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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18:05 신고
    @아이와차 국내에는 제조사가 있고 관련법은 경제적 측면에서의 장려정책을 우선하고 있습니다.
    인간의 생명과 안전보다 경제에 무게를 두는 정책 지향점 때문인 것으로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 레벨 소장 현빠절감 22.01.21 10:45 답글 신고
    흉기차는 까는것 아닙니다

    옵션믿고 타세요

    안전보다 옵션입니다 헤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14:26 답글 신고
    ㅜㅜ
  • 레벨 소령 2 slownfast 22.01.21 19:08 답글 신고
    ㅎㅎㅎㅎㅎ
  • 레벨 대령 3 분노의레드콩 22.01.21 10:48 답글 신고
    추천! 현기가 아무리 쓰레기를 만들어도 그래도 현기차 좋다고 하는 사람들 많음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14:27 답글 신고
    대항마가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소비자가 기업편을 들어주고 우쭈쭈 해주면 계속 이런 상황이 이어질거에요
  • 레벨 하사 1 쏘알이 22.01.21 11:43 답글 신고
    옆창문 시원한게 낸것이 보기는 좋앗는데 그로인한 단점이 크군요. 잘못하다간 동승자 별이 되게 생겻네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14:27 답글 신고
    네 맞습니다 ㅠㅠ
  • 레벨 중사 2 쉿킷케파 22.01.21 13:44 답글 신고
    뭐.. 애초에 경차, 오두바이, 스다렉스, 포타, 봉고 이런건 죽어도 상관업단 마인드로 타는거 아님까. 달리는 관짝이구만 관짝에 안전?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14:27 답글 신고
    피플무버 MPV는 안전해야죠...
  • 레벨 일병 moonsteal 22.01.21 14:37 답글 신고
    아이와차님
    작은아이 초1학년 부스터 시트 설치 할려고 하는데 어떤게 적당할까요? 저번에 올려주신 자료보니깐 아무거나 사면 안되겠던데 ㅠㅠ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15:18 답글 신고
    부스터 선택은 일단 등받이가 있어야 측면충돌 대응이 가능합니다.

    브랜드를 따르기보다는 데이터를 신뢰하는 것이 우선이고요.

    유럽에는 ADAC, OEAMTC 등의 카시트 공개 테스트 소비자 정보가 있습니다.

    미국은 유료 구독형으로 컨슈머리포트, BabyGear Lab 등의 미디어에서 테스트 평가를 공개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테스트들에서 상위권에 있는 제품들을 추천하자면,

    비세이프 이지플렉스 픽스 권하고 싶습니다.
  • 레벨 중장 원조집 22.01.21 14:39 답글 신고
    측면인지 폴테스트인지 확실하게 분리해서 말씀하세요.

    측면과 폴테스트는 사고의 조건 자체가 다릅니다.

    측면충돌은 차대차 충돌일 경우가 많고 폴테스트는 보통 전복시나 주행중 차가 미끄러져서 가로수를 친다던가 가로등을 치는 조금은 드문 사고입니다.

    지금 이야기 하시는거 보면 이 측면테스트와 폴테스트를 마치 같은것인냥 이야기 하시는데 다른테스트고요

    국내 주행환경이나 사고나는 패턴중 그런 가로등을 차가 돌아서 측면으로 나는 사고는 주로 유럽의 도로환경에서

    많이 일어나는 사고라 유럽에서 별도로 테스트 하는것이고 국내는 그런 도로환경이 아니지만

    참고삼아 같이 테스트 하는겁니다.


    그래서 정식 점수가 아닌 보너스 점수 개념의 가점영역이고요.


    폴테스트면 폴테스트 측면이면 측면 확실하게 구분해서 말씀하세요


    참고로 미국 iihs에는 아예 폴테스트(측면기둥충돌테스트) 자체를 안합니다. 도로환경이 유럽과 다르기 때문이니까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15:10 답글 신고
    이미 분리해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제 글에 문제 있는지요?

