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그냥해bom 20.12.06 03:34 답글 신고
    화물 후륜인뎅
    트레일러 말씀하시는 건가?

    후륜이 회전반경 좋아서 골목길 잘다닌다 카더랍니다.
  • 레벨 원수 naviduggy 20.12.06 04:22 답글 신고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이야기입니다.
    FR이 오버스티어성향인 것은 맞아서 회전반경이 짧은건 사실이나 FF에 비해 절반으로 줄이거나 하는 수준은 아닙니다.그 효과를 극대화 하려면 힐앤토를 해서 뒤를 돌려버려야 하는데 그건 연습이 없이는 아주 위험하죠.
  • 레벨 중위 1 베링해킹크랩 20.12.06 07:40 답글 신고
    내비더기님이 잘 설명해주셨네 ㅎ
  • 레벨 중장 남자는배기량 20.12.06 04:22 답글 신고
    화물차 후륜이유.
  • 레벨 원수 naviduggy 20.12.06 04:26 답글 신고
    정보가 굉장히 잘못되어 있네요.
    화물차가 전륜인 차는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물리적으로 힘의 전달에 있어서는 앞에서 끄는 것 보다 뒤에서 미는 것이
    동일한 힘일 경우 힘의 손실이 적기때문에 화물차는 후륜구동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승용은 화물에 비해 경량이기 때문에 힘의 손실은 양보하더라도 조작의 안정성을 위해 전륜구동을 채택하는 편이죠.
    아무런 변수가 없는 노면이라면 후륜이 가속성이나 주행안정감 승차감등이 나은점이 더 많지만 변수를 생각하면
    운전자가 대응을 못한다면 약점이 크죠.
  • 레벨 일병 손세차유망주 20.12.06 08:52 답글 신고
    아 그럼 단순히 생각하면 빗길이나 눈길 같은 경우에서는 전륜이 더 안정적이고 그 외적으로는 후륜이 더 좋은 거네요 혹시 그렇다면 진흙길이나 이런 곳을 헤쳐나가야한다면 전륜보다 후륜이 더 효율적이겠죠? 힘의손실이 덜하니까
  • 레벨 중령 3 에미리아넨코 20.12.06 09:11 신고
    @손세차유망주 진흙길은 4륜도 답이 없습니다.
    진흙길은 그냥 안가는게 제일 좋을거 같아요.
    전륜과 후륜을 진흙길에서 비교한다면 그나마 전륜구동이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후륜구동은 뒤가 가벼워 그런지 헛돌아버리더군요.
    현재 오프로드 셋팅된 4륜차 타는데 눈길보다 더 답이 없는곳이 진흙길 입니다 ㅎㅎ
  • 레벨 대위 3 짱시룸 20.12.06 07:30 답글 신고
    총체적 난국이라 페스
  • 레벨 중장 복날은간다 20.12.06 09:47 답글 신고
    보통 화물차들은 후륜이 많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