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7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chefkim 25.08.10 09:48 답글 신고
    바람의 저항을 느껴봐ㅋ
    답글 3
  • 레벨 대령 2 판사님 25.08.10 09:51 답글 신고
    더 크게 해야지
    블박에 안보인다..
    답글 4
  • 레벨 하사 1 대박로또까꿍 25.08.10 16:53 답글 신고
    전 배달하는 사람입니다.
    적극찬성 입니다.
    비상등 상시 깜빡임-상향등-신호위반-인도주행 10에 9명 이러고 다닙니다.
    금융치료 빡세게 하면 도로가 깨끗해 집니다.

    바디캠 들고 다니면서 신고 열심히 합시다.
    답글 3
  • 레벨 소장 강부장입니다 25.08.11 08:03 답글 신고
    OECD가 뭔 지는 알고? 안 달 때 잘하지 그랬어??
  • 레벨 소위 3 개미동굴 25.08.11 10:00 답글 신고
    오토바이 엑셀 씨게 당겨
  • 레벨 중사 3 개똥신념은니네집에서 25.08.11 08:04 답글 신고
    후진짓거리하니까 후진대우해줘야지
  • 레벨 병장 한량조사 25.08.11 08:07 답글 신고
    그럼.싱가포르도 후진국이냐?
    어디서 이상한 얘기를 하고 있데.
  • 레벨 원사 2 모범운전27 25.08.11 08:09 답글 신고
    오토바이 운전은 선진국처럼 하고 있다고 자신있게 말할수 있고?

    맨날 신호위반, 위협운전, 난폭운전은 선진국 스타일인가?
  • 레벨 소위 3 e삼오공암쥐 25.08.11 08:10 답글 신고
    극찬성!! 딸배들 번호판 크게크게!
  • 레벨 병장 쉐이 25.08.11 08:15 답글 신고
    이거말고 모든법인명의 차량들 번호판색깔도 바꿔야죠
  • 레벨 원사 2 20년눈팅만 25.08.11 08:25 답글 신고
    번호판을 식별이 편하고 휴대폰같은걸로 빠르게 동영상찍었을때 인식가능한 방법으로
    개딸배들 횡단보도 애들지나가는데 존나게 위반하고 쳐다녀서 꼴배기싫었는데
  • 레벨 병장 스모키말리부 25.08.11 08:27 답글 신고
    으오 나도 900cc급 하나있긴힌데 너무하다 싶은애들 있긴함...너무하기는 차도 있긴한데 차는 그 수가 극소수
  • 레벨 소장 워메비엠따블 25.08.11 08:27 답글 신고
    아직도 오토바이를 고속도로 출입금지 시키는 이유. 3.1절 하고 광복절 보면 알수 있음. 오토바이 갖고 개 지랄하는데 고속도로 들여보냈다가 누구 골로 보내려고
  • 레벨 대령 1 메모의기술 25.08.11 08:27 답글 신고
    잘 못 쓴거 아님?
    제대로 된 선진국이 됩니다.
  • 레벨 대령 2 두루아비 25.08.11 08:38 답글 신고
    ㅋㅋㅋㅋ속도 잘키고~~앞으로ㅋㅋㅋ
  • 레벨 대위 1 ghtorgks 25.08.11 08:38 답글 신고
    번호판 크기도 두배는 키워야됨 4k30p 블박에 찍힌거 보이지도 않음.
  • 레벨 이등병 SSoHa오너 25.08.11 08:48 답글 신고
    더 크게 달아야 하는거 아닌가? 기존 뒤 번호판도 쥐똥만한데
  • 레벨 중장 구름대왕 25.08.11 08:49 답글 신고
    오토바이에 전면 번호판달면 후진국이냐?
    니들이 하도 질서를 안지키고 위반을 많이 하니
    나온 정책아니냐?
    질서나 잘지켜 헛소리하지말고...
  • 레벨 대위 2 하얀자 25.08.11 08:58 답글 신고
    신호 잘 지켜 그러니까
  • 레벨 일병 록시클 25.08.11 09:03 답글 신고
    헬멧에도 번호판 야광으로 나오게 해야한댜.
  • 레벨 원사 3 머스텍 25.08.11 09:04 답글 신고
    앞 뒤 번호판 당연하고 더 크게
  • 레벨 준장 결휘파파 25.08.11 09:08 답글 신고
    애초에 번호판없어도 강력하게 처벌안해. 단속해도 대충 중고로 어제샀어요 하면넘어가줘 범죄 저지를수 있는 방법을 경찰들이 가르쳐준거나 마찬가지임 잽싸게 도입하쟈!!
  • 레벨 중사 2 편안한마음유지 25.08.11 09:10 답글 신고
    오토바이 운전자 상당수가 운전은 열받게하고있다.신호위반은 기본이고,난폭운전,인도로다니고.개판5분전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2 질쮸맨 25.08.11 09:27 답글 신고
    1. 누가 그러던데요?