    유럽과 미국의 충돌테스트는 사고통계를 기반으로 기획됩니다.

    측면충돌 폴테스트가 드문사고라서 필요 없다면 세계적으로 도입될 이유가 없겠지요?

    근거를 가지고 말씀해주시고요.

    가점에 대해 말씀하시고 싶은것 같은데,
    KNCAP을 너무 신뢰하시는 것 같습니다.
    해외의 자료를 넓게 보시기 바랍니다.

    폴테스트 참고삼아 한다는 유로엔캡, NHTSA NCAP, KNCAP, GLOBAL NCAP, ANCAP, ASEAN NCAP 전세계 모든 프로토콜에 대한 설명과 사고 통계와의 관련성 자료를 하나라도 찾아주세요.

    측면에 이동배리어와 폴이 나뉘어있는 걸로 '이거봐라? 하나 잡았다!'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요.

    IIHS가 폴테스트를 안하는 이유는 보험협회 단체이기 때문이고요.
    거기도 한정된 예산이 있기 때문에 효율적이고 흥행할 수 있는 프로토콜만 하는겁니다.
    어떤 미친사람이 천문학적 돈을 들여서 NCAP에서 이미 하고 있는 테스트를 똑같이 할까요?
    스몰오버랩처럼 계속 NCAP과 다른 테스트를 하는 이유입니다.

    전세계 국가들이 진행하는 NCAP 신차평가 프로토콜에는 폴테스트가 모두 포함됩니다.

    NHTSA가 미국 국토교통성이에요. 폴테스트 하고 있어요.

    부분적인 내용을 가지고 침소봉대하시는 것은 원조집님이신 것 같습니다.

    이런 것을 시비 걸어서 제 입을 막으려고 하지 마시고,

    직접 한번 컨텐츠를 만들어보시기를 권하고 싶습니다.

    도대체 그래서 원조집님의 의견은 소비자를 대변합니까? 기업을 대변합니까?

    그냥 제가 마음에 안드시나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15:13 답글 신고
    미국 NHTSA NCAP POLE TEST

    폴테스트는 미국이 원조에요

    미국이 도로환경이 얼마나 다릅니까?

    미국에서는 측면 사고 없습니까?

    미국도로는 화성입니까?
  • 레벨 중장 원조집 22.01.21 14:44 답글 신고
    그리고 특히 어린이 안전 어린이 카시트 관련 관심 많으신데.

    측면 충돌 관심가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국산 일부차종의 정면 충돌시 2열 승객의 상해도가 너무 높은 차들이 몇개 정도 있죠

    대부분의 유아를 뒷좌석에 태우는걸 감안하면 이부분도 굉장히 위험한거 아닌가요??

    제가 못봤을지는 모르겠는데 그런걸 언급한 적도 없으시고

    또한 많은 사고중 하나가 전복 사고인데 전복감응형 롤오버 에어백 안달린 차들도 많습니다.

    이런차들도 어린이 안전엔 치명적인데 이런것에 대해선 또 별말씀이 없으시네요.

    참고로 별도 테스트를 안함에도 전복시 센서로 감지해서 커튼에어백 전개해서 2차사고 막아주는 차들도 있습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15:12 답글 신고
    글을 쓰면서 제가 언급을 하고 안하고는 제 자유입니다.

    이번 컨텐츠에서는 스타리아의 기둥측면 충돌 안전에서 흉부 미흡 결과가 포커스인것이지,

    원조집님이 요구하시는 그런 정보를 다 다룰 시간과 열정은 없습니다.

    부탁드립니다.

    댓글로 시비거는 것은 쉽습니다.

    그런데 내용을 분석해서 자기 이름걸고 컨텐츠를 만드는 것은 매우 힘든 작업입니다.

