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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XLR8 20.10.27 00:02 답글 신고
    속도제한은 타이어가 연관이 가장 깊습니다.

    보통의 올시즌 타이어는 V 등급이 많다 보니 보편적으로 250km/h 내지 이보다 다소 모자란 150mph(241km/h) 부근의 리밋이 가장 많고 대표적으로 폭스바겐과 아우디 차들 중 좀 안달리는 차들은 210km/h에 리밋도 많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11인승 이상 승합차에 110km/h 리밋이라던지, 라보의 99km/h 리밋은 타이어가 못 따라간다 보다는 충돌안전상의 이유가 큽니다.

    북미의 경우 미제차에 한해 같은 모델이어도 캐나다 버전의 속도제한이 미국 버전보다 훨씬 낮은데 이건 속도가 너무 낮아서 타이어 탓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보편적으로 미국 버전은 220~240km/h 부근이 많은데 캐나다 버전의 속도제한은 190km/h를 넘지 않고 심하게 낮은 차들은 165km/h에 걸려있기도 합니다. 제가 듣기로는 추격전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독일 고급차들의 경우 최고속도 리밋이 일종의 마케팅상 효과까지 노려, 일종의 패키지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고성능 모델이지만 평범하게 250km/h 리밋을 유지하고 패키지 옵션을 선택하면 리밋을 끌어올려주는(보편적으로 300km/h더군요) 독특한 경우도 있습니다.

    일본 내수용 차들은 180km/h 리밋과 더불어 280마력 리밋(제원상의 표기제한이 맞겠군요. 암암리에 실제 다이노 돌려보면 출력이 더 큰 차들이 제법 있었으니)을 오랫동안 유지하다가 15년 전 쯤에 둘 다 의무화를 폐지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목적은 잘은 모르겠지만 얘네들도 추격전 및 과속단속과 관련이 있는걸로..

    다시 국산차 얘기로 돌아와 예전에는 국산차의 성능이 너무 구려서 리밋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었으나 200마력대 중반에 슬슬 들어가기 시작하면서 현대의 미쓰비씨 베이스 차들이 출력이 넉넉한 모델에 한하여 230km/h 리밋이 처음 생긴 것으로 알고 있으며 반대로 요즘은 너도나도 리밋이 있지만 리밋이 없어 조명을 받는 희귀한 사례도 소개되고는 합니다. 말리부 2.0 터보라던지, LF 쏘나타 1.6 터보라던지..
    답글 4
  • 레벨 준장 에라이망할 20.10.27 00:01 답글 신고
    기름아끼라고
  • 레벨 원사 3 Velos 20.10.27 00:04 답글 신고
    고건 아닌거같습니당
  • 레벨 원수 XLR8 20.10.27 00:02 답글 신고
    속도제한은 타이어가 연관이 가장 깊습니다.

    보통의 올시즌 타이어는 V 등급이 많다 보니 보편적으로 250km/h 내지 이보다 다소 모자란 150mph(241km/h) 부근의 리밋이 가장 많고 대표적으로 폭스바겐과 아우디 차들 중 좀 안달리는 차들은 210km/h에 리밋도 많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11인승 이상 승합차에 110km/h 리밋이라던지, 라보의 99km/h 리밋은 타이어가 못 따라간다 보다는 충돌안전상의 이유가 큽니다.

    북미의 경우 미제차에 한해 같은 모델이어도 캐나다 버전의 속도제한이 미국 버전보다 훨씬 낮은데 이건 속도가 너무 낮아서 타이어 탓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보편적으로 미국 버전은 220~240km/h 부근이 많은데 캐나다 버전의 속도제한은 190km/h를 넘지 않고 심하게 낮은 차들은 165km/h에 걸려있기도 합니다. 제가 듣기로는 추격전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독일 고급차들의 경우 최고속도 리밋이 일종의 마케팅상 효과까지 노려, 일종의 패키지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고성능 모델이지만 평범하게 250km/h 리밋을 유지하고 패키지 옵션을 선택하면 리밋을 끌어올려주는(보편적으로 300km/h더군요) 독특한 경우도 있습니다.

    일본 내수용 차들은 180km/h 리밋과 더불어 280마력 리밋(제원상의 표기제한이 맞겠군요. 암암리에 실제 다이노 돌려보면 출력이 더 큰 차들이 제법 있었으니)을 오랫동안 유지하다가 15년 전 쯤에 둘 다 의무화를 폐지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목적은 잘은 모르겠지만 얘네들도 추격전 및 과속단속과 관련이 있는걸로..

    다시 국산차 얘기로 돌아와 예전에는 국산차의 성능이 너무 구려서 리밋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었으나 200마력대 중반에 슬슬 들어가기 시작하면서 현대의 미쓰비씨 베이스 차들이 출력이 넉넉한 모델에 한하여 230km/h 리밋이 처음 생긴 것으로 알고 있으며 반대로 요즘은 너도나도 리밋이 있지만 리밋이 없어 조명을 받는 희귀한 사례도 소개되고는 합니다. 말리부 2.0 터보라던지, LF 쏘나타 1.6 터보라던지..
  • 레벨 원사 3 Velos 20.10.27 00:03 답글 신고
    순정 17인치이면 보통 205리밋아닙니까용?
  • 레벨 원수 XLR8 20.10.27 00:17 답글 신고
    인치수와는 무관합니다. 작은 차에 17인치면 제법 스포티하고 상위 트림이라 좋은 타이어를 껴두었을 확률이 크고 큰 차나 SUV에 17인치면 깡통이거나 이에 가깝기 때문에 싼 타이어를 끼워 리밋이 유독 낮을 수도 있죠. 연비형 차냐, 성능에 초점을 맞춘 차냐에 또 다르고
  • 레벨 중장 봉탄고학생주임 20.10.27 00:40 신고
    약간 논외지만 cn7아방이 노멀모델도 몰아보니 리밋이 없는거 같더군요
    123마력짜리가 210을 넘어가던...
  • 레벨 원수 XLR8 20.10.27 02:16 답글 신고
    오.. 저는 아직 안타봐서 몰랐는데 AD가 195 리밋인건 직접 해봤으니 어쨋든 더 빠른거군요. 근디 요즘 차들은 퓨얼컷이 너무 스무스하게 걸려서 이게 퓨얼컷인지 그냥 가속이 더 이상 안되는건지 구분하기가 참 난해함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Velos 20.10.27 00:04 답글 신고
    가끔 초장거리 뛰다보면 새벽에 졸려서 밟아줘야 잠이 깹니다
  • 레벨 준장 두봉 20.10.27 00:23 답글 신고
    리밋까지 밟아보셨군요ㄷㄷ
  • 레벨 원사 3 Velos 20.10.27 10:44 답글 신고
    궁금하기도하고 워낙잘나가니 최고속도가 궁금해서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Velos 20.10.27 10:45 답글 신고
    sias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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