    2. 오도방은 아예 중앙선 넘어서 도망 다니던가 인도로 가 버리더만?
    도로 중앙이 아니면 오도바이 못잡음 .에초에 '잡아내는'이 아니라 '잡을수도' 있는 카메라임.

    3.우회전 일시정지는 법령이 너무 난해하고 어려워서 경찰도 햇갈려함 그래서 빡친거임 ok?.

    4.차량 댓수 대비 운전 x랄도는 오도방이 압도적임.
    그나마 차량은 번호판 때문에 단속이라도 쉬웠음. 그래서 오도방도 앞 번호판 달자는거임.

    5.평소에 운전 잘 하고 댕기면 전면번호판이 뭐가 문제임? 왜 발끈함?

    6.니혼자 미개하세요.
  • 레벨 소위 1 꼬북0221 25.08.11 09:14 답글 신고
    굳이 후진국이란 표현까지 .....
  • 레벨 하사 3 요롤레이 25.08.11 09:21 답글 신고
    코로나 이후로 오도방 숫자 증가하면서 교통문화 계속 후퇴중... OECD안에서 교통선진국으로 발전할 수 있었는데 무법 오도방이 계속 발목을 잡음
  • 레벨 훈련병 광명시민 25.08.11 09:24 답글 신고
    이건 완전 찬성인데, 더 크게 해주지 ㅎㅎ
  • 레벨 하사 2 져질 25.08.11 09:28 답글 신고
    후면 번호판도 크고 식별하기 좋게 바꿔야된다
  • 레벨 대령 1 삶의의지 25.08.11 09:30 답글 신고
    번호판 없는것들도 허다하더만... 빨리 도입합시다!!!
  • 레벨 중사 1호봉 유나라니 25.08.11 09:30 답글 신고
    아이디어 ㅎㅎ좋은것 같은데용. ㅎㅎㅎㅎ 이왕이면 앞, 뒤 두개 달게 법으로 정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레벨 대령 3 토끼분유 25.08.11 09:36 답글 신고
    지들이 잘했어봐..운전잘하면야...이렇게까지 하겠냐..딸배들아..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국빱매니아 25.08.11 10:06 답글 신고
    ㅋㅋ 그럼 요즘 후면카메라에 찍히는 오토바이들은. . 무게가 1톤씩 나가는가봐요???
  • 레벨 상사 3 이게먼소리야 25.08.11 09:39 답글 신고
    Oecd선진국중에 오토바이 운전 우리나라처럼 ㅈ같이하는데도없다 심지어 베트남도 저러지는않음
    결국 니들은 후진국보다못한 마인드인거지
  • 레벨 상사 3 더테너리리코스핀토 25.08.11 09:41 답글 신고
    번호판이랑 후진국이랑 상관이 어떻게 있는지 설명좀
  • 레벨 일병 주니준니 25.08.11 09:45 답글 신고
    장롱면허 5년마다 운전경력없으면 재시험제도 만들고
    면허시험 좀 강화시키자 애초부터 운전못하는사람부터 걸려야함
  • 레벨 중장 우유맛딸기 25.08.11 09:48 답글 신고
    오토바이 운전 개같이 하니까 생기지…
    신호위반은 기본이고
    인도주행이랑 역주행 등등…
    사실상 도로위에서 무법자였지.

    그나마 최근엔 후면번호판 단속이 조금 늘어나고, 블박 신고가 늘어나서 였을까?

