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회원님들.
저는 요즘 몇날 몇일을 잠을 못자고 있습니다.
얼마 전 수술로 인해 병원생활하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우연히 감만동 급발진 사건을 보게 되었습니다.
사고도 아찔했지만 유가족분들이 차량 문제로 고통(?)받고 있는 그 모습을 보니 너무 가슴이 아팠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진 능력이 얼마나 도움이 될지 사실 알수 없지만.. 감히 급발진 원인분석을 시작 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 그것이 알고싶다 팀에 협조를 구해서 유가족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위해 진행의사를 밝혔고요.
현재 구형 산타페 정보를 파헤치다보니 생전 가보지도 않던 국립중앙도서관까지 가서 자료를 조금 구해왔네요.
그리고 우선 급발진이라는 게 정말 이유도 많겠지만 .. 이렇게 아무것도 못해보고 무너지는 것은 정말
저 역시도 자식을 키우는 입장에서 그냥 있을 수만은 없단 생각이 듭니다.
보배회원님들.
혹시 저와 같이 오롯히 좋은 마음으로 유가족분들을 위해 자동차 사고또는지식 관련하여 도와주실분들 없으실까요?
(상황이 너무 안타깝습니다..1심패소까지 한상황이구요..)
아니면 주변에 산타페구형(2002년식) CRDI엔진 장착한 차량보유하고 계신분이나 판매하실 분 있으시면
댓글또는쪽지로 좀 남겨주세요.
뭐라도 해보고 싶습니다.
참..저도 제 생업이있고 가족들도 있는데 왜 이런거에 꽂히면 무조건 도와야겠단생각부터 드는지
새벽에 잠도 안와서 지금도 자료를 찾고 있네요..
이런말은 정말 핑계같아서 하기 싫은데 갈길이 먼 대한민국 법과제도.. 국가기관의 부실한 수사능력..
이번일을 계기로 많은 발전이 있길 바라며 국민 중 한사람이 끄적여봤습니다..
저도 2추천드립니다
어려움에 처한 그 가족과 어디서 같은 사고를 당할지 모르는 누군가를 위해
소중한 비용과 시간을 기꺼이 할애하시는 당신은 의인입니다.
차량 결함 이전에 정비불량도 원인이 될수 있지요.
급발진을 문제시 할게 아니라, 사망사고로 이어지게한 트럭의 주정차에 관해서 더 강력하게 조치 해달라고 하는게 현실성 있어 보입니다.
일반 운전자가 당황해하고 있는 모습을 역력하게 볼수있습니다.
그래서 초점을 급발진이라고 우선 가정하여 보는게 맞을 것 같고 트럭의 주정차부분의 과실은 실질적으로
사망사고를 고의로 만든 게 아니기 때문에 그것은 다르게 조치해야 될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의견 주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굉음 내며 타야 연기나며 빠르게 가야 급발진이라 생각하고
그렇지 아니하면 급발진 아니고 운전미숙이라고 우기는 보베인들이 많습니다유
동영상보고 굉음소리 안났다고 운전자를 조롱하는 일이 많더라구유 ㅜㅜ
그러하니 급발진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보다
차량 오작동 혹은 전자기기 오류 또는 기계 결함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야
돌머리들이 이해합니다유 ㅜㅜ
그러타구 제가 돌머리가 아니라는게 아니구유
슬프네유 ㅜㅜ
의견감사합니다^^
댓글 남겨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fZRFFXbkAI
퇴근하고 왓더니 많은 댓글들이 ..
이렇게 신경들 써주시는 만큼 좋은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주 분석적으로 파헤쳤구요
싼타페만 그런게 아니구 그 엔진쓴 차량들
다수나옵니다 동일증상이구요
연료 혼합다과로 인한 오버런현상
개인이 분석하기가 힘들겠지만
그 시사고발 프로였는데 얼마전에 했는데
함찾아보세요
의견주시어서 감사드립니다!
인정을 안하는것 뿐이죠..무상수리도 해주었는데 또 하자 ㅡㅡ
답변감사합니다.
꼭 진실을 밝히고 승소했다는 말 듣고싶습니다..
몰입하고싶어서요.. 문제가 무엇이엇느냐 ..
벤츠를 뛰어넘어 포르쉐와 어깨를 겨룬다고 씨부리는 족속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소한 한국에서 일어난 일이고 한국적으로 접근해서 권리를 찾고싶습니다..
물론 굉장히 힘들것도 압니다만 반대로 지칠이유도 없으니 한번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좋은결과 빕니다
좋은결과있도록 많이들 도와주십시오.
