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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못만들어서 ZF한테서 사다씀
토요타-아이신 처럼 자회사라면 모를까 관계 1도 없는 회사 아닌가요?
이 점에서는 흉기보다 못함
(참고로 똥츠는 직접 만들어서 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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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리스크를 감수해가면서 직접 변속기를 개발해야할까요? 벤츠의 경우는 현행 e클래스에 장착되는 9g트로닉의 크기때문에 브레이크가 왼쪽으로 치우쳐있고 현대도 그간 변속기 결함이 꽤나 많았죠.
BMW는 미션을 사다가 써도 영업이익률은 전 세계 자동차 메이커들 중 탑티어입니다
BMW는 미션을 사다가 써도 영업이익률은 전 세계 자동차 메이커들 중 탑티어입니다
규모의 경제가 안나오거나 전략적인 이유가 있어서 아예 시도를 안한거겠지만 현대처럼 대중브랜드까지 만들어서 생산량이 거대한 회사는 무조건 자체개발해야 됩니다.. 토요타 폭스바겐 GM도 그래서 자체개발하는거죠..
당연히 서민차 메이커들은 차값에 외주미션 가격을 반영시키지 못하니까 직접 개발하려 하죠. 지엠과 포드도 공유하는걸요 뭐 ㅎㅎ
굳이 리스크를 감수해가면서 직접 변속기를 개발해야할까요? 벤츠의 경우는 현행 e클래스에 장착되는 9g트로닉의 크기때문에 브레이크가 왼쪽으로 치우쳐있고 현대도 그간 변속기 결함이 꽤나 많았죠.
현재 시판되는 차에 들어가는 모든 미션 통틀어 독일 ZF 8단 미션을 최고로 칭합니다.(일명 탱크 미션)
그에반해 DCT미션은 이질감이 적은 반면 유리 미션이라 내구성 폭망 인듯 합니다.
소비자 입장에선 강하고 오래가는게 최고지요.
독일이 생각보다 국가주의적인게 강하다더라구요
차값이 엄청난 차이가 있어요.
그리고 현대 후륜 8단은 ZF 라이센스도 일부 있어서 특허료 줍니다.
보급형 모델들을 생산하려면 자체 개발 해야 타산이 맞죠.
현기만 타셔서 잘 모르시나본데 미션 문제는 아주 흔한 이슈에요.. 한때 넘버원이였던 쉐벌레로 잘 알잖아요?
zF도 성능이 좋은거지 내구성 이슈는 항상 있어왔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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