    신호 지키는 오토바이가 늘기는 했더라… 근데 뒤에서 앞으로 기어나와서 정지선 앞에서 기다리고 있더라
  • 레벨 상사 1 하늘이시여조지소서 25.08.11 10:02 답글 신고
    헷멧도 대그빡뒤에 번호판 달아주세요~

    오도방구랑 대그빡하이바랑 1+1 입니다.
  • 레벨 상병 후니냐냐 25.08.11 10:11 답글 신고
    그 후진국을 본인들이 만들어놓고서는 어디서 억까를 ㅡㅡ
  • 레벨 중사 3 초짜운전V 25.08.11 10:20 답글 신고
    저것보다 더 크게 해서 달도록 해주고 싶네요~
  • 레벨 소장 하얀병아리 25.08.11 11:05 답글 신고
    교통후진국은 맞죠 뭐
  • 레벨 병장 블레이커 25.08.11 11:24 답글 신고
    오토바이 니들 그럴줄 알았다, 개판으로 다니니까 그러지.
    똑바로 타라, 남들 피해 주지말고, 투ㅐ!
  • 레벨 중위 1 비샤스 25.08.11 11:32 답글 신고
    솔직히 말해ㅋㅋㅋ 단속이랑 가오 떨어지니까 그런 거잖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사 3 typewriter 25.08.11 11:51 답글 신고
    4면 번호판을 해야 효과가 더 좋을텐데...
  • 레벨 중장 색검 25.08.11 12:26 답글 신고
    여기에 이런정치글 써도 되나요 ?
  • 레벨 대위 2 해태브라벚고 25.08.11 12:41 답글 신고
    진즉에 했어야지 후면단속구간에서만 속도줄이고 어린이보호구역이든 뭐든 무조건 밟아제끼던데 인도를타서 다시 도로로 넘어오는 행위도 서슴치않고 그나마 생계형인 대부분 나이좀 있는 아저씨들은 얌전히 타던데 몸뚱이 문신깔린것들은 뭐 백프로 위반이고
  • 레벨 원사 3 아프로디테38 25.08.11 12:55 답글 신고
    역시 이재명
  • 레벨 일병 GDJY 25.08.11 13:35 답글 신고
    공약은 무조건 실천하는 이재명 대통령 응원합니다~!! 엄지척

    https://youtu.be/wBFQYB0dVe0
  • 레벨 중위 3 쏘렌토300마력 25.08.11 14:07 답글 신고
    딸배 시키 아직 정신 못차렷네
    지들 돈벌자고 신호위반 부터 도로 까지 점령하고 다니면서 , 번호판 앞에 달어서 후진국?
    저 대가리가 후진국에서 수입한 정자인지 궁금하고 , 대가리에도 번호 잘보이게 부착 하도록 하자~.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2 얀네 25.08.11 20:04 답글 신고
    개거품 무는거 보니 필요한거 맞네 ㅋㅋㅋ 보행자나 사고시 위험? 니들이 그걸 생각한다고?? 그런걸 생각하는놈들이 인도주행을 밥먹듯이 하냐?? 얼마나 운전을 거지같이 했으면 이런 사태까지 오냐? 다 자업자득이다.

