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베스트글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목록
  • 댓글 (18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2 ninza 03/09 11:52 답글 신고
    김영삼 대신 김대중이 되었다면, 저렇게까지는 못했겠죠. imf 똥만 안쌌어도 대단한 분인데
  • 레벨 소장 Sunkyoo 03/09 12:00 답글 신고
    잘한 것도 꽤 많아
  • 레벨 대령 3 행복팡팡팡 03/09 12:02 답글 신고
    하나회,금융실명제..잘한것도 많으신데..마지막에 IMF때문에..모두 다 깍아져버린..
  • 레벨 상사 3 김선배님 03/09 12:08 답글 신고
    금융실명제 안 했으면
    지금LH 조사도 못했을듯.
  • 레벨 중위 1 여자성기삽니다 03/09 12:10 답글 신고
    욕할껀욕하고 잘한건잘했다고 해야죠..
    조선총독부 폭파시켜버린거 시원ㅋ
  • 레벨 대위 1 삼점삼콤보 03/09 12:10 답글 신고
    IMF로 이미 김영삼은 최악의 대통령으로 기록
  • 레벨 하사 3 왠만하면참는다 03/09 15:11 답글 신고
    IMF단기간에 왔냐 그전 대통부터 해쳐먹느라 곪아터져 그때 터진거지
  • 레벨 상사 3 리더군 03/09 15:51 답글 신고
    ㅋㅋㅋ 학교다니는 내내 공부안한애보고... 수능 못보면 고3때만... 공부안한거라고 하겠네...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후락셀 03/09 16:07 답글 신고
    @하이퍼카 imf가 3~4년만에 터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뇌가 진짜 레전드네 유전이냐? ㅋㅋ
  • 레벨 대위 3 저건아니지 03/09 17:06 답글 신고
    IMF가 왜 김영삼 정권에 온겁니까. 역사를 왜곡하는 당신은 어느 나라 사람인지? 어처구니가 없네.
  • 레벨 원사 3 삼족오555 03/09 17:16 답글 신고
    IMF 어떻게 왔는지 부터 공부 하고 오세요
  • 레벨 중장 FV215b183 03/09 12:17 답글 신고
    쓰레기종양제
  • 레벨 원사 2 파크지송 03/09 18:58 답글 신고
    종양이 올꺼 같아요 ㅎㅎ
  • 레벨 중사 1 제네럴닥터 03/09 12:18 답글 신고
    아엠에프만아니였면..... 아니그런데 이니는뭘잘해서 그렇게추앙받는거야??
  • 레벨 대위 3 소리마루 03/09 12:43 답글 신고
    너같은게 그리 씨부리면서 사는거
  • 레벨 중사 1 제네럴닥터 03/09 12:50 신고
    @소리마루 너는 물고빨고 응?
  • 레벨 대위 3 나도쫌 03/09 15:53 답글 신고
    너도 그 정신머리만 아니였으면.... 정상적인 사회에 섞여서 살았을텐데....
  • 레벨 중사 1 제네럴닥터 03/10 13:03 신고
    @나도쫌 그래맞아 이사회가 정상적이진않지..이니후더더욱
  • 레벨 소장 블키 03/09 12:21 답글 신고
    김영삼 대통령의 금융실명제가 얼마나 대단한거냐면. 전세계에서 역사상 성공한 나라는 대한민국 한곳뿐입니다. 그리고 성공을 할수도 없는것이고.. 성공한게 기적이죠.
  • 레벨 원사 3 포기하면편하다 03/09 12:22 답글 신고
    IMF만 안왔어도.. 업적이 좀 되지요.
  • 레벨 하사 3 굿필 03/09 13:15 답글 신고
    솔직히 건강한 나라가 갑자기 IMF가 오는것도 아니고 이전 정부들이 똥사놓은게 김영삼때 터졌다고 보면 될거같아요. 금융실명제, 총독부폭파, 하나회척결(노태우,전두환), 범죄와의전쟁(조폭몰살) 등등..이뤄놓은 업적이 많습니다.
  • 레벨 일병 아아하아 03/09 13:57 신고
    @굿필 범죄와의전쟁은 전두환아닌가요??
  • 레벨 하사 3 제이포20 03/09 14:12 답글 신고
    범죄와의 전쟁은 노태우
  • 레벨 중장 오부두 03/09 12:23 답글 신고
    잘한건 잘했다고 칭찬해주고

