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이 너무 길어질까봐 글하나 파자면
일반인들이 우리나라 가전하면 엘지 삼성 양강 체제로
생각하는데 두회사는 이미 건널수없는 넘사벽의 체급차이에영
흔히 라이벌로 알고있지만 독과점으로 인한 패널티때문에
오히려 삼성이 어느정도 엘지를 안고가는 상황입니다
더불어 직구의 주요루트인 미국시장은 세계가전들의
각축장입니다
당장 미국현지 브랜드인 ge나 월풀을 비롯해서
유럽에서 잘나가는 aeg나 일렉트로룩스등 수많은 가전업체와
경쟁에서 이겨야되기때문에 박리다매 방식을 취할수밖에 없고
우리나라랑 생산방식도 틀려요
그나마 2017년이후 삼성이나 엘지공장들이 일부해외이전을
하면서 직구가전들,특히 av쪽이 비약적으로 현실화 된거지
엘지나 삼성이 국내에서 결코 일부러 비싸게 판건 아닙니다
이런 사실이야 현업에 있거나 제대로된 언론이 있었다면
충분히 이해가능한 얘기지만
국내에서 파는가전들 결코 비싼가격들 아닙니다
가전이야 말로 재화가치 교환비율이 아주 평등한
멋진 상품입니다
단지 일선 판매현장 자체가 휴대폰 살때처럼 할인
방법을 빙빙 꼬울뿐
그 꼬움의 원흉은 최대한의 수익을 내고싶어하는 양판점인
꼴데하이마트가 원흉이쵸
하이마트가 꼴데 넘어가기전 유진그룹일때는
금융정책 심플했음
헐 오징어가 마를한다 ㅎㄷㄷㄷ
먹물 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