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침에 아반떼 모던에 옵션 넣는거랑 풀옵션 고민으로 글올렸던 사람입니다. 모든 분들의 조언을 얻어 풀옵션으로 하자 라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하지만 이놈의 선택장애로 인해.. 갑자기 이런생각이 들었습니다. 쏘나타 센슈어스 깡통은 어떠한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서로 비교를 올려보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자동차를 전혀 모르며 이번에 처음 구매 예정입니다. 긴글이지만 한번 봐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두 차 의 같은부분은 빨간색으로 표시하겠습니다.
0. 가격및 연비
● 아반떼 CN7 풀옵션
가격(취득세/지역 서울기준) - 25,571,440원
연비정부 신고 연비 - 복합 14.9km/ ℓ(도심:13.3km/ ℓ, 고속도로:17.3km/ ℓ)
CO₂ 배출량 : 110g/km | 배기량 : 1,598cc | 공차중량 : 1,245kg | IVT(2등급)● 소나타 센슈어스 깡통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후방모니터+스마트 초이스 1+현대스마트 센스1
?가격(취득세/지역 서울기준) - 27,802,430원
연비정부 신고 연비 - 복합 13.7km/ℓ(도심 : 12.3km/ℓ, 고속도로 : 15.9km/ℓ)
CO2 배출량 : 122g/km | 배기량 : 1,598cc | 공차중량 : 1,420kg | 자동 8단(3등급)
1. 파워트레인 / 성능
● 아반떼 CN7 풀옵션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엔진, 디스크 브레이크, 스마트스트림 IVT(무단변속기), 통합주행모드
● 소나타 센슈어스 깡통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후방모니터+스마트 초이스 1+현대스마트 센스1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 8단 자동변속기, ISG시스템,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랙 구동형), 전자식 변속버튼
2.안전
● 아반떼 CN7 풀옵션
6에어백 시스템(앞좌석 어드밴스드, 앞좌석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세이프티 언락, 타이어 응급처치 키트
● 소나타 센슈어스 깡통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후방모니터+스마트 초이스 1+현대스마트 센스1
9에어백(앞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1열/2열 사이드, 전복대응 커튼), 급제동 경보기능, 타이어 응급 처치 키트,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 뒷좌석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파워 차일드 락
3. 지능형 안전 기술
● 아반떼 CN7 풀옵션
전방 충돌방지 보조, 전방 충돌 경고,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 & Go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방 주자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 소나타 센슈어스 깡통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후방모니터+스마트 초이스 1+현대스마트 센스1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 & Go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안전 하차 보조, 후반 교차 충돌방지 보조
4. 외관
● 아반떼 CN7 풀옵션
다크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LED 주간주행등(DRL, 포지셔닝 포함), 아웃사이드 미러(열선, 전동 조절, LED 방향지시등), 아웃사이드 미러(전동 접이), 도어 포켓라이팅(앞), LED 헤드램프, LED 리어 콤비램프, LED 보조제동등, 크롬 벨트라인 몰딩, 16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에어로 타입 와이퍼
● 소나타 센슈어스 깡통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후방모니터+스마트 초이스 1+현대스마트 센스1
