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회사 로비 -> 면허 간소화 -> 운전 진입장벽 낮춤 -> 사고증가 -> 사망 및 보험 손해율 증가
과속이 문제? -> 규정속도 낮춤인데..
면허 간소화 시작될때부터 언젠가는 이렇게 될줄 알았음... 2013년 면허 딴 동생들도 주행시험 보고 면허 발급받는게 조금 황당했다고 말할정도였으니
솔직히 골목이나 주차장 들어가면 엔진브레이크 걸고(언제든 악셀떼면 속도가 확 감소할 수 있게 준비),
교차로 통과할땐 좌우 확인,
깜빡이는 차가 없어도 항시 키고,
급정거 비상등은 언제나 킬준비 하고 다니는데..
대부분의 차들 쫓아갈때 보면 큰길에선 느리게 달리다 꼭 좁은길 가서 속도내서 달리는게 오히려 아이러니 한 경우가 많더란..
그리고 20년 50만km 정도 운전하며
직접 목격한 사고는 사실 과속차로 인해 발생한 사고들보단
정체구간 차로 변경부주의
노깜빡이
급정거시 비상등x
스텔스
빙판길
블랙아이스
운전미숙
노양보
보복운전
전방주시 부주의
핸드폰 문자
개념없는 차로변경
교차로 통과시 좌우 미확인
고속도로 이유없는 초저속 운전 ..( 특히 합류구간 속도미달 가속 없이 곧장 1차로 진입)
인한 사고가 대부분이었음..
5030을 할게 아니라 스텔스, 통행속도 지장줄 정도 초저속 운전, 깜빡이부터 단속이나 했으면...
우후죽순 생겨나는 카메라들 볼때마다 단속 카메라 업체 로비 있나 싶기도..
여기서 이런다고 바뀌는것도 아닌데 ㅎㄷㄷ
실사용에 유리하다고 ㅎㄷㄷ
D상태에서 악셀때고 병속기가 알아서 락업풀고 rpm 750~800정도 유지하면서 관성+클리핑 들어가면
연비는 좋네요;;
과속으로 인한 교통사고통계 안보이나??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