    원조집 님께서도 3성 장군의 명예를 걸고 컨텐츠를 직접 만들어보시기를 권하고 싶습니다.
  • 레벨 병장 악세사리 22.01.21 17:24 답글 신고
    끝까지 잘 봤습니다
    모르는 정보 잘 얻어갑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17:28 답글 신고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3 운전하는김씨 22.01.21 17:54 답글 신고
    제일 어이없는건

    SUV이상차들
    루프바 없는건
    미친거 아닌가요?

    전복시
    지붕 함몰 되는걸
    방지함으로 알고있는데....

    암튼
    중요한부분
    잘보고갑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18:03 답글 신고
    지붕 강성은 루프바 말고 지붕 철판을 지지하는 지지 구조물 빔들이 들어갑니다.
    엄청 큰 영향은 없으나,
    지분이 우그러드는 것과 약간의 강성으로 지탱해줍니다.

    정말 당황스러운 것은
    모노코크 차량들의 지붕을 따서 하이루프 의전차량으로 만드는 행위입니다.
    전세계적으로 모노코크 차량의 지붕을 따서 만드는 하이루프 차는 대한민국에만 있습니다.
    특장차로 분류되어 충돌테스트도 피할 수 있습니다.
  • 레벨 소장 두려워마라내가있다 22.01.21 18:56 답글 신고
    일단추천 다음에 자세히 읽을게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18:57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3 ZBlack 22.01.21 19:06 답글 신고
    쿠킹호일인거 이제 모르는 사람없지만 옵션빨에 사는 사람들 많죠

    대안이 없으니 목숨 내놓고 타는거죠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22:16 답글 신고
    네 대안이 없어요 ㅠㅠ
  • 레벨 준장 모닝에5천씨씨 22.01.21 19:14 답글 신고
    노란 태권도 스타렉스 애들 태우고 깜빡이도 없이 확 들어오려 해서 경적울렸더니 존나째려보대 관장새끼인지 사범새낀지

    니차타고 그렇게 나대는건 모르겠고
    제발 어린이 태우는 노란차 운전하는 만큼만은 법규준수하고 타라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22:17 답글 신고
    법이 잘못됐어요.
    사교육업체나 스포츠클럽같은 민영업체는 노란색 스쿨버스 지위가 아니라 셔틀버스로 인가가 나야하는데,
    우리나라는 감성호소 때문에 전부 다 노란차가 되었어요.
    해외 선진국에 민영업체들은 스쿨버스 운행 못합니다.
    첫단추 근본부터 잘못됐어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22:18 답글 신고
    네 맞아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22:18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1 뚱띠띠 22.01.21 19:47 답글 신고
    흉기차는 천천히 타는차입니다..과학이되면 천국갑니다..
    스타리아 첨보는사람마다 옆에서 박으면 죽겠네 말들이더라구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22:18 답글 신고
    네 슬슬 다니는게 좋습니다
  • 레벨 중령 2 죽어가는인간 22.01.21 19:50 답글 신고
    보배에 현대차 까면 너는 현대차 살 돈이라도 있니? 라는 댓글 쓰는 댓글 알바들이 자동으로 붙어요 ㅋㅋㅋ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22:19 답글 신고
    저는 매번 그런 싸움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때문에 자료를 만들때 시비조차 쉽지 않도록

