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하게 트렁크에만 300kg을 실은 상태면 주행시 상당히 조심해야.. 뒷바퀴보다 뒤에 큰 중량이 실리면 전륜의 접지력이 상당히 떨어져서 주행중 원하는대로 조향이 되지 않아 위험한 상황을 맞이하게될 가능성이 높기에 가능하다면 2열 시트를 접고 앞뒤 바퀴 사이인 2열 위주로 실으시는게 주행시에도 낫고 차량의 서스펜션 등에 악영향을 주는것도 적습니다.
참고적으로 일반적인 세단형 승용차들이 트렁크에 100kg 전후를 싣는것에 맞춰서 설계하는데 해당 차량의 공차중량, 차량총중량, 승차정원을 알면 트렁크의 설계중량을 알수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일반적인 세단형 승용차들이 트렁크에 100kg 전후를 싣는것에 맞춰서 설계하는데 해당 차량의 공차중량, 차량총중량, 승차정원을 알면 트렁크의 설계중량을 알수 있습니다.
단순 하중 300이랑 어느 한곳에 300이랑은 다르죠
50:50 황금비율 ㅋㅋ
14년된 아반떼XD 1.6 (05년9월식) 조차 주 2회씩
짐 440키로 적재하고 왕복 205키로를 달려요 !
09년도부터 지금까지 쉼없이 운행했습니다
타이어 6개월마다 교체하는것 빼면 아무문제 없습니다
300kg이면 좀 무리인거 같습니다.
트렁크실릴 부피에 300키로면 금형같은 쇳덩이 인듯 한데.
무리하지 마시고 용달 부르시는게..
후륜을 넘어서서 트렁크에만 한계중량을 실으면 지렛대처럼 후륜에만 무리한 중량이 작용할듯 합니다.
넘으세요
근데 스팅어에 300키로짜리 짐이 들어가요?
ㅎㄷㄷ
그정도 가혹조건은 테스트 했을테니
방지턱 이랑 브레이크 잘잡구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