대한민국에 아예없진 않네요
전압의 급격한 저하가 급발진의 원인이 되는거지요
https://cafe.daum.net/carrotec/t3X/9352
소중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연료 고압펌프로 인해 많은 차들이 교환 받았습니다.
의견감사드립니다.
대한민국 거지같은 법들이 대기업을 편드니... 어떻게 개인보고 자동차 오류를 입증하라 하며 그 현대 개개끼들은 차량 정보를 주지도 않고...
그게 설령 대기업이던간에..
사위가 변호사라서 승소한걸까요? 참 안타깝습니다.
꼭 승소해야 합니다....그리고 대한민국의 법이 바뀌어야 합니다.
과실입증을 제조사가 해야지 왜 소비자가 하는건지...
제조물책임법 자체가 개인이 너무 불리한 조건이라 생각합니다만
한번 해보겠습니다
후원은 받는지요?
도와 드릴 길이 이길 뿐이라 크진 않지만..
쪽지로 후원을 해주시겠다는 이유를 들어보고 싶습니다.
디젤차 저사건처럼 고압펌프때문일수도 있고. 공기누설관련되거나 하면 시동안꺼지고 엔진붙을때까지 풀로 돌아요. 카센터 하는분들중에 디젤차 그런현상때문에 물려준일 겪으신분들 계실듯?
의견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은 말씀하신대로 저의 소중한 많은 시간은 들어가겠지만 그렇다고 제가 많은 돈이 들어갈 이유가 없습니다
제가 재판을 진행하는것도 변호사를 구하는 것도 아닌데요. 뭔가 크게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만
당사자가 아닌 입장인지라 그런것은 걱정안하셔도 될것같습니다.
그리고 박병일 명장님께서 밝혀낸 답이 급발진이다 라는 것에 대한 정의는 어떻게 내리신건가요?
명장님이시면 모두 다 인정하고 맞는말인가요? 해당 제조사는 믿을수 없다고 배짱부리는 게 아니라
국과수 의견과 교통안전공단의 실험근거+ 제조사 입장을 포함하여 의견을 낸것일 뿐이라 생각합니다.
데이터제공은 어떤 것을 제공안햇는지는 저는 모르겠구요.
일반인은 맞습니다만 저 또한 공학계통에서 근무하고 있어서 메카니즘을 모른다고 하시니 그건 아닌 것 같고요.
파고든다는 것에 대해 우습고 의심스럽다고 저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시면서 함부로 말씀하시니 좀 기분이 좋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만 설명은 해야겠습니다.
우선 저는 위 내용에도 말씀드렸듯이 가족이 있는 가장의 입장에서 저런 현실이 제게 이루어진다면 끔찍할것 같고 보는내내 너무 가슴아픈 상황에 동정심이 오갔고요.
그래서 단순히 꽂혔다고 쉽게 말씀하시면 저는 가족이 있고 애를 키우고 있는 입장에서 매우 기분이 나쁘고 속상합니다.
그리고 단지 유족분들보다 기계에 대해서 조금 더 알고 있어서 회사에서 시간날때마다 메뉴얼검토하구요
그리고 bmw를 상대로 레몬법을 받아 낸 사례를 만들어서 다른분 도와드렸고요
그리고 제조사가 어떤 입장으로 행동하는 지는 저 역시 경험해본 피해자라서 같은 동질감을 느꼇고요
그리고 저는 이런 상황을 보면 잘 못견디는 변태같은 마음이 있어서 파고 듭니다.
이미 첫 재판에서 패했습니다. 이유요? 박병일 명장께서 사고당시 똑같이 재현한 게 오버런을 만드는 이유고
급발진이 생기는 이유라면 재판부는 왜 인정해주지 않고 패소를 내렸을까요?
또 현대차와 국과수 그리고 교통안전공단측에서 실험한 내용과는 왜 다 틀린걸까요?
다양하게 생각하겠지만 첫번째 패소했다면 그 나름 이유가 있다고 보고 다른쪽으로도 접근해서 이 실마리를
풀어보는 게 맞지 않을까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 내용을 통해 제가 사기를 쳐서 뭘 얻을 수 있을까요?
의견 감사드립니다.
전자기파나 다른 카본에 의한 고착이 갑자기
풀려서 급가속이 발생할 수도 있을것 같다는
짧은 지식도 도움이 될까 해서요.
애쓰고 있는중이니 도움될만한 자료나 내용들 알고 계시면 그런것들 위주로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하는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열심히 돕겠습니다. 관심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렇게 자기일처럼 나서주는 분이 참 고맙네요
응원드리고 추천드립니다
좋은 결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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