    최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서 공개하고 있습니다.
  • 레벨 중사 2 석이당 22.01.21 19:53 답글 신고
    솔직히 현기차 투싼IX 모하비 탔었지만 쳐다보기도 싫음 하지만 주위 어르신들이 어린넘이 외제차탄다고 잔소리하시구 스파크나 아반떼 타면 충분하다고 자꾸 지적 받아서 1년평균 4~5만KM타고 다니는데 많이타는거도 아니고 그렇다고 적게 타는건 아닌지라 치사해서 현차 얼마전에 신차 내림요 제가탔던 외제차가 솔직 고장은 많이 나지만 그래도 안전등급하고는 외제차가 월등히 좋네요 앞에탔던차는 문이 무거워 잘안닫히고 지금차는 문은 안무겁지만 아구가 안맞아서 인지 시게 닫아야 닫히고 내부트림 썩내는 차 제조된지 2달이 지나도 계속나네요... 겔로퍼 테라칸 까진 명차라고 인정하나 지금은 솔직히 몰겠습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22:21 답글 신고
    갤로퍼 테라칸 시절이 미쓰비시 베이스 입니다.
    현기차 명차 소리 들을만한 차는 없지만
    그렇게 꼽히는 차량들이 대부분 일본 미쓰비시에서 받아온 차량들이나,
    미국이나 유럽에 팔려고 준비한 차들이에요.
    내수 전용 차량들은 역대 참담하죠.
  • 레벨 상사 3 청주문수골 22.01.21 19:56 답글 신고
    예전에 유툽보니까 캠핑카만든다고 루프자르던데ㅡ..ㅡ 그차는 정말 심각하겟군요 ㄷㄷㄷㄷ
    스타리아는 한번도 안타봤는데 카니발보다 더한가보군여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22:22 답글 신고
    모노코크 차량에서 루프 잘라내는 것 만큼 멍청한 짓이 없습니다.

    전세계에 모노코크 차량 뚜따해서 하이루프 리무진 만드는 것도

    대한민국이 유일합니다.

    특장차로 분류되어서 충돌테스트를 실시하지 않고 피해갈 수 있어서 이슈가 없는 상태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22:23 답글 신고
    현기차 공장이나 연구소 부설 어린이집은 아마 대형 코치버스로 운송할 것입니다.

    대기업이나 청사 공관 부설 어린이집은 대부분 40인승 이상 코치버스로 다니더라고요.

    없이 사는 우리들만 스타리아 타고 위험하게 골목골목 다니는 거에요.
  • 레벨 대위 2 CN7AHI 22.01.21 21:13 답글 신고
    유튜브에서 하체 봤는데 휑 하더군요 무슨버스도 아니고 측면이 개방감은 좋은데 안전은 초기형 슬라이딩도어 여닫을때 유리창 깨져 무상수리 했었죠 이** 님 그랬죠 안전에 신경썼다면 이렇게 디자인 하지 않았을 거라고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1 22:25 답글 신고
    카니발 플랫폼을 놓고 네모 박스 부피 리미트를 꽉 채워서 차를 개발하다보니

    매터리얼이나 구조물들이 얇고 평면적이고 부실한 것 같아요.

    제한된 부피 내에서 가장 큰 실내공간을 뽑으려 하다보니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일병 굿쎈보이 22.01.22 01:09 답글 신고
    이차 오토바이 측면충돌하면 차안으로 사람들어옴.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2 01:13 답글 신고
    ㅠㅠ
  • 레벨 중령 1 조지아라떼 22.01.23 06:43 답글 신고
    스타리아 타고있는데 망했네요 ㅠ.ㅠ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22.01.23 13:31 답글 신고
    대안이 없기 때문에 방법이 없습니다.

    조심히 천천히 운전하시고,
    특히 교차로에서 신호가 주황불로 바뀐다 싶을 때, 가속이 아니라 제동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고속 측면 충돌은 교차로 신호위반 상황에서 발생합니다.
  • 레벨 대령 3 개콘보다교사블 22.01.24 19:16 답글 신고
    유리창이 너무 커보이더만 위험한 차량이네요
  • 레벨 중령 1 지디쿨 22.01.25 16:11 답글 신고
    저걸 어린이 셔틀버스로 쓴다고?
  • 레벨 대장 남자는다운힐 22.01.27 16:39 답글 신고
    가장 좋은 방법은 안전한 차를 구입하는겁니다.
  • 레벨 중위 1 DOHC16V 22.01.29 18:05 답글 신고
    어차피 가점항목 ㅎ
  • 레벨 상사 2 체크카드조아 22.08.22 12:59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9인승 가족캠핑용으로계약넣엇다가
    취소햇습니다
    가족캠핑용하다 가족잡을뻔햇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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