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ER34GTT 06/29 11:26 답글 신고
    세단공화국의 업체니 세단에 엄청난 내공을 가질만도 하죠
  • 레벨 소장 와땅꼴쑤껭 06/29 11:36 답글 신고
    뒷라인으로 껑충함을 커버하는거는 정말 잘하는듯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와땅꼴쑤껭 06/29 11:36 답글 신고
    저 당시 트렌드였으니 그러려니 합니다ㅋ
  • 레벨 대장 혀니마니 06/29 11:30 답글 신고
    딴건 모르겠고 깜빡이 범퍼로 낮게 깔아 넣는게 젤 싫음
  • 레벨 소장 와땅꼴쑤껭 06/29 11:38 답글 신고
    그게 다 테일램프 더 이쁘게 보일려고 깜빡이 옮긴것의 패착;;;;; 그래도 닛산 큐브1세대보단 낫더군요 고놈은 뷁등까지 다 밑에 완전 낮게 깔려있으니;;;;;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06/29 11:46 답글 신고
    2000년 당시만 해도 세단=노치백 이라는 인식이 매우 강했고

    "4도어 쿠페" 같이 쿠페라인, 패스트백 스타일의 세단은 아주 특별하게 취급되었습니다 CLS 같은거요
    (지금은 4도어 쿠페라는 말을 거의 안쓰죠. 대부분의 세단이 쿠페라인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당시 벤비아를 따라하고 싶은 현기차는 쿠페라인을 차에 집어넣고 싶었고

    뒷좌석 공간에 미쳐있는 한국사람들을 만족시키는 차를 만들긴 어려웠기에 한가지 방법을 고안해 냅니다

    쿠페라인이 안나오면 -> 트렁크를 쥰나 크게 만들어서 라인을 맞추면 되네?

    그렇게 만들어진차가 YF쏘나타이며 이후로 이 차급에선 쿠페형 세단이 굉장히 히트치게 됩니다

    현기차는 모든 세단을 이렇게 만들기 시작합니다

    이때문에 다른 회사가 B클래스 차량이 커지는것을 감당하지 못할때

    현기차는 의외로 무난하게 진행할수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 이후로 국산차 = 트렁크가 크다 라는 인식이 생기게 됩니다

    물론 그때만해도 디자인이 완성된건 아니었습니다 엉덩이가 거슬릴 정도로 펑퍼짐해 졌거든요

    이렇게 커진 엉덩이는 한동안 해결을 못하다가

    그랜저IG 까지 와서 트렁크에 수많은 절곡을 넣는걸로 해결하게 됩니다

    이후의 현대기아차는 트렁크쪽이 삐죽빼죽하게 되지요

    착시효과를 일으켜서 엉덩이게 작아보이게함 (실제로는 큼)

    국산차의 헤리티지를 찾자면 이부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문화가 제품의 방향성을 잡았다랄까요
  • 레벨 대령 3 ER34GTT 06/30 11:31 답글 신고
    전문가의 고견 잘 보았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