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1 끼애애앵 25.08.03 11:08 답글 신고
    내가 실제로 겪었던 사실을 공익적 목적으로
    올리면 명예훼손(위계의한 업무방해)안됩니다

    그러나 내가 겪지도 않았고 그저 인터넷이나
    다른 사람에게 들었던 내용을 올리면
    이건 명예훼손(위계의한 업무방해) 해당합니다

    물론 첫번째도 의사 죽어야한다 병원도 함께
    망해버려야한다등등 너무 지나치면 처벌 받습니다
    답글 4
  • 레벨 중위 1 김만두05 25.08.03 12:48 답글 신고
    대굽니다 대구에선 지금 핫한사건입니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잘못되서 한쪽눈이 사시가 된 사건입니다
    답글 3
  • 레벨 대위 2 대구삼촌 25.08.03 11:08 답글 신고
    내용증명은 굳이 법무사를 통해서 작성할 필요는 없지만
    어느 정도 형식에 맞춰서 작성한 다음에 우체국에 가서 발송하면 됩니다.
    3통을 발급하며 상대에게 1통, 우체국에서 1통, 발송하는 본인에게 1통 이렇습니다.
    답글 1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수동조작 25.08.03 11:20 답글 신고
    ?
  • 레벨 원수 Sunkyoo 25.08.03 11:26 답글 신고
    예전에는 내용증명 우체국 가서 수신인용 발신인용 우체국용 다 도장 찍어가며 했었는데
    요새는 파일만 가지고 인터넷으로 보낼 수 있고
    개중에는 문자로 보내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저 아는 커뮤니티에서 공동구매 사기로 난리가 났는데 공구 추진자가 본인도 피해자라며
    내용증명 문자를 제시하는데 그거 때문에 더 의심을 받았죠
    누가 내용증명을 문자로 보내냐고...
    근데 결국 무혐의 받았음 일부 피해금 변제한 것 때문에 사기 의도가 없었다며
    그리고 내용증명도 사실이었음
    지가 그렇게 보냈는데 어쩌겠어요
    애초에 내용증명은 법적으로 아무 영향력이 없죠
    다만 법적 대응 예고하며 겁주는 용도와
    내용증명을 받고도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았다면 나중에 민사 들어갔을 때
    내용증명에서 얘기한 것 들을 인정하고 받아들인다는 의미로 판단될 수 있다는 거...
  • 레벨 원수 폭력부장관 25.08.04 06:05 신고
    6월1일에 내용증명 하나 날리고
    7월1일에 지급명령신청 했는거 있는데
    내용증명 그냥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작성하면 자동으로 양식 만들어지고 알아서 보내줌
  • 레벨 대장 평범한갓저씨 25.08.03 11:04 답글 신고
    지방 제거 수술로인해서 사시된건가?
  • 레벨 대위 2 대구삼촌 25.08.03 11:08 답글 신고
    내용증명은 굳이 법무사를 통해서 작성할 필요는 없지만
    어느 정도 형식에 맞춰서 작성한 다음에 우체국에 가서 발송하면 됩니다.
    3통을 발급하며 상대에게 1통, 우체국에서 1통, 발송하는 본인에게 1통 이렇습니다.
  • 레벨 중위 2 흠쩝 25.08.04 08:53 답글 신고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그냥 발송 됩니다. 우체국 안 가셔도 됩니다.
  • 레벨 중령 1 끼애애앵 25.08.03 11:08 답글 신고
    내가 실제로 겪었던 사실을 공익적 목적으로
    올리면 명예훼손(위계의한 업무방해)안됩니다

    그러나 내가 겪지도 않았고 그저 인터넷이나
    다른 사람에게 들었던 내용을 올리면
    이건 명예훼손(위계의한 업무방해) 해당합니다

    물론 첫번째도 의사 죽어야한다 병원도 함께
    망해버려야한다등등 너무 지나치면 처벌 받습니다
  • 레벨 중사 1 밤에만짐승 25.08.03 14:45 답글 신고
    사실적시 명예훼손은 어떤가요?
  • 레벨 원수 rewq 25.08.03 15:39 신고
    @밤에만짐승 사실적시 명예훼손은 `끼애애앵`님 말대로 공익을 목적으로 하면 성립이 안되요
    실제로 제가 보배에서 댓글 달았다가 사실적시 명예훼손으로 고발 당했어요
    공익을 목적으로 글 쓴거다 이러니 협의없음 되더군요
    더 자세히 쓰고 싶으나 또 고발당할까봐 이쯤 할께요
    공익목적으로 하면 사실적시명예훼손은 죄가 성립안되요
    꼭 알고계세요
  • 레벨 대위 3 이재앙 25.08.03 19:03 답글 신고
    공익을 판단하는 넘들이 문제 아닐까
  • 레벨 대장 작성글보기 25.08.03 11:16 답글 신고
    내용 증명이 주말 새벽에 가는것도 웃기고 카톡으로? ㅋㅋㅋㅋ

    주작도 똑똑해야 하지..
  • 레벨 원수 Sunkyoo 25.08.03 11:31 답글 신고
    https://www.khan.co.kr/article/202212132147035

    내용증명, 우편 대신 카톡으로 발송 가능

    카카오페이 ‘모바일 원본증명’
    발송비 아끼고 환경 보호 효과

    카카오페이가 법적인 내용증명 효력을 가진 ‘모바일 원본증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서면 우편으로 보내야 하던 내용증명을 카카오톡으로 즉시 보낼 수 있어 각종 비용을 아끼게 됐다.
  • 레벨 대위 2 가르상 25.08.03 11:56 신고
    @Sunkyoo 와 세상 참 좋아지네요.
    역시 편리함을 추구하는 한국인 유전자 어디 안가네요.
    모르고 있던 내용인데 알려주셔서 감사드려요.
  • 레벨 훈련병 아이디잊어버림 25.08.03 16:43 답글 신고
    모르면 가만히나 있지 좀...
  • 레벨 소령 1 크리스키노 25.08.03 11:40 답글 신고
    내용증명은 법적인 효력이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카톡등으로 보낼수 있지만 확인안히면 수신이 안된걸로 처리될수 있습니다.

