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내연기관차를 좋아하기에
전고체 배터리 전기차는 별로 기다리지 않지만
대신 그 기술을 적용한 일반차량용 배터리나
캠핑카용 배터리나
하다못해 휴대폰 배터리까지도
기대중입니다.
전고체배터리가 언제쯤 상용화될지 아는분 계시나요.
충전속도가 빠르고 충전양도 많고 안정적이라는 말에 혹하는데
기존의 배터리는 다 이걸로 바꾸면 장말 효율이 좋아질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내연기관차를 좋아하기에
전고체 배터리 전기차는 별로 기다리지 않지만
대신 그 기술을 적용한 일반차량용 배터리나
캠핑카용 배터리나
하다못해 휴대폰 배터리까지도
기대중입니다.
전고체배터리가 언제쯤 상용화될지 아는분 계시나요.
충전속도가 빠르고 충전양도 많고 안정적이라는 말에 혹하는데
기존의 배터리는 다 이걸로 바꾸면 장말 효율이 좋아질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응 김산해
응 개구라에속는초딩
응 Koreasuv
응 엘레강스엘
응 싱싱이싱이
응 BMWM760Li
캬아아아아아아아아악~! 퉤~!
어...? 갑자기 왠 가래가...?
실제 제품양산까지는 4~5년 후라고 합니다.
전자제품 사이클로는 참으로 까마득한 미래네요
어제뉴스로 나오던데 확실히 니뽕껀 쉬쉬하는분위기
소형전고체는 카메라 . 핸드폰. 등등 여러가지로 쓰이는대
우리가 눈여겨봐야하는건
도요타하고 파나소닉이 주도하고 있는 대용량전고체죠
파나소닉이 테슬라배터리데이에 불참을 선언했고
리튬이온배터리 공장증설을 중지했어요
전문가들은 이런 객관적인증거들로
개발이 곧 끝난다고 이야기하는대
나와봐야 알겠죠
이게 나오면 확실히 전기차 게임체인저가맞는대
대용량은 코스트문제가 쉽지않은거 같습니다
올해 전고체시제차가나오고
빠르면 내년부터 양산차 생산
적어도 25년안에 나온다고 합니다
두고보면 알겠죠
몰랐네요.
앞으로 쓰이겠죠?
전고체나오면 리튬이온은 끝이죠
어제 뉴스에 나오던대 니뽕껀 쉬쉬
자동차로 따지면 내연기관에서 배터리전동차로 넘어가는 중간 과정인 하이브리드차와
같은 과정이라 볼수 있어요
시간지나면 전고체배터리로 무조건 갑니다
나왔는데 가격이 기존 배터리에 2배 이러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즉 상용화 되고 경쟁력 가질려면 아직 한참 남았다 봐야죠. 3~5년안엔 경쟁력 갖추기 어려울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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