    잘못한건 잘못했다고 밝히고 벌을 받도록해야.
  • 레벨 준장 암행단속 03/09 12:26 답글 신고
    이건 인정
  • 레벨 간호사 나르세드 03/09 12:30 답글 신고
    IMF도 쪽바리때문이죠
    독부건물 작살내고...
    대통령중에 업적이 많은듯
  • 레벨 중사 1 kuk06 03/09 12:31 답글 신고
    모지리들...
  • 레벨 소령 2 유튜브 03/09 12:37 답글 신고
    거꾸로 말하면 썩어빠진게 많았던 시절이었죠..
  • 레벨 원사 1 왐마 03/09 12:41 답글 신고
    금융실명제 인정
  • 레벨 중사 1 보배쥬 03/09 13:00 답글 신고
    국민학교-> 초등학교 변경
  • 레벨 원사 3 바람과바다 03/09 13:01 답글 신고
    03 이를 찬양하는 놈들 엄청나오네ㅋㅋㅋ
    공은 공대로 실은 실대로-
    하지만 실이 더 많은 대통령은 맞지
    그리고 3당합당은 아직도, 시대가 바뀌어도 까여야 하는건 맞는거고
    그 와중에 김영삼이라서 가능했던것들이 있는데 저 아재도 일단은 진보는 진보인데 3당합당하면서 생기는 지지율을 기반으로 못한걸 한것도 있음. 금융실명제는 잘한거고, 하나회는 쟤 아니라도 누군가는 했을것임.
    이미 군부안테 죽기직전까지 갔던 김대중도 있었다. 군부가 김영삼이는 간만 봤다면 김대중은 거의 담궈버렸다. 말은 바로하자. 내가 지금 군부새끼들안테 조져져서 다리를 저는데 그걸 가만히 냅둠?
    영삼이가 저때 적당히 해체시키지 않았으면 지금 저새끼들 다 종로바닥에 뒹굴고 있을꺼다.
    그리고 IMF 때문에 나라는 둘째치고 그 해에 망가진 가족들, 자살한 사람들, 그 고생했던 시민들을 보면 된다.
    어디서 미친새끼들이 미화를 하려고 들어- 누가 뭐라고 한들 IMF 로 국가와 사회, 가정을 조진놈임.
    총독부 청사도 바로 폭파시킨거 보면 대단한 놈이긴해-
    근데 그때 그거 밀면서 일재청산도 같이 했어야했는데 그건 그놈이 같은 당에 있으니 못했것지...
    지도 뒤가 있어야 살아남으니깐- 결국 부정부패건으로 걸려들어가긴 했지만서도-
  • 레벨 중사 1 스타일리스트 03/09 14:28 답글 신고
    IMF가 생긴 원인을 알면 이렇게 말안할텐데 ㅎㅎㅎㅎㅎㅎㅎ
  • 레벨 상사 3 순진한너구리 03/09 14:59 신고
    @스타일리스트 스타일리스트님 말에 공감 ㅎㅎㅎ
    IMF 못막은 못난 쓰래기대통령이라고 욕은 하면서
    그래도 금융실명제는 잘 만들어놨다고
    그거 하난 칭찬하는 사람도 봄...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2 군대렐라 03/09 16:29 신고
    @스타일리스트

    공감!
  • 레벨 병장 lIIlIIllI 03/09 19:36 신고
    @스타일리스트 김영삼 정부가 몇년전부터 경제구조 관리를 제대로 했더라면 발생하지도 않았거나 했더라도 마이너스 6%성장으로 추락하지는 않았을것이 중론
  • 레벨 중령 2 씨엘에스르기니 03/09 17:21 답글 신고
    하.... 이렇게 무지한 사람이......

    땅따리 강간범 그네 아부지나 전대갈이 라면 모를까

    그들 이후 임기 내에 IMF 국란을 일으킬 만큼의 힘이 대통령 한 명에게 존재 하지 않았음.

