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보증기간만 지나면 감가가 엄청 심해져서
반값에도 못 파는 사태가 벌어지는 것일까요?
bm 같이 대중적으로 많이 팔리는 브랜드도 as 씹망인가요?
좋은 차라면 오래 타도 좋은 차일텐데 3년짜리 수명이라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왜 보증기간만 지나면 감가가 엄청 심해져서
반값에도 못 파는 사태가 벌어지는 것일까요?
bm 같이 대중적으로 많이 팔리는 브랜드도 as 씹망인가요?
좋은 차라면 오래 타도 좋은 차일텐데 3년짜리 수명이라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2. 정비 비용이 더 커서 시세가 더 많이 떨어지는 것도 당연지사. 국내에서 부품 만들어 싸고 빠르게 부품이 공급되고 시골바닥 가도 누구나 고칠 줄 아는 차가 중고차일때 리스크가 더 적은건 자명한 사실이죠. 보험료도 그래서 더 싼거고. 차값 덜 써보려고 중고차 보는 사람들에게 수리비와 보험료는 가장 결정적인 요인
3. 그리고 사소하지만 이건 근래에 두드러지는건데.. 네비게이션이라던지, 미디어장치의 경우 몇 년만 지나도 세대교체가 되어버리죠. 국산차가 심지어 르노도 멀티미디어 장치는 매우 발빠르게 신기술이 적용됩니다. 국산차 중에 09년까지 블루투스 없던 차가 있었나요. 네비게이션도 SD카드 써서 업그레이드 바로바로 되지 수입차는 국산 네비 쓰려면 싸제모듈 달아서 그거 뻑날 확률도 크지.. 국산차가 이거 하나는 짱임
핵심부품 나가면 중고차값보다 수리비가 더들어요 잘보고 사야함
예로 벰7.벤S 7-8년정도 10만대 넘은거 -싼마이 사서 헤드나.에어서스.미션나가면 중고가나 수리비나 같거나 이상
수리기간도 엄청오래걸림
벤-에스클이 1500.--1800이네 싸다 사자 하다가 수리비 3.4-5000 폭탄 맞을수도 있어요
부품비나 공임비가 국산대비 비싼건 사실
(아니 국산이 유난히 저렴하다 하는게 맞겠네요)
근데 이게 뭐 그렇게 큰부담인지 아닌지는
사람별로 체감도가 천차만별이라..
금전 능력안되는 사람은 국산차도 수리비 폭탄맞으면 부담인건 매한가지기에..
신차를 뽑은경우 차주가 차량의 이력을 잘 아니 상관없는데
이력 확인안된 오래된 중고차를 싸게 가져와서 예상치 못한 그야말로 수리비 폭탄맞는 경우는 있죠
그나마 인기 차종은 방어가 되겠지만
통상적으로 감가 심하다 캅니다
또한 수리비 부품가 공임비도 국산대비 1.5~3배 가까이 되니
2. 정비 비용이 더 커서 시세가 더 많이 떨어지는 것도 당연지사. 국내에서 부품 만들어 싸고 빠르게 부품이 공급되고 시골바닥 가도 누구나 고칠 줄 아는 차가 중고차일때 리스크가 더 적은건 자명한 사실이죠. 보험료도 그래서 더 싼거고. 차값 덜 써보려고 중고차 보는 사람들에게 수리비와 보험료는 가장 결정적인 요인
3. 그리고 사소하지만 이건 근래에 두드러지는건데.. 네비게이션이라던지, 미디어장치의 경우 몇 년만 지나도 세대교체가 되어버리죠. 국산차가 심지어 르노도 멀티미디어 장치는 매우 발빠르게 신기술이 적용됩니다. 국산차 중에 09년까지 블루투스 없던 차가 있었나요. 네비게이션도 SD카드 써서 업그레이드 바로바로 되지 수입차는 국산 네비 쓰려면 싸제모듈 달아서 그거 뻑날 확률도 크지.. 국산차가 이거 하나는 짱임
하물며 오일만갈아도 컴퓨터 물려서 초기화 코딩을해줘야하는데 일부수입차는요 이란말이있죠 차팔아서 이윰을 남기는게아니라 차후 유지보수비로 이윤을남긴다
현기니깐 공짜로 배포하는거지..
현대기아차 계열사에서 만드는 지스캔 신품이 400정도 하는데
그 돈 없어 스캐너 장비도 아예 없는 곳도 많습니다.
없는곳이 문제지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