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XLR8 20.04.02 01:52 답글 신고
    이름만 같은 차지 포지션상으로 같은 차가 아닌데 가격이 같아 무엇하리오.. ㅎㅎ

    트레일블레이저도 옛날엔 V8 6.0리터 엔진 올라가던 제법 큰 SUV인데 이건 가격을 오히려 내렸네요
    답글 0
  • 레벨 준장 빨간형 20.04.02 01:51 답글 신고
    차급이 다릅니다. 이름만 같지
    답글 1
  • 레벨 준장 빨간형 20.04.02 01:51 답글 신고
    차급이 다릅니다. 이름만 같지
  • 레벨 준장 빨간형 20.04.02 02:05 답글 신고
    덧 붙이면 제네90 왜 리어가 저따위(개인적 불호)로 만들었는지 아직 모르시겠습니까? 그랜저 마지막 우려먹은거 누가봐도 보이는겁니다. 현대에서도 직간접 표현하는거고 그랜저의 진짜 명성은 지구공으로 보이면서 그랜서 마캐팅관련 이야기할때 그랜저 네이밍 중요성을 강조해서 한번에 지구공과 그랜저를 홍보하는 방식이조 대기업 똑똑합니다. 똑똑한 사람만 모아놓고 돈으로 돈굴리는데 당연하기도 하지요.
  • 레벨 원수 XLR8 20.04.02 01:52 답글 신고
    이름만 같은 차지 포지션상으로 같은 차가 아닌데 가격이 같아 무엇하리오.. ㅎㅎ

    트레일블레이저도 옛날엔 V8 6.0리터 엔진 올라가던 제법 큰 SUV인데 이건 가격을 오히려 내렸네요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0.04.02 02:20 답글 신고
    댓글 써주신 분들의 입장은 그 당시 기준으론 그랜저가 현대차의 기함이니까 그때의 그랜저급는 지금의 G90급이랑 같다는 의미로 말씀 하시는 것 같은 데요.

    글쎄요. 저는 좀 생각이 다르네요.
    저 당시에는 그랜저가 기함인 것이 맞긴 하지만 지금과 비교 시 총 모델 라인업수가 그땐 턱없이 부족했던 때죠.

    현대가 내수시장에서 승승장구하면서 점차 라인업을 확대해왔고 신규 라인업이 추가되어 지금에 이르고 있는 데요.

    그 당시 그랜저가 기함이였다고는 하지만 그 그랜저와 벤츠의 기함인 S클래스가 같은 급으로 취급해준 적이 있었나요?

    지금은 제네시스 G90급이 벤츠S클래스와 비교도 하는 시대이지만 그 당시 벤츠 S클래스와 그랜저는 각브랜드의 기함역할을 한다는 공통점은 있었지만 결코 동급은 아니였습니다.

    지금의 G90은 그때의 그랜저처럼 브랜드의 기함이긴 해도 시장에서 경쟁을 하는 상대의 수준이 천지차이입니다.

    결국 그당시 그랜저와 지금의 G90을 기함이란 공통점으로만 묶어서 같다고 인식 할 수 없다는 것이고요.

    G90은 그당시 그랜저와 완전히 맥락을 달리하는 그랜저보다 더 상위의 신규 모델 라인업이라 보는 게 합당하다고 봐요.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0.04.02 02:27 답글 신고
    그리고 그당시 그랜저의 공식 후속 모델은 그랜저XG였고 다이너스티가 후속 모델은 아니였습니다.

    추후 다이너스티는 단종되었고 에쿠스라는 신규 상위 모델 라인업이 개발되었죠.

    차라리 에쿠스 라인업을 G90의 고조부라 할순 있어도 그랜저를 G90의 고조부라 생각하진 않고요.

