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이 궁금한 사람입니다.
짧막하게라도 알고 싶습니다.
사륜은 뭐 당연히 제일 좋은거니까 진흙길에서도 빠져나올 수 있고 도로가 얼어있어도 괜찮은 주행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반면 후륜은 얼음길에서 미끄러져서 위험하다고 알고 있는데 제가 기억이 잘 안나는 게 전륜보다 후륜이 진흙길, 구렁텅이 이런데서 잘 빠져나오는 게 맞나요??
보통 화물차들이 전륜구동이 많던데 그게 왜 그런가요??
지식이 궁금한 사람입니다.
짧막하게라도 알고 싶습니다.
사륜은 뭐 당연히 제일 좋은거니까 진흙길에서도 빠져나올 수 있고 도로가 얼어있어도 괜찮은 주행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반면 후륜은 얼음길에서 미끄러져서 위험하다고 알고 있는데 제가 기억이 잘 안나는 게 전륜보다 후륜이 진흙길, 구렁텅이 이런데서 잘 빠져나오는 게 맞나요??
보통 화물차들이 전륜구동이 많던데 그게 왜 그런가요??
트레일러 말씀하시는 건가?
후륜이 회전반경 좋아서 골목길 잘다닌다 카더랍니다.
FR이 오버스티어성향인 것은 맞아서 회전반경이 짧은건 사실이나 FF에 비해 절반으로 줄이거나 하는 수준은 아닙니다.그 효과를 극대화 하려면 힐앤토를 해서 뒤를 돌려버려야 하는데 그건 연습이 없이는 아주 위험하죠.
화물차가 전륜인 차는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물리적으로 힘의 전달에 있어서는 앞에서 끄는 것 보다 뒤에서 미는 것이
동일한 힘일 경우 힘의 손실이 적기때문에 화물차는 후륜구동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승용은 화물에 비해 경량이기 때문에 힘의 손실은 양보하더라도 조작의 안정성을 위해 전륜구동을 채택하는 편이죠.
아무런 변수가 없는 노면이라면 후륜이 가속성이나 주행안정감 승차감등이 나은점이 더 많지만 변수를 생각하면
운전자가 대응을 못한다면 약점이 크죠.
진흙길은 그냥 안가는게 제일 좋을거 같아요.
전륜과 후륜을 진흙길에서 비교한다면 그나마 전륜구동이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후륜구동은 뒤가 가벼워 그런지 헛돌아버리더군요.
현재 오프로드 셋팅된 4륜차 타는데 눈길보다 더 답이 없는곳이 진흙길 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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