MFR 타입 Full LED 헤드램프, LED 주간주행등, LED 방향지시등(앞), LED 리어콤비램프, LED 보조제동등, 크롬 DLO몰딩, 에어로 타입 와이퍼, 17인치 알로이 휠 & 미쉐린 타이어, 바디컬러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아웃사이드 미러(LED 리피터, 열선, 전동조절, 전동접이), 쏘나타 센슈어스 전용 디자인(파라메트릭 쥬얼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 블랙 유광 아웃사이드 미러, 프론트/리어 범퍼, 리어 디퓨저, 싱글 트윈팁 머플러), 이중접합 차음유리(앞면, 앞도어)
【이중 접합 차음 유리 아반떼도 있을가요 ?】
5.내장
● 아반떼 CN7 풀옵션
선바이저 거울, 룸램프, 가죽 스티어링 휠 & 변속기 노브, 인조가죽 도어 센터트림, 선바이저 조명, 파노라마 디스플레이(10.25인치 풀 컬러 클러스터, 클러스터/내비게이션 일체형 글라스 적용), 주행모드 연동 앰비언트 무드램프
● 소나타 센슈어스 깡통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후방모니터+스마트 초이스 1+현대스마트 센스1
3.5인치 단색 LCD 클러스터, 인조가죽 도어 센터 트림, 메탈페인트 인사이드 도어 핸들
6.시트
● 아반떼 CN7 풀옵션
뒷좌석 높이 조절 헤드레스트, 앞좌석 열선시트, 운전석 통풍시트, 가죽 시트, 동승석 통풍시트, 운전석 10way 전동 시트(럼버서포트 포함),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동승석 시트백 포켓,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암레스트, 뒷좌석 6:4 폴딩
● 소나타 센슈어스 깡통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후방모니터+스마트 초이스 1+현대스마트 센스1
인조가죽 시트, 앞좌석 열선시트, 운전석 수동 높이 조절장치
7.편의
● 아반떼 CN7 풀옵션
파워 윈도우, 마이크로 에어 필터, 수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휠 리모컨, 중앙집중식 도어잠금 장치, USB 포트, 후방 주차거리 경고, 크루즈 컨트롤, 오토 라이트 컨트롤, 후석 승객 알림, 열선 스티어링 휠, 버튼시동 & 스마트키, 웰컴 시스템, 스마트 트렁크, 듀얼 풀 오토 에어컨, 공기 청정 시스템(미세먼지센서 포함), 오토 디포그,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홀드 포함), 전방 주차거리 경고, 뒷좌석 에어벤트, 웰컴시스템, 운전석 파워 세이프티 윈도우, USB 포트(센터콘솔 내부), 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후방 모니터(조향 연동, 주행 중 후방 뷰), 운전석 공조 연동 자동 제어, 스마트폰 무선충전, 현대 디지털 키
● 소나타 센슈어스 깡통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후방모니터+스마트 초이스 1+현대스마트 센스1
운전석 파워 세이프티 윈도우, 뒷좌석 에어벤트, USB 포트(1열 2개, 2열 1개), 마이크로 에어 필터,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오토홀드 포함), 액티브 에코 시스템, 폴딩타입 도어 리모컨키, 주차 거리 경고(후방), 후드 가스 리프터, 패들 쉬프트, 크루즈 컨트롤, 오토 라이트 컨트롤, 수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버튼시동&스마트키, 현대디지털키, 스마트트렁크, 도어 포켓라이팅(앞), 후방 모니터(조향 연동, 주행 중 후방 뷰)
8.인포테인먼트
● 아반떼 CN7 풀옵션
10.25인치 내비게이션 (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현대 카페이, 발레모드),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8스피커, 외장앰프 포함)
● 소나타 센슈어스 깡통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후방모니터+스마트 초이스 1+현대스마트 센스1
8인치 디스플레이(6스피커, 라디오, MP3, 블루투스 핸즈프리)
선택 장애... 도와 주십시오~
ㅋㅋ 소나타사세영 급차이는 몬넘어감
이번에 나온것도 그냥 옵션빨이지 기본성능은 이전아방이랑 다를게엄서용
ㅋㅋ 소나타사세영 급차이는 몬넘어감
나이대로 봐서는 삼각떼도 충분합니다만...딱 저 가격대로 한다면 저같은 소나타로 갑니다.
중형과 준중형의 차이는 어마무시합니다.
또한 가족들을 생각하시면....
이번에 나온것도 그냥 옵션빨이지 기본성능은 이전아방이랑 다를게엄서용
현자모드로 그냥 k3로 계약했습니다 처음에 설정해둔 목표대로 가세요~
파워트레인이며 승차감이며 아반떼랑 소나타랑 급차이 엄청날 겁니다.
아반떼 가격이 2000이면 모르겠지만 2500짜리랑 비교를 하면 중형급 가성비 트림으로 가시는게 차 기변 생각도 안 들고 나을거에요.
개인적으로 그랜저 미만은 가성비로 그 급에 맞게 구매하는것이 맞다고 봄니다
맞는거같아요.
아반떼타다 소나타는 타도
소나타 타다 아반떼는 못타죠 ㅎ
그거 접히는거는 5만원 이면 합니다.
