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 만에 나온 하이브리드, 복합 21.1km/ℓ 달성
-N 라인, 최고 204마력, 최대 27.0kg·m 발휘
현대자동차가 13일 신형 아반떼의 '하이브리드'와 'N 라인(N Line)' 제품을 출시했다.
먼저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11년 만에 새롭게 탄생한 하이브리드 제품이다. 현대차는 2009년 LPG(액화석유가스) 연
료를 사용하는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를 선보인 이후 11년 만에 가솔린 엔진 기반의 하이브리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고효율 시스템으로 완성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6단 DCT(더블 클러치 변속기) 적용으로
높은 연료 효율성과 최적의 힘, 편안한 승차감을 완성했다.
이와 함께 전압 배터리와 저전압 배터리가 통합된 리튬 배터리 시스템을 적용해 배터리 중량과 부피는 줄이고 연료 효
율은 높였다. 그 결과 복합 21.1km/ℓ(16인치 휠 기준)를 달성했다. 특히 통합형 배터리를 2열 하부에 위치시켜 2열 및
트렁크 공간을 기본 제품과 동등한 수준으로 넉넉하게 확보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105마력, 최대토크 15.0kg·m의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출력 43.5마력, 최
대토크 17.3kg·m의 고효율 구동 모터의 조합이다. 시스템 최고출력 141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힘을 발휘한다.
또 브레이크 페달과 유압을 전자식으로 제어하는 통합형 전동 부스터를 적용해 부드러운 제동 성능을 갖췄다. 이 외에
도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탑재로 안정적인 승차감을 구현했다.
아반떼 N 라인은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스포티한 주행 감성과 차별화된 내·외장 디자인이 특
징이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변속기는 6단 수동변속기와 7단 DCT(더블클러치변속기)를 채택했다.
강화된 주행성능에 어울리는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과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N 라인 전용 18인치 전면가공 알로
이 휠을 기본 적용했다. 또 스포츠 시트와 단면 폭이 235㎜로 한층 넓어진 N 라인 전용 18인치 타이어, 패들 쉬프트(7
단 DCT 한정) 등 스포티한 주행에 필요한 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주행 중 변속기 단을 낮출 경우 순간적으로 엔진 회전수를 조정해 변속을 부드럽게 하며 빠른 재가속이 가능하도록 하
는 레브 매칭 기능도 함께 적용했다.
외관은 N 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N 라인 엠블럼, 스포티한 인상의 에어 인테이크 등으로 꾸며졌다. 옆은 차체를
낮게 보이도록 연출하는 사이드실과 피아노 블랙 칼라가 적용된 아웃사이드 미러, 윈도우라인(DLO) 몰딩 등이 차별화
된 이미지를 연출했다.
뒤는 날렵한 인상의 스포일러와 싱글 트윈팁 머플러, 수평 구조의 와이드한 리어 디퓨저 등이 역동적인 모습을 완성했
다. 실내는 레드 스티치 가죽 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 기어노브 등 N 라인 전용 디자인과 메탈 페달 및 풋레스트(발 받
침대) 등이 적용돼 스포티한 감성이 극대화됐다.
가격은 아반떼 하이브리드 기준 스마트 2,199만원, 모던 2,377만원, 인스퍼레이션 2,814만원이다. 아반떼 N 라인은
스포츠(6단 수동변속기) 2,179만원, 스포츠(7단 DCT) 2,375만원, 인스퍼레이션 2,779만원이다.
