다운사이징을 해야하는데.. 르삼 혼자.. 다운사이징 하면 망함... 일단
    한국 자동차 시장이.. 다운사이징에 적응이 안되어있음..
    차라리 sm3 터보가 나왔어야함..
  • 레벨 훈련병 솜2 09/09 14:50 답글 신고
    우와~~~
  • 레벨 하사 1 운전은즐거워 01/14 15:16 답글 신고
    엔진, 미션 좋고, 서스펜션도 좋고, 브레이크도 좋고... 디자인도 괜찮구요. 가격도 2/3은 수입차라고 보면 나쁘지 않네요. 스포츠세단 아니라고 하면서 패들쉬프트 없어서 아쉽단 얘기는 왜 하는지... 에러가 있다면, 사장님용 차도 아닌데 뒷자리 열선 스위치가 왜 저기에 있는지요. 어이상실입니다. 나머진 다 좋네요.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