    앞에 번호 하나 더 달려있으면 블랙박스에 한번이라도 더 찍혀있을꺼고 신고당할 확률이 조금은 늘어나겠지
    니들은 후면 번호판도 더 크게 해서 블박으로 졸라 신고 당해야 된다
  • 레벨 원사 2 페가수스45 25.08.11 20:04 답글 신고
    오늘 뭐 힘든 일 있으셨어요?
  • 레벨 중위 1 오스트랄스파르타쿠스 25.08.11 16:23 답글 신고
    헬멧 뒷통수에도 번호판 추가 시켜라
  • 레벨 대령 3 꼬냑헤네시 25.08.11 16:58 답글 신고
    그렇게 하기전에 잘하지
  • 레벨 소령 3 미충겡이 25.08.11 17:06 답글 신고
    이륜차를 후진국스럽게 운전하니까 달라는거 아닌가요?
    충분히 인식 가능하다고?? 독수리 눈인가보다~
  • 레벨 원사 2 Shugun 25.08.11 17:18 답글 신고
    이거 의미 없는건 오토바이를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은 알고 있고 다만 저거 앞에 달아놓도 사고 나는 순간 위험은 곱배기가 된다 차라리 후면 번호판을 지금 보다 크게 하는것은 얼마든지 찬성 한다
  • 레벨 소위 1 최강손 25.08.11 17:46 답글 신고
    차라리 오토바이 타면 후진국이라고 해라
  • 레벨 상사 3 있으나마나하나마나 25.08.11 19:06 답글 신고
    근데 어짜피 카메라없는 곳에선 여전히 신호위반 할텐데 실효성이 얼마나 있을까?
    오토바이 타는 사람들 본인들이 알아서 지키려는 생각이 자리잡지 않는한 뭘해도 제대로 지켜지지 않을텐데.
  • 레벨 중사 3 부산코딱지 25.08.11 19:54 답글 신고
    솔직하게 정상덕인 라이더도있지만 그지같이 운전하는딸배들이 너무많음 진짜 가끔은 쳐박아버리고싶을정도임. 똑바로운전해봐 저런게생기나
  • 레벨 상사 1 죽2어찍라 25.08.11 20:54 답글 신고
    딸배수준이 잘 드러나 있는 글 이네 ㅋㅋㅋ
  • 레벨 준장 하이부리두 25.08.11 21:18 답글 신고
    전면 번호가 문제가 아닌...

    도로에서 보이는 오토바이 검문을 강화해야함

    번호 달려있다고 진짜 번호가 아님 말소한 상태에서 달고다니는 오토바이 여러분 상상보다 많습니다.

    무판이랑 뭐가 다릅니까? 잠재적 뺑소니범이...많아요 정말...

    7월중 배달오토바이 신고한것중 5건이 불수용, 사유 말소된 번호라고 처리불가 하다함
  • 레벨 중사 3 정의찾아삼만리 25.08.11 22:14 답글 신고
    그러니까 어지간히 신호까고 다녀야지 자업자득이여 아가리 닥쳐
  • 레벨 중령 1 10pm 25.08.11 23:30 답글 신고
    여즉 바이크문화는 후진국보다 못하니까 전면번호판 도입하는거다.
    이제라도 도입하니 다행이라고 해야하나.
  • 레벨 일병 너에뒤에서 25.08.12 08:01 답글 신고
    이륜차인데 전,후면 다 달아야 하는거 아닌가?
  • 레벨 상사 2호봉 도시니 25.08.12 11:39 답글 신고
    인스타에 저 게시물 작성자 보니까 안전운전 관련 댓글엔 입꾹닫ㅋㅋ 옹호하는 댓글에만 대댓 달고 있음ㅋㅋ
    그냥 전면번호판 달기 싫은 생각뿐ㅋㅋㅋㅋㅋㅋㅋㅋ 후진국 같은 소리하고 있네 운전을 후진국 수준으로 하고 다니는게 니들인데ㅋㅋㅋㅋㅋ
  • 레벨 중사 1 엔에케이유 25.08.12 15:04 답글 신고
    딸배들이 후진국 수준인거지.
    전면번호판이 뭔상관.
    이 기회에 번호판 가림 등으로 단속되면 면허 취소하자.
  • 레벨 대령 3 킹보초 25.08.12 16:52 답글 신고
    도심지 내 그리고 특수 경우 제외한 지역 역시

