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너무 억울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하여 글을 써봅니다.
1. 20년도 6월 위본모터스서초전시장에서 신차를 장기렌트로 구매
2. 7월부터 mmi화면 까맣게됨, 계기판 드라이브단수 위치오류,
메모리시트오류(차량시동시 시트가 뒤로감), 사이드미러 유리각도가 변경됨
주행중 시동꺼짐, 주행중 프리센스오작동(차량급브레이크와 벨트조임, 뒷차와 사고발생가능성존재) 현상이 발생되었습니다.
3. 서비스센터 또한 지속적으로 현재까지 7회입고되었는데 일반하자부분에서는 원인을 찾지 못하고 아우디독일본사 또한
이 문제를 알고있으나 솔루션을 주지못한다고 인정하였고 그냥 무기한 기다려야된다는 답변을 받았고 결함도 인정.
대차라도 줘야하는데 대차는 차가없다고 안줌.
4. 일반하자는 솔직히 감수하고 탈의향이 있었으나, 왕복6차선 교차로 한복판에서 시동이 꺼지고 재시동 조차 걸리지않아 1차로 에 있었는데 갓길까지 세우는 시간만 5~10분소요 견인차가 와서 올리는것조차 남자4명이서 밀어서 올림.
5. 환불을 요청하려 서비스센터에 문의하니 본인들 담당이 아니라하고 아우디코리아 고객센터, 아우디파이낸셜, 위본모터스전시장, 서비스센터 전부 본인들 담당이 아니라 서비스센터에서는 전시장에 물어봐라 전시장에서는 서비스센터에 연결해라 등
고객을 가지고 놈 결국 전시장에 난리를 쳐서 지점장을 찾으니 차장이 와서 이를 해결해주겠다고 고객불만보고서를 작성하여 위본모터스 본사에 결제를 올린다고 그제서야 얘기해주더라구요.
분명 전시장에서도 안내를 다른곳에서 받아야된다고 들었는데... 모터스의 cr부서라는곳에서 담당한다고 답변을 받고 진행과정에서도 고객이 어느정도 진행이 됫으며 어떤 피드백이 오고가는지에 대한 답변조차 없고 문의조차 할수가 없음.
다들 모른다고 합니다.
차량을 판매했던 딜러분께서 타브랜드로 가셨다가 다시오시게되어 이 건에 대해 다시 넘겨받아 진행.
이때부터 진행이 조금 된것 같습니다. 딜러분 또한 지점장이 최종 피드백을 주겠다고 전달해주시고 4일을 아무연락없이 오늘은 전화가 갈것같습니다. 라는 답변을 해주었으나 감감무소식 결국 전시장 찾아가니 지점장이 나오고 기계적인 답변을 합니다.
리스나 렌트차량은 레몬법이 적용되지 않아 요구사항을 들어줄수 없다고하며, 이 중간중간 사건에 문제나 진행과정을 지점장은 잘모르고 있더라구요.
분명 보고서가 지점장한테 올라갔을텐데...
소비자는 그럼 생명에 위협을 느끼는 안전장치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차량에 대해 불안감을 가지고 운행해야된다는 점을 가지고 다시 얘기하여 다음날 cr부서로 직접적인 연락을 받을 수 있게 조치를 취한다고 하여
글을 작성하는 오늘 통화를 완료한 상태입니다.
현재 아우디는 레몬법적용되는 차량에 대해 선조치로 여러차량들을 환불조치 해드렸으나, 렌트차량이고 키로수가 2만키로가 초과되었기 때문에 환불적용이 불가능 하다는 기계적인 답변을 받게 됩니다.
그럼 아직 고쳐지지 못한 결함들, 그동안 제가 소비한 시간들, 앞으로도 어드바이저조차 해결방법이 없다고 하는 부분들은 어떻게 해야되는지 묻자 "죄송합니다" 이 답변 밖에 들을 수 없었습니다.
아우디 자체 렌트카이기 때문에 파이낸스도 아우디 차량도 아우디 모든게 아우디 것인데 레몬법이라는걸 교묘하게 이용하여 이번에는 해당사항이 되지 않아 환불을 못해준다는게 너무 억울합니다.
키로수가 초과되었다면 렌트나 리스차량 계약상 키로수 초과분에 대하여 추가요금을 받는데 그럼 그 추가요금을 내면 20000키로로 인정해줄것도 아니고...
제조사는 차량을 제조하고 판매하는것에 있어 책임을 질 의무가 있다고 생각하나 고치지도 못할 차량을 판매하고 지속적인 마케팅으로 차량판매 촉진 회의만 하고있겠죠.
회사 규정이 이런부분들에 대해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기업입장에서 그렇게 행동 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결론은 차량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개호구 취급밖에 받지못하는 것이고 차량을 판매하여 딜러사 손을 떠나면 아무런 보상, 조치를 받지 못하게 됩니다.
그동안에도 뉴스나 각종커뮤니티에 올라왓지만 이런부분들이 확실하게 진행되어 다시한번 이슈화되고 보상을 받아야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p.s 혹시 아우디를 상대로 민사소송 진행해보신분이 있다면 연락부탁드립니다.
렌트로 빌려타는데 중대하자로 운행이 안되면 중고차로라도 다시 빌려줘야지 뭐하는건지 참
난 담차는 갓우디 안삼
이슈 해결 안된거 안될꺼 분명히 아실텐데
오죽하면 첫글에 아이디까지...
이거 답없습니다
해결 본 사람을 본적이 없어요
개우디 개우디 다 이유가 있었어
아직도 카페가면 시동꺼짐올라오던데
진짜 안산거 천운이였다고 생각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