    에쿠스 등장으로 사라진 다이너스티급은 추후 현대차에서 제네시스급으로 재탄생 했다고 봐요.
  • 레벨 소위 2 나대지말자 20.04.03 13:50 신고
    @오우야조타조아 그랜져 공식 후속 모델이 에쿠스다 뭔 소리함? 마르샤 후속이 xg다. 어줍짢게 아는 척은..남들은 모르고 난 뭐 대단한걸 아는 것마냥..정작 모르는 인간은 본인이면서 쪽팔린 줄도 모르고 어줍짢게...
  • 레벨 원수 XLR8 20.04.02 02:53 답글 신고
    말씀하신거 다 맞아요. 다만 가격이 내렸다고 하시길래. 포지션이 플래그쉽일땐 플래그쉽 특성상 실질적 가치에 비해 훨씬 비싸게 받아먹는 가격이었었고, 지금은 플래그쉽이 그 위에 따로 있고 일반 라인업이 되었으니 가격을 플래그쉽처럼 받아먹지 못하는 것은 당연한게 아닐까요.. 플래그쉽이란 원래 그런거잖아요. 싸게 받아먹는 싼차 이미지의 플래그쉽이 어딨어요..

    사람들이 말하는 포지션이란 플래그쉽 지위냐 아니냐를 얘기하는 것이었을 뿐.

    이름이 같은 그랜저고 같은 준대형 세단이고 가격도 우연히 26년 만에 비슷한 것 뿐이지 물가/소득과 비교하여 저 때의 그랜저와 지금 그랜저는 같은 차가 아닙니다. 이름은 갖다 붙이면 되는거구요. 제가 트레일블레이저 예를 든것도 그거에요. 아무도 지금 트레일블레이저 보면서 아 옛날엔 8기통 6.0 들어가던 당찬 SUV였어~ 뽕에 취하진 않거든요 ㅎㅎ
  • 레벨 준장 빨간형 20.04.02 03:00 답글 신고
    심지어 저때당시 3.5 국산이랑 지금 3.3이랑 비교도 어불성설입니다.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0.04.02 03:16 답글 신고
    네. 저도 그당시 그랜저의 지위와 지금의 그랜저의 지위가 똑같다곤 생각하지 않아요.

    그저 그당시 화폐가치와 지금의 화폐가치만 단순비교해서 재미삼아 글을 올린 것 뿐이고요.

    댓글 중에 그당시 그랜저가 지금의 G90괴 같다는 내용이 있길래 진지충 모드로 댓글 달아본 겁니다.

    다른 의도는 없고요.

    오밤 중에 저의 긴댓글 읽고 또 그에 대한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 레벨 대장 스그라 20.04.02 06:55 답글 신고
    글의뉘앙스가 그랜져차값을내려서 차가많이팔린다고하지만 경제수준이올라가고 소득이
    증대되니 상대적으로구매력이증대되서 잘팔
    리는거겠죠 현대는 계속차값을올리고있잖아요
  • 레벨 원사 1 매그린스티즈 20.04.02 07:40 답글 신고
    뭘로봐도 26년전 그때보다
    차도좋아지고 크기도 커졌는데
    가격은 비슷하구면
    뭐가그리 불편한건지

    당시 대기업 초연봉이 2000이 안됐는데..
  • 레벨 중령 3 럭키펀치 20.04.02 07:55 답글 신고
    어느정도 맞는 말 같은데
    엄청 까이네요
    ㅎㄷㄷ
  • 레벨 소위 2 나대지말자 20.04.02 09:34 답글 신고
    예전 그랜져가 지금 지구공임

    무지한 사람들은 보고 싶은 것만 보고 거기에 이상한 확신을 둠..
    저 가격표 엘란트라랑 지금 아반떼
    저 가격표 소나타와 지금 소나타
    딱 2-2.5배 차이임.
    저건 안 봄?

    저 가격표 그랜져 2-2.5배하면 무슨 차임?
  • 레벨 훈련병 이과토비치 20.04.02 10:29 답글 신고
    이게 정답. 보고싶은 것만 보죠. 답은 정해져 있고 맞추려고.
  • 레벨 대령 1 개나타3 20.04.02 11:13 답글 신고
    복잡하게 생각하고 구구절절 어쩌니 저쩌니 갖다 붙일거 없어요
    단순하게 지금 현재와 과거 그 당시 제일 비싼고 큰차(현대그룹)가 뭔지
    이미 알잖아요? 그럼 답나옴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