    배달 오토바이 포함, 모든 음식 배달류의 1~2인승 이륜 이상의 탈 것들은 다음과 같이 한다

    폭발 사고 없없던 제대로 검증된 안정적인 전기 배터리 필수

    속도 30KM 물리적 제한 필수

    신호 위반 시 1차 벌금 30, 해당 오토바이와 운전자는 1주일 간 누구라도 운행 금지
    어기면 300 벌금에 오토바이 압수 경매 처리

    2회차 부터의 벌칙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서 정하자고


    =========

    후진국 맞지
    고작 번호판이 뭐냐 번호판이 시발

    선진국스럽게 마스크를 써도 홍채 인식 되게 하고 혹은

    오징어게임처럼 마스크로 인식 되게 하거나 아니다

    오토바이 자체에 인식될 수 있는 시스템을 달자구
    이게 제일 좋겠다

    누가 운전하든 바로 걸릴 수 있게 하려면 이게 좋겠어

    GPS 역할도 할 수 있는 거로 해서 너희도 도난 걱정 없이 말이지 그래 안 그래

    봉인을 손 댔다가는 운행이 안 되는 자리에 위치 시키는 거지

    이게 선진국스럽다

    ==================

    특히 오토바이는 승용차의 5배 정도의 배기가스를 내뿜거든
    그래서 전기 오토바이

    현재로선 배터리 화재가 문젠데 충전율을 80%로 제한 걸면 거의 안 나고
    사고 발생시엔 30KM 제한 걸어서 화재가 안 나게 배터리를 좋은 것으로 조정하면 될 거야

    이 이상은 소화액도 없이
    그 어떤 대책 없이 먼저 상품화 한 좆같은 색기들에게 요구해야지 빨리 개발하라고

    그리고 오토바이 자체가 너무 위험하니까
    운전자 보호 차원에 30KM 제한 거는 거야 50KM 는 부딪히면 죽어 ! 어떻게 아냐고? 다 아는 수가 있지

    모두가 소중한 생명체다
    오토바이 배달은 1년에 약 50% 가 사고 난다고 하는데
    죽지 말라고 30KM 제한야

    대충 이렇게 정리했는데

    근거를 가지고 반박해봐라

    안전을 챙기는 게 먼저지
    돈이 먼저가 아니잖아 그래 안 그래

    인간이 만든 세상은 둘 중 하날 포기해야 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야
    둘 다 가질 수 없어

    이것도 싫고 저것도 싫으면 AI에게 맡기면 돼
  • 레벨 준장 배고플땐훼스탈 25.08.12 18:27 답글 신고
    딸딸이 세금 3배 올리고 보험료도 올리자!
  • 레벨 일병 자동차챠쟈 25.08.12 19:10 답글 신고
    술먹은듯핫 오도바이 주차된 내차 전면에서 당차게 박고 도망갔다
    마스크에 헬멧써서 못잡았다
    전면 번호판 환영한다!
  • 레벨 중위 2 푸른등대 25.08.12 20:37 답글 신고
    번호판이 너무적다
    차번호판. 크기로
  • 레벨 하사 1 GO17 25.08.12 22:37 답글 신고
    아무리 그래도 번호판 앞에 단다고 후진국이라니.. 글 쓴이 사상이 후졌구만..
  • 레벨 대장 예스어데이 25.08.12 23:49 답글 신고
    번호판 크기를 크게 해야 함.
  • 레벨 일병 zzoro 25.08.14 17:08 답글 신고
    OECD국가중에 니들처럼 신호위반하는 딸배들잇니? 교차로에서 딸배보면 압도적확률로 위반 처하던데. 자승자박이다
  • 레벨 중장 마눌킹 25.08.15 02:14 답글 신고
    번호판 크기가 너무 작네..저것도 잘 안보이게 육갑질들 할텐데 철저한 단속 부탁드립니다.
  • 레벨 준장 열심히살면언젠가 25.08.15 06:33 답글 신고
    나라망신 딸배들 제발 운전 좀 조따치 하지말아라
  • 레벨 상사 3 사기조심하세요 25.08.15 11:15 답글 신고
    전면번호판 대찬성
  • 레벨 중사 3 푸바오 25.08.15 21:21 답글 신고
    역시 딸배들 능지수준... 아이고...
  • 레벨 중위 2 건듬문다 25.08.17 08:54 답글 신고
    노인네 전동차좀 도로에서 못다니게 하라
  • 레벨 원사 3 에어콘이구려 25.08.17 18:18 답글 신고
    이제 선진국도 2륜차 전면 번로판 도입
  • 레벨 중장 JYEnt 25.09.03 15:44 답글 신고
    후진국만 전면번호판시행하는게아니라....

    저나라가 차보다 오토바이를 많이타고 사고가많고 뺑소니도 많으니 그렇게 시행간것같음


    그럼 우리나라 라이더들이 평소 법규준수하면 그럴일없었지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