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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2 빵꾸똥꾸뇽 17.10.22 08:16 답글 신고
    칭구가 정유사 직원인데 고옥탄 프리미엄에는 흔히들 말하는 세정 성분이 좀 더 추가된다는 장점이 있는데 그것 때문에 일반 휘발류 엔진에 고옥탄 프리미엄을 넣어줄 만한 장점이 크진 않다 하네요.
  • 레벨 중사 2 십일월비 17.10.22 10:47 답글 신고
    본문에서 말씀드렸듯이 고급유에는 첨가제나 마찰저감제가 첨가되긴하지만 효과는 거의 없다고 봐야합니다.
  • 레벨 소령 2 위치추적기의발 17.10.22 08:44 답글 신고
    아벤에 일반유 넣음 체크등 떠요

    고급유 넣음 안 뜨고요

    암튼 고알피엠 차는 고급유 넣어 줘야 하는건 맞음...
  • 레벨 대령 2 Irvine시민 17.10.22 09:08 답글 신고
    아벤이 아니라 그 어떤 premium required차에 unleaded 넣음 줫대요
    반대로 압축비때문에 일반유셋팅차에 고급유 넣어봤자 일반유 실린더 압축비에 의해서 이미 폭발이 이루어지기때문에 일반유차에 고급유 넣는것만큼 무식한 소비는 없죠
    마티즈에 파오,에스테르 계열 엔진오일넣는다고 500마력 이상 선회하지 않죠
  • 레벨 중사 2 십일월비 17.10.22 10:48 답글 신고
    고급유 권장차엔 꼭 고급유를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권장 옥탄가를 꼭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 레벨 원사 3 WAU 17.10.22 08:53 답글 신고
    간만에 좋은글이네요. 추천합니다.

    근데 언급하신것처럼 고알피엠을 쓰는 차량과 고압축비를 가진 차량은 써야죠.

    노킹이 지속되면 엔진 피로도가 쌓이고 결국 내구성 약화까지 초래한테니까요.

    실린더내에세 피스톤이 최고점에 올라왔을때 점화플러그가 착화하여 폭발 연소가 이루어져야하는데 높은엔진열에 노출된 고압축비의 직분사연료는 스파크 플러그가 착화하지 않아도 자연발화하기 쉽죠. 마치 스파크 플러그가 없는 경유차 처럼요.

    그래서 피스톤이 실린더 압축을 최대치로 올리기 전에 폭발을해서 밀려내여오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두더지 뿅망치처럼 올라가다가 맞고 내려오는겁니다. 내려올 준비도 안되었는데.

    간혹 국산차 중에 피스톤 커넥팅로드가 파손된 차들 사진이 올라오는데 이런 현상이 잦아서 그 피로가 누적되어 피로골절된것입니다.

    넣고 안넣고는 선택이지만 일부 차량에는 권장사항이죠. 특히 트렉에서 경주를 한다면......

    고알피엠을 안쓰거나 직분사 차량이 아니거나 터보차처럼 고압축 과급방식이 아니라면 고급유를 쓸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 레벨 중사 2 십일월비 17.10.22 10:49 답글 신고
    전 개인적으로 기준을 300마력이상 차량에 4000rpm이상을 돌린다면 고급유를 넣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절대적인건 아니지만, 이해하기 쉬운 기준으로 삼습니다.
  • 레벨 중위 1 르네상스맨 17.10.22 09:23 답글 신고
    터보차는 확실히 연비 좋아집니다. 느낌이 아니라 트립상 숫자도 확실히 달라요. 제로백도 달라지구요.
  • 레벨 대령 2 6GT예비오나 17.10.22 12:57 답글 신고
    느낌적인 느낌말고 팩트를 가져오세요. 아니면 이론이라도 말씀하시던지요.
  • 레벨 중위 1 르네상스맨 17.10.22 13:01 신고
    @6GT예비오나 이거뭐 내차 타보라고 할수도 엄꼬 ㅋㅋㅋ 그냥 내 경험이 팩트입니다 트립상 연비부터 달라요 ㅋㅋㅌ
  • 레벨 일병 아르티어스 17.10.22 13:48 답글 신고
    밑에도 써 놨지만 르네상스님의 댓글이 틀리지 않습니다
  • 레벨 병장 skdjswkq 17.10.23 08:28 답글 신고
    주유 가득할때마다 트립창 초기화하는 버릇이있는ㄷ 미니s 3세대 고급유만(주접 ㅎ..?) 넣다가 아저씨실수로 일반유넣구 타니까 평소 480km 타던거 430km밖에 못타던데요 항상 같은길(출퇴근)
  • 레벨 대위 3 주차라인좀잘지키자 17.10.22 10:24 답글 신고
    제차는 연비좋아지던데요
    변속도 더 매끄럽고..