악~~~
옵션도 중요하지만
샤시크기와 휠베 무게등에서 오는 안정감은 어쩔수 없습니다
뭐 손화타에도 필수옵션은 다 넣고 구매할 여력이 있으신거 같은데
10년 타실꺼면 삼백쯤 더 쓰시는거 추천합니다
하부소음 이런거 겪어보면 비교가 안됩니다. 단 단순출퇴근 장보기 위주면 아반떼
차량 구매의 기준을 딱 정하는게 차량 옵션,가격 비교하는 것 보다 선행 되어야 합니다.
예를들어 나는 급닞이도 옵션 다 넣고 신차스럽게 타는게 조아, 계기판은 풀 엘씨지여야지, 차는 소비제니까 깡통에 옵션 한두개만 넣자 등등 많이 있을거에요.
다양한 차량 가격표도 분석해보고 시승기도 보고 실물 보고 시승해보고 차량 구매 기준이 세워지면 그 때 사세요.
첨언하자면 차는 역시 급입니다.
저라면 아반떼 풀옵보다 윗급인 소나타 옵션 타협해서 살것같아요.
아반떼는 뭘 해도 아반뗍니다
아반떼사면 소나타볼때마다 분통 터질겁니다.
4륜이 2륜보다 주행안정성 3배는 좋습니다.
괜히 고급차들이 4륜 들어가는게 아닙니다.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니 본인의 선택이 본인에게는 정답인 것이고요. 다만 자동차에 대한 경험이 님보다는 조금이나마 더 많은 것 같은 제 입장에서 얘기하자면 아반떼라는 차는 본질적으로 고급감을 지향하는 차는 아닙니다. 현대라는 브랜드 안에서도 쏘나타에 비해 가성비를 추구하는 성향이 짙습니다. 물론 쏘나타도 그랜저와 비교하면 같은 입장에 있는 것이고요.
아반떼, 쏘나타, 그랜저, 맥스크루즈 등의 현대차를 경험한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쏘나타를 선택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물론 아반떼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아니면 소나타~~~
급을 뛰어넘는 차는 없어유!!!
곧 그랜저까지 가시겠습니다.ㅋㅋ
다른 분들 말씀처럼 체급 차이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저라도 아반떼냐 소나타냐 하면 무조건 소나타죠.
그렇지만 님께는 그게 정답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굳이 차에 많은 돈을 쓰기 싫다면서요.
본인이 원하는 게 뭔지 잘 고민해 보시고 고르세요.
52000km탄 중고 LF소나타 가져와서 소나타 탄지
1년 됬는데요. 저는 앞으로 중형급 밑으론 차 안탈려고요ㅎㅎ
준중형 몰고있지만 중형과의 급차이를 자주 느낄수있는게 아닙니다. 물론 차이는 나겠지만요..
내차가 아반뗀데 소나타를 언제 몰아보겠어요. 어쩌다 소나타 한번 몰아보고 그 느낌을 내차 탈때마다 비교분석 하진 안잖아요.
하이패스없고, 우레탄 핸들에 수동에어컨, 좀 작은 디스플레이(8인치), 통풍시트 없으며
다소 단조로운 실내 외관(인조가죽이다보니), 후석 열선 없고, 후석 암레스트없습니다
하지만 중형차는 중형차입니다. 만족합니다.
주행할떄마다 즐겁습니다. 4인가족 태우기 넉넉한 실내도 좋습니다.
참고로 고속도로 100~110 크루즈 걸고 달리면 연비 18이상 뽑아줍니다.
8단 미션...크루징에는 진짜 강합니다.
편의 사항 추구하시면 풀옵
차량 감성 추구하시면 센슈 추천 고고!
중형타다 기변하면 또 그 윗급만 보일텐데 감당은 되실런지??
전 모닝 6년 K3 5년 타다 올뉴K7로 기변한지 3년차인데 또기변하고 싶어요~
아방이부터 시작하셔두 되요
전 모닝을 만 30되는 생일날 삿어요~ 보험때문에~
계속 풀옵만 고집하다 K7은 리미티드 깡통(풀LED헤드램프,HUD,??)+파썬 타는데 반자율 없는게 치명상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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