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 회원님들.
너무나 황당하고 억울한 일을 당했습니다.
저는 용인 소재 벤츠 효성 딜러사에서 E300 AV 차량을 19년 5월에 가계약 후 1달동안 기다려 19년 6월에 신차를 인수했으며, 인수 당일 딜러가 계약 전 약정한 딜러표 유리막 코팅 서비스에 하자(정확히는 출장 유리막업체가 타이어에 바른 광택제 얼룩)가 발생해 현재 소송 진행중에 있습니다.
현재 벤츠 효성 딜러사와 소송 진행 중에 있으나,이와는 별도로 저와 비슷한 상황에 있거나 새차를 구매하려고 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싶어 내용을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소송 중이라 운행을 못해 무려 10개월째 차를 주차장에 세워두고, 1주일에 한번씩 시동만 걸어주고 있는 상태입니다. 주차장에 주차되어 있는 제 벤츠 차량을 볼 때마다 너무나 억울하기도 하고 효성 딜러사의 태도에 너무 화가나 울화가 치밀어 오르기도 합니다.
저의 억울한 부분을 표현하려면 너무나 긴 글이 될 것 같아서, 간략하게 사건을 요약하면 인수 당일 딜러가 서비스해주기로 한 유리막코팅 업체가 요구하지도 않은 타이어 광택제를 과하게 발라 차 네바퀴 전체적으로 얼룩이 튀어 지워지지 않는 하자가 발생했습니다.
저는 단지 새차를 구입하고 구입 전 해주기로 한 유리막 서비스를 받았을 뿐인데요...서비스로 해주기로 약속한 작업에서 문제가 생겼다면 상식적으로 이문제를 누가 처리해야 하는 걸까요?
네이버에서 타이어 광택제가 차량에 튄 동일한 현상에 대해 카페 게시글 위주로 검색해보니 실제 유사한 사례가 너무 많았고(관련 내용 캡처해 딜러에게 전송함), 블랙박스 영상(다행히 인수 당일 날씨도 무척이나 맑고 해가 쨍쨍함)을 수십번 돌려 보면서 딜러사(딜러/지점장)가 이야기하는 도로상의 문제도 아니었음을 확신했습니다.
딜러사(딜러/지점장)는 제가 직접와서 차량 상태를 보고 블랙박스 영상도 확인해 이 문제가 누구때문에 발생한것인지 확인하고 해결방안을 논의하자는 정중한 방문요청에도 책임을 회피하면서, 유리막업체에게만 책임을 떠넘기면서 자기들이 서비스로 제공하기 위해 계약한 유리막 업체를 '고객과 유리막업체간의 계약을 위임 받아 대신 처리해준거다', '차량 인수 후 집까지 운행하면서 도로 위 타르가 튄거 일 수 있다'는 등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면서 우롱하고 기만하였습니다.
그리고, 가장 화나고 어이없던 부분이 제가 매장에 가서 행패를 부리거나 욕을 한다던가 하는 태도를 한번도 보이지 않았음에도...딜러가 저에게 '유리막 업체가 제시한 보상안을 받지 않으면, 나중에는 그것도 못 받을 수 있다', '유리막 업체에서도 잘못이 없다며 법적 대응하라고 한다'는 협박성의 말들을 하는 딜러를 보면서 이제 소송 준비도 조금씩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이 문제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저의 과실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제가 손해를 보더라도 광택으로 지워진다면, 제가 의뢰한 전문 광택업체에 맡겨 얼룩을 지우고 유리막 코팅을 재 시공하는 딱 그 비용만큼만 받고 해결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광택으로 얼룩이 지워지지 않음을 전문 광택 업체와 벤츠 서비스 센터 두 곳에서 확인을 했고...벤츠 서비스 센터에서 도색으로 할 수 밖에 없다는 의견(비용 3백만원~4백만원)과 벤츠 인증 중고차에서 도색으로 인한 차량 판매 시 감가상각(비용 5백만원)된다는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제가 피해를 보게 되는 금전적 손실이 상당함에도 불구하고, 딜러사(딜러/지점장)와 유리막업체는 자기들의 피해금액을 최소화하려고 이리저리 핑계를 대는 그 상황들이 너무나 짜증나고 괘씸해 법적대응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법적대응을 준비하면서도 딜러사는 다양한 문제에 소송을 진행해 본 경험이 있어서인지, 소송을 해봤자 고객이 더 피해가 크고 힘들다는 것을 애써 둘러 표현하는 모습에 더욱더 법적대응으로 '소송 해볼테면 해봐~너가 더 손해지' 라는 그들의 고객을 무시하고 차만 팔면 그만이라는 몹쓸 태도에 경종을 울리고 싶었습니다.
이번 사건을 겪으면서 가장 크게 느낀점은 진짜 딜러는 할인을 많이 해주는 딜러보다, 만약 문제가 생겼을때 진정으로 고객을 위해 문제를 처리해 줄 수 있는 좋은 딜러분을 만나는게 제일 좋은거구나란 생각을 했습니다.
또한, 딜러 약정 서비스를 받으실거면 계약 전 딜러에게 '딜러 약정 서비스(유리막코팅, 틴팅 등)에 문제 발생 시 전적으로 교환 처리' 확약을 받고 진행하는 것도 필요 할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 사건을 겪으면서 딜러가 서비스해 주기로 한 유리막코팅이 샵에서 진행되는 줄 알았는데 출장 유리막코팅 업체가 별도의 샵이 아닌 벤츠 매장 신차 입고된 층에서 유리막코팅을 진행하는지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벤츠니까 고객에게 해주는 서비스도 좋은 품질을 제공할거라 생각했고,제가 알아보고 맡기기도 귀찮고 주위에서 다들 딜러표 서비스(틴팅,유리막)를 받기에 이런 문제가 발생할거라고는 전혀 생각도 못하고 딜러표 서비스를 맡겼는데 이럴 줄 알았으면 제 돈 들여서 하는건데... 너무 후회됩니다.
실은 소송에서 승소하고 기쁜 마음으로 공공의 이익을 위해, 저와 비슷한 상황에 처한 분들께 좋은 판례를 공유하고 정신적,물질적으로 힘든 소송을 진행하지 않았으면 했는데...코로나로 인해 재판일정이 연기되면서 현재까지 상황을 먼저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진행되는 소송 진행상황도 지속적으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저처럼 너무나 억울하게 새차를 인수하는 과장에서 본인 과실로 인해 발생된 사고가 아님에도, 딜러사 및 딜러가 자기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하지는 않고 피해를 고객에게 고스란히 떠 넘기려는 일들이 없어져 선량한 고객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참고로 첨부된 사진 첫번째부터 아홉번째까지가 인수 당일 유리막업체가 타이어에 바른 광택제가 튀어 발생한 하자 사진이고, 마지막 사진이 실제 유리막 업체가 직접와서 닦았는데 액체 물질만 닦이고 얼룩은 그대로 남아 지워지지 않은 사진(현재 차량 상태)입니다.
벤츠에 구상권 청구하라 하고
벤츠는 유리막 업자에게 구상권 청구하라 하면 안될까요?
이미 10개월이란 골이 있어서 힘들겠죠???
신차 인수시에는 문제가 없었나요? ㅠㅠ
뭐가 도대체 묻은거지???
썬팅이랑 유리막에 하자있을시 차를 교환해준다는 확약을 받아라 ㅋㅋㅋ 이걸 과연 대한민국 그 어느 영업사원이 지 권한에서 써 줄수 있나요?
억울한 상황인건 알지만 경종을 울려도 수긍해줄 수 없는 방향으로 끌고 가는 느낌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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