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가 CBR 시리즈 최상급 제품인 2015년형 'CBR1000RR'을 출시했다.
14일 혼다에 따르면 새 차는 '2014 Moto GP'에서 우승한 HRC 팀의 레이싱 머신 'RC213V'의 DNA를 계승한 제품이다. 외관은 공기의 흐름을 고려한 설계로 엔진 냉각과 민첩한 핸들링을 돕는 프런트, 리어 및 레이어 카울을 장착했으며 경량화된 12인치 스포크 알루미늄 주조 휠을 채택했다.
동력계는 999㏄ 수랭식 직렬 4기통 DOHC 엔진과 레이싱 기술을 채용한 PGM-DSFI(프로그램 제어 이중 순차 연료분사장치)로 이뤄졌다. 여기에 급격한 기어 변속 시 백토크를 감소시키는 어시스트 슬리퍼 클러치와 프론트 320㎜ 더블디스크 4피스톤 캘리퍼, 리어 220㎜ 디스크 싱글 피스톤 캘리퍼 조합의 브레이크 시스템을 갖췄다. 이 외에도 빅 피스톤 프런트 포크와 밸런스 프리 리어 쿠션의 서스펜션에 전자식 스티어링 댐퍼(HESD)를 채용해 주행안전성을 높였다.
색상은 레드와 트리컬러 2가지이며, 가격은 이전 대비 200만원 인하된 1,790만원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혼다 직영임에도 불구하고 야마하 들여오는 별도 법인 YSK보다 장사며 운영이며 경영이며 라인업이며 뭐 여튼 제대로 할 줄 아는게 없음
전 세계에서 혼다가 야마하에 판매량으로 쳐발리는 거의 유일한 국가라 해도 과언이 아님.
거기다가 국내시장 후발주자인 BMW에 쪽팔림 당하고
걍 PCX랑 벤리만 주구장창 팔아라. 뭐 툭하면 단종만 해대싸코 ㅉㅉㅉ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