    꼭 이런 미개한 글 싸지르는 것들은 하나같이 최근 가입.ㅎㅎㅎ
  • 레벨 소위 2 희망다짐 03/09 13:04 답글 신고
    저때 이후로 군 사조직 발견되면 즉각 해임

    최근에도 사조직 적발되서 난리 났었죠.
  • 레벨 병장 이계뭔가요 03/09 13:08 답글 신고
    김영삼 정권때IMF 너무 커가지고 그렇지
    하나회 청산 인정한다
  • 레벨 원사 3 민족반역자들척결하자 03/09 13:29 답글 신고
    금융실명제도 큰업적입니더.....
  • 레벨 중위 1 2020원더브라 03/09 13:41 답글 신고
    아무리 잘못한게 많은 대통령도 후에 칭찬 받을 업적 하나씩은 남기는데...하다못해 쥐새끼도 버스전용차로, 환승시스템은 잘했다 칭찬받는데....정말 그네년은 잘한게 뭘까? 임기 못채우고 쫒겨난걸 칭찬받을 업적으로 쳐야하나?
  • 레벨 소위 2 레몬사이다 03/09 13:51 답글 신고
    각종 민영화로 재벌들 배불리기는 잘했죠
  • 레벨 중령 3 카페라떼21 03/09 14:21 답글 신고
    검찰도 척결해야됨
  • 레벨 준장 찡뚱이 03/09 14:28 답글 신고
    3대합당의 주인공 아니냐??
    단식중에 몰래 보름달 처먹다 걸려서 보좌관한테 성내던 ㅋㅋㅋㅋ
  • 레벨 중사 1 글라스 03/09 14:34 답글 신고
    일본의 버르장머리를 고쳐 놓겠다는 연설?
    이 떠오르네요.
  • 레벨 상사 2 CleanClear 03/09 14:38 답글 신고
    문재인 대통령은 미북 대화 추진 성공이 남는 업적 일까 ..................나름 故노무현 대통령 Revenge를 임기 내내 하길 바랬는데 ...결국은 페미대통령으로 끝나네 ~
  • 레벨 중장 프리스타일찬 03/09 14:44 답글 신고
    하나회척결인정~

    금융실명제인정~
  • 레벨 상사 3 순진한너구리 03/09 14:49 답글 신고
    김영삼씨가 대통령 되기전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를 비롯한 군부정치인들이 굉장히 많았고 국회의 주축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그것이 하나회
    즉 박정희때부터 이어져온 군부정치는 김영삼씨 이후로 완전 단절되었습니다.
    김영삼씨가 노무현씨도 발굴해서 정치인 만들었죠.
    IMF가 터진 가장 큰 이유는 외국자본이 돈세탁하러 한국에 투자명목으로 투입이 많이 됐었는데 금융실명제를 도입하면서 이런 상황을 안좋게 본 검은돈은 당연히 빠져나갈테고 순수 외국 투자자들 또한 한국투자에 불안감을 느껴 돈을 싹 빼면서 일어났었죠. 하필 그전이 경제호황이라 기업들이 너도나도 빚내서(사채까지) 사업하고 어음거래가 주를 이루었던지라 그걸 감당 못한거고 폭망
    IMF 단 하나만을 놓고 김영삼씨를 쓰래기 정치인으로 취급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신데 그때 그 시절 군부정치를 박살내논 것 하나만으로도 대단한 업적이라 생각되는데 긁적 ㅡㅡㅋ
  • 레벨 상병 보배차즈러 03/09 14:59 답글 신고
    맞습니다
    우리나라 민주주의를 시작하신 분 !
  • 레벨 상병 보배차즈러 03/09 14:58 답글 신고
    글구 쪽바리에게 버르장머리를 고쳐놓겠다고 대노하신 분!
  • 레벨 하사 1 밍키간호사밍키간호사 03/09 15:12 답글 신고
    그래서 아엠에프왓다는얘기도 있죠..일본이 한국 버르장머리 고칠려고요 ㅎㅎ
  • 레벨 훈련병 문재인빨갱이새끼 03/09 15:05 답글 신고
    보배아재들이 떠받드는 문재인 뭘했나?
    남녀갈라치기 하나는 끝내주게 대성공.
  • 레벨 중장 깜장폴쉐 03/09 20:23 답글 신고
    넌 살면서 뭐했나 생각해봤니?
    생각할수록 한심하지? ㅋㅋㅋ
  • 레벨 중령 2 쿠르르쾅쾅 03/09 20:31 신고
    @깜장폴쉐 누가 반대 눌러서 추천 눌렀어요.
    벌레 소리도 알아 들어시고 대단한 능력의 소유자 세요...
  • 레벨 대령 3 JK김흥국 03/09 20:42 답글 신고
    벌레색기 간댕이 쳐부었네
  • 레벨 병장 취부사 03/09 15:07 답글 신고
    하나회 척결
    금융 실명제 실시
    조선총독부 폭파
    등은 잘 했으나,,,,

