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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HR34sky 21.03.05 11:53 답글 신고
    저기 죄송한데 님 말은 뭔가 꺼려져요
  • 레벨 중위 3 돔페리뇽2002 21.03.05 13:11 답글 신고
    블루 핸즈 다니시는 분이넹 ㅋㅋㅋ
  • 레벨 대령 2 요즘오또케지내냐산해 21.03.05 16:59 답글 신고
    응 금산군

    응 김산해

    응 개구라에속는초딩

    응 Koreasuv

    응 엘레강스엘

    응 싱싱이싱이

    응 BMWM760Li


    캬아아아아아아아아악~! 퉤~!

    어...? 갑자기 왠 가래가...?
  • 레벨 중위 2 착한송아지 21.03.05 11:52 답글 신고
    이론, 기술적인것은 해결되었다는데

    실제 제품양산까지는 4~5년 후라고 합니다.
  • 레벨 준장 HR34sky 21.03.05 11:53 답글 신고
    4~5년이라...
    전자제품 사이클로는 참으로 까마득한 미래네요
  • 레벨 중사 2 MNI 21.03.05 11:55 답글 신고
    니뽕의 히타치가 개발했다고 하내요
    어제뉴스로 나오던데 확실히 니뽕껀 쉬쉬하는분위기
    소형전고체는 카메라 . 핸드폰. 등등 여러가지로 쓰이는대
    우리가 눈여겨봐야하는건

    도요타하고 파나소닉이 주도하고 있는 대용량전고체죠
    파나소닉이 테슬라배터리데이에 불참을 선언했고
    리튬이온배터리 공장증설을 중지했어요

    전문가들은 이런 객관적인증거들로
    개발이 곧 끝난다고 이야기하는대
    나와봐야 알겠죠
    이게 나오면 확실히 전기차 게임체인저가맞는대
    대용량은 코스트문제가 쉽지않은거 같습니다

    올해 전고체시제차가나오고
    빠르면 내년부터 양산차 생산
    적어도 25년안에 나온다고 합니다
    두고보면 알겠죠
  • 레벨 준장 HR34sky 21.03.05 12:12 답글 신고
    소형배터리는 이미 전고체가 쓰이고있나요?
    몰랐네요.
  • 레벨 중사 2 MNI 21.03.05 12:17 신고
    @HR34sky 이제 개발했으니
    앞으로 쓰이겠죠?
    전고체나오면 리튬이온은 끝이죠
    어제 뉴스에 나오던대 니뽕껀 쉬쉬
  • 레벨 상사 2 이브닝 21.03.05 12:55 답글 신고
    한국은 삼성이 개발에 제일적극적이고 현대와 전고체관련 연구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 특허보유는 도요타가 제일많구요.
  • 레벨 중사 3 별의증손자 21.03.05 16:32 답글 신고
    전해액이 액체인 지금의 리듐이온 배터리는
    자동차로 따지면 내연기관에서 배터리전동차로 넘어가는 중간 과정인 하이브리드차와
    같은 과정이라 볼수 있어요

    시간지나면 전고체배터리로 무조건 갑니다
  • 레벨 중장 아일톤세나 21.03.06 04:34 답글 신고
    나오는게 중요하지 않아요. 얼마나 안정적 양산이 가능하고 효율적으로 되어서 가격이 현재 배터리와 비슷하거나 살짝 비싼 정도야지.
    나왔는데 가격이 기존 배터리에 2배 이러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즉 상용화 되고 경쟁력 가질려면 아직 한참 남았다 봐야죠. 3~5년안엔 경쟁력 갖추기 어려울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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