    우체국 내용증명은 누가 수신했는지 사인까지 용지에 복사해서 발송자에게 다시 보내줍니다 이 차이는 법정에서 정말 중요힌 갈림길이 될수 있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령 1 크리스키노 25.08.06 09:36 신고
    @유대박맛집 난 씨부리고 넌 왈왈 짖고 있고.
  • 레벨 중장 까리쑤마 25.08.03 12:03 답글 신고
    암기만 ㅈ나게 하다 의대가서 의사되니 생각보다 암기 외엔 할줄 아는 게 없는 인간들 참 많죠!
  • 레벨 소령 2 어리바리도루묵 25.08.04 05:20 답글 신고
    정답 입니다..손도 완전똥손..잘하는건 암기..
  • 레벨 중위 1 김만두05 25.08.03 12:48 답글 신고
    대굽니다 대구에선 지금 핫한사건입니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잘못되서 한쪽눈이 사시가 된 사건입니다
  • 레벨 대장 개냥 25.08.03 20:13 답글 신고
    또구..
  • 레벨 원사 3 봅애들임매니악 25.08.04 14:27 답글 신고
    대구는 정이안가..
  • 레벨 소장 은혜와원수는두배로 25.08.03 13:05 답글 신고
    그냥 생긴대로 살아라
  • 레벨 소령 2 열시미살자꼬 25.08.03 13:24 답글 신고
    요즘 의새들 하는거 보면 욕만나옴 씨부럴것들
  • 레벨 대장 떵나기이 25.08.03 13:58 답글 신고
    저런....
  • 레벨 대령 2 장안동남아 25.08.03 17:34 답글 신고
    내용증명 별거아닌데..
    A가 B에게 이런 내용의 편지를 보냈음을 우체국이 증명해주는거 끝,
    근데 내용증명 받으면 무서워서 벌벌 떠는 사람들이 있으니
    입막음용으로 보낸듯.
  • 레벨 대령 3 감자랑 25.08.03 17:44 답글 신고
    어떠한 처벌도 할수없을거 같은데...
    자꾸 일더 크게 키워서 어떤병원인지 알리는 꼴이잖아...
  • 레벨 중위 1 펠트 25.08.03 18:11 답글 신고
    내용증명을 백날 보내면 머하나 법적효력이 1도 없는걸..소장 예고편이라 하는데 ㅎ 의미없음 그냥 소장날리는게 최고
  • 레벨 대령 1 어딜넣어요 25.08.03 18:12 답글 신고
    역시 대단하다 정말
  • 레벨 일병 인생한끗 25.08.03 18:45 답글 신고
    내용증명 말고 민사소송 바로 하는 병원도 있습니다. 민사를 그저 협박의 용도로 사용하여 피해를 입은 자에게 오히려 이차 정신적 피해를 주는 병원도 있습니다. 수술 잘못해놓고 소송취하해 달라 하면 바로 취하해줍니다. 대신 환불.+ 결과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는다 합니다.이런식으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 많아요 피해자들을 입막음시키고 성형카페에 글 올리면 바로 삭제되고 글 올리면 법적대응 + 소송걸고 ..성형하지마세요
  • 레벨 대위 3 아들바봅 25.08.03 18:46 답글 신고
    많이찔리나보네 ㅋㅋ
  • 레벨 대위 1 아스코르브산 25.08.03 19:46 답글 신고
    내용증명을 카톡으로 ㅋㅋㅋ 진짜 뭣도 모르는 어린애 취급 해버렸네.. 무섭지? 이러면서 내용증명 카톡 정말 성의도 없네.
  • 레벨 중장 펫러브 25.08.03 23:03 답글 신고
    병원에 민사소송 걸어야되는데 쉽진 않을듯...
  • 레벨 중장 진짜싼마이 25.08.03 23:40 답글 신고
    이 나라 의새들은 밑바닥부터 썩었네...
  • 레벨 원사 3 1dsf 25.08.04 00:05 답글 신고
    윤석열 대통령
    이 계엄 성공하고 의새들 쓸어벼렸어야함
  • 레벨 대장 예스어데이 25.08.04 00:45 답글 신고
    음,,,,
  • 레벨 소장 21세기양자역학 25.08.04 09:24 답글 신고
    의사, 병원, 의대, 의대생이 특권층인 나라.
  • 레벨 대령 3 꼬냑헤네시 25.08.04 16:37 답글 신고
    모니터링 하나 새벽에 저걸 보내네
  • 레벨 대령 3 0227 25.08.05 05:55 답글 신고
    그 어려운 걸 해내네 대단하다 그렇게 얼마나 많은 피해자를 배출했을지 가늠도 안되는구만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