    IMF 사태 유발, 정권을 잡기 위한 3당 야합, 아들 관리 미숙에 따른 집권 후기 레임덕등등등등등이 잘못된 사례....
    그런데 현철이 형은 뭐하시려나?
    춘천가는 기차라는 노래 참 좋았는데....
  • 레벨 중령 2 쿠르르쾅쾅 03/09 20:29 답글 신고
    금융실명제로 잡혀간 인물...
  • 레벨 중장 스그라 03/09 15:11 답글 신고
    박은애는 멀했더라
  • 레벨 중령 3호봉 어쩌다마주친 03/09 15:17 답글 신고
    김영삼 대통령님도 이전 정권 똥치우느라 고생 많으셨지
  • 레벨 중사 3 일베충슬레이어 03/09 15:18 답글 신고
    하나회만 무너뜨렸으면 레게노인데
    문제는 경제도 무너뜨려서 훅감.
  • 레벨 원사 2 딸기현이 03/09 15:20 답글 신고
    금융실명제...ㅎ
  • 레벨 중령 1 가로질러 03/09 15:47 답글 신고
    당신이 그리울 때도 있군요.
  • 레벨 원사 3 철판잡부 03/09 15:48 답글 신고
    하나회를 때려잡았지만 경제까지 박살냈다는..
  • 레벨 훈련병 몽순이7 03/09 16:03 답글 신고
    IMF 일본통화스왑 일방적단절로 야기된 국난이라던데 ㅉㅉ
  • 레벨 준장 수동 03/09 16:31 답글 신고
    영삼이형은 인정함
  • 레벨 병장 헤밍웨이 03/09 16:36 답글 신고
    그래
    잘한건
    인정해야
  • 레벨 중위 3 언니조카a 03/09 16:38 답글 신고
    세상에 착한 정치인은 없다.
    누가 덜 나쁜놈인가만 보면 됨.
  • 레벨 소령 1 살찐만두 03/09 16:48 답글 신고
    노태우 범죄와의전쟁 그후.....
  • 레벨 중령 3호봉 바보네용 03/09 16:50 답글 신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대통령....
  • 레벨 일병 iilili 03/09 17:12 답글 신고
    재평가 필요함
  • 레벨 중령 2 씨엘에스르기니 03/09 17:23 답글 신고
    정치따위 관심 없을 땐 IMF로 나라 말아먹은 대통령 이라 생각을 했지만....

    나이 좀 먹고 역사적으로 풀어보니 역대 대통령 중에 가장 억울한 대통령....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2 K7에서바꿔보자 03/09 18:54 답글 신고
    글케 따지고 들자면 단일화만 했다면 노태우 대신에 김영삼이 당선됐을거고 3당합당은 없었겠죠.
  • 레벨 훈련병 길들이기실패 03/09 18:00 답글 신고
    IMF잘못?

    특히
    경제.금육 쪽은 실무경험이 풍부한 분들이 수장을 맡다야 한다고 주장하는1인

    이론교수들이 수장맡다가 영삼이 이후 IMF보다 몇배더큰 위기가 올수있어죠(모대통령때 나랑 진짜망할뼌했죠)
  • 레벨 대령 2 내쿠페매니아 03/09 18:10 답글 신고
    경제관료 뻘짓 아니었어도
  • 레벨 중사 2 승여비 03/09 18:32 답글 신고
    메기쥬디라서궁민다몰살시키고
  • 레벨 일병 딱눈이 03/09 18:35 답글 신고
    영상님은 어느쪽도 크게 인정 안하려 하는거 같네요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03/09 19:04 답글 신고
    부산거제도종자
  • 레벨 병장 상상1979 03/09 19:20 답글 신고
    잘한건 잘했다 못한건 못한다 할수있는 그런사회
  • 레벨 소위 3 환상적인몸매 03/09 19:23 답글 신고
    인정
  • 레벨 중령 2 차는없다 03/09 19:27 답글 신고
    강단은 있으셨음
  • 레벨 소장 김군입니다 03/09 20:20 답글 신고
    노무현대통령 정치입문시킨분
  • 레벨 중령 2 쿠르르쾅쾅 03/09 20:28 답글 신고
    금융 실명제..
    그거 라디오로 드라마 만든 것 운전하면서 즐겨 들었었는 데...
    정말 대단하더군요...

    당시 기자들도 깜짝 놀랬던...

    버트..
    영삼 아드님이 그 법으로 끌려감..
  • 레벨 상사 3 양품 03/09 20:54 답글 신고
    금융 실명제로 뒷세계 일본 자금 보복으로 imf온거 아님?

덧글입력

0/2000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