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미스치 19.12.13 21:11 답글 신고
    과적하고 장거리뛸사람은 디젤사면됨. 1t이하로 싣으면서 일 100km이하 주행하는 수요도 충분히 많음
  • 레벨 소령 1 아이폰초기 19.12.14 11:48 답글 신고
    오로지 유류비만 비교하나 소모품은
    엔진오일 교환할때 충전하면된다 전기차는
    소모품 타이어 밖에 없어 비교 데이타를 지대로 하고 전기요금 대비 거리수 요소수는 왜 빼ㅋㅋ
    500km 이상 짜리도 나중에 나올꺼임 분명
    근데 그렇게 해버리면 내연기관 다죽어 현대도 그걸 알아 차츰차츰 줄여야지 전기로 바뀌면 정비소 대부분 어떻게 되는지 아무도 생각안해 봤겠지 주유소도 현대가 못하는게 아니라 안하는거임
  • 레벨 대위 3 E100 19.12.14 13:01 답글 신고
    승용도 500km 주행가능 할려면 배터리용량 증가로 가격이 어마어마 한대

    지금 현재에 기술로 1톤화물에 500km 이동하려고 배터리 추가하면 득보다 실이 많아짐

    많은 짐을 적재하고 다니는 화물차가 지금도 무거운대 거기에 배터리증가로 기본무게 무거워지고

    배터리 용량 늘어나면 가격은 당연히 더비싸짐 충전시간 증가는 덤이고

    1톤화물은 가격에 민감한 시장인데 가격이 올라가면 보급이 쉽지않죠

    저정도 주행거리에 타협본건 차량가격과 효율등 따져서 도심 1톤화물을 대체할수 있는 스팩을 만든거죠
  • 레벨 소령 1 아이폰초기 19.12.14 20:30 신고
    @E100
    그건 님생각이죠ㅋㅋ 지금은 출고 차량이 적자나요 월 5000대이상 한차종이 전기로 팔린다 생각해 보세요
    모비스 다 죽어요 안그래도 지금차들 회피 긴급제도 차선보조 bsd로 매출 10프로 줄었어요 사고가 주니까 부품 판매도 줄어요 근데 전기차 시대오면 타이어 빼고 고장안난다면 바꿀께 아무것도 없어요 기껏 와이퍼 돌빵 유리정도 또한 부품도 15000개가 없어도 됩니다 현대가 안하는거지 못하는게 아닙니다
    이건 기회에요 저희도 2대 살꺼고 보조금 1800에 안산 지역 보조금 플러스 알파니까요
    시대는 바뀌고있습니다 고정관념 입니다
  • 레벨 대위 3 E100 19.12.14 22:40 답글 신고
    전기차 가격중 배터리 모터와 같은 파워트레인 가격비중이 40프로가 넘어감

    일반차량 파워트레인 가격이 차값에 25프로 수준임

    배터리가격이 전기차 보급에 가장 큰걸림돌이고 충전시간도 단축이 더딘게 현재에 전기차임

    전기차를 사실려면 좀 제대로 알아보고 사세요

    배터리만 무작정 늘리면 가격비싸지고 무게증가로 전비가 떨어지는게 전기차임

    배터리만 늘린다고 모든게 해결돼는게 아님

    일반차량은 사고시 모든부분을 교체해서 수리할수 있지만

    전기차 배터리팩 손상돼면 통으로 갈아야함

    배터리 특성상 충방전으로 인한 열화도로 인하여 완충시 이동거리 감소는 어쩔수 없음

    단시간에 눈에 뛰게 줄지않겠지만

    완충 200km 영업용 화물차면 일반 전기차 보다 충방전이 많아져 배터리 열화도 빨라질수 있음
  • 레벨 대령 2 달구지997 19.12.15 11:51 답글 신고
    짐 실고 얼마 못갈듯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