    혹시..
    고급휘발유차량 안타봤다고 광고하세요?ㅎ
  • 레벨 중사 2 십일월비 17.10.22 10:39 답글 신고
    본문을 좀 더 정독하시길 바랍니다.

    고급유차량만 3대째 타고있고, 항상 고급유 주유합니다.
  • 레벨 대령 2 6GT예비오나 17.10.22 12:59 답글 신고
    느낌말고 연비가 뭐때문에 얼마나 더 좋아지는지 밝혀야겠지요? 저도 가솔터보차 타는데.. 도찐개찐입니다.. 2.3싱글터보 2.7트윈터보 인데 2.7트윈터보는 고급유 넣어보지는 않았네요.
  • 레벨 일병 아르티어스 17.10.22 13:50 신고
    @6GT예비오나 혹시 머스탱 에코2.3 & mkx 2.7 일까요? ^^
    연비가 좋아지는 이유는 고급유 셋팅에서 최대출력이 나오기 때문에 힘이 좋아져서라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밑에 댓글에 써 놓았습니다 ^^
  • 레벨 중사 1 Whisker 17.10.22 11:46 답글 신고
    동감합니다 고급유의 목적은 '노킹억제' 이거 단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연비개선은 조금더 좋아질수도 있지만 그 효과는 미미해요
  • 레벨 중사 2 십일월비 17.10.22 12:27 답글 신고
    제 본문글의 요약이 바로 Whisker님의 말씀입니다.
    고급유가 단순히 고급진 휘발유가 아닌 노킹억제의 필요에의해 만들어진 것이지요.
  • 레벨 병장 케이준샐러드 17.10.22 13:01 답글 신고
    애초에 일반유세팅인 차에 엔진을 위해 한번씩 고급유 넣어준다는 놈들 정말 무식하다고 생각함. 노킹이 뭔지, 고급유 세팅이 왜 필요한지부터 공부하고 와야할 놈들
  • 레벨 일병 아르티어스 17.10.22 13:46 답글 신고
    요즘 많아지는 직분사 터보차의 경우 고급유 셋팅에서 최대 출력이 나옵니다~ 일반유에서는 노킹방지센서로 인해 노킹을 최소화 하더라도 출력의 저하가 오게 됩니다~
    고급유 주유시 일반유 대비 출력 상승 효과가 있으므로 연비에도 소소하게나마 영향을 줍니다~같은 양의 밥을 먹고 좀 더 강한 힘이 생기니 조금이라도 멀리 갈수 있는 여력이 생기는 셈이지요~~
    하지만 연비 상승 목적의 고급유 주유라면 그에 걸맞을 만큼의 효과는 어렵습니다~부수적으로 따라오는 효과정도로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결론 고급유 셋팅에서 최대 출력이 나오는 차일 경우 고급유가 연비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정도로 맺겠습니다
  • 레벨 대위 3 444pooq 17.10.22 15:45 답글 신고
    스팅어 카다록보면
    고급유권장
    일반유 넣으면
    출력저하 연비감소한다고
    써있던데요
  • 레벨 소위 1 굿발바리 17.10.22 16:46 답글 신고
    M37 7년째 타는데 가파른 오르막길에서 노킹 안나며 쫌 더 부드럽고 조요합니다 연비는 똑 같은거 같아요 그래도 쭉 고급희발유 넣습니다
  • 레벨 중사 3 안전운전방어운전 17.10.23 11:27 답글 신고
    고급유 차에 일반유 주유했다가 노킹이 나면 센서가 감지..점화시기를 조절해서 고급유 기준으로 계측된 차량의 마력이나 토크가 나오지 않아 연비에도 영향을 미치는게 아닌가요?

    일반유 차에 고급유 넣었을때는 미미하다고 들었고 그 반대는 차이가 제법난다고 알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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