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슬라 모델 S3X 오너입니다.
이번에 모델3 고장나서 고생하고, 모델X는 5개월째 못 받으며 열 받은 상태로 제작한 동영상입니다.
테슬라의 성능은 호불호가 갈리니 오늘은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지금 테슬라 코리아의 가장 큰 문제는 AS 입니다.
다른 수입차들과 다르게 본사에서 공식 수리센터를 운영하고, 사고가 나면 협력업체 (제가 알기로는 서울에 2군데)에 차를 맡겨야 하지만 부품은 테슬라 코리아에서 미국 본사로 주문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타 부품사보다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시간이 엄청 걸리게 됩니다.
제 경우에 차 사고가 나고 한 달 후 부품 주문이 들어가고, 일부 부품은 총 5개월이 다 되어서 한국에 도착했습니다.
2020년 8월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이 S, 3, X 전체 11,000여대가 판매 되었는데, 한국의 교통 사고율 통계를 기준으로 (1.2%)를 대입하면 연간 약 130여대의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불량이나 기타 AS로 들어가는 차량을 보면 현 한국의 AS 센터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제 결론은 아직 테슬라를 사고 싶으시더라도 좀 참고 기다리다가 광역시별로 AS 센터가 생기면 그 때 사는 게 도움이 될 겁니다. 견인비도 장난 아닙니다.
한줄요약: 테슬라는 아직 시기상조.
제 경우도 슈퍼차져는 장거리 갈 때만 이용하고, 거의 집과 회사에서 충전을 합니다. AS 는 최대한 사고 안 나도록 고장 안나게 조심해서 탑니다. ㅜㅜ
그러고 보니 일전에 어디선가 A/S 때문에 속 썩히고 계신다는 글을 본 것 같습니다
아직도 현재 진행형인가 보네요...어휴;;;
은행에 돈 맡겨두는 것도 아니고...
전 가끔 고향인 통영을 가는데 현재 Range로는 간당간당해서 엄두가 안 납니다.
1회 충전에 최소 1천km, 휴게소 같은 곳에서 대기 없이 급속충전 10분 이내 가능한 광범위한 기반시설...이 10년쯤 후엔 갖춰지겠죠?
그래서 이번에 마지막으로 자연흡시 3.5리터급으로 가렵니다 ㅠㅠ
장거리 자주 가시는 분들은 전기차 사시면 안 됩니다.
효율면이나, 가격, 인프라 등등 아직 모자라는게 사실입니다
혹시 공식센터가셨나요?
콧방귀 끼면서 웃어줬습니다. 근데 다음차는 전기차로 갈거같은 ㅎㅎ
실내도 적응안되고 포기했슴니다
AS가 이지경인걸 알았다면 고민도안했을듯
혹시나 운이 좋아서 잘 뽑으면 괜찮지 않나? 생각도 잠시..
운전은 나만 잘한다고 사고 안나는것도 아니고 내가 개떡같이 운전해도 사고가 나는것도 아니죠..
문제는 잘 타고다니다가 사고가 나는 순간 지옥을 볼꺼같아서 였습니다.
지방이기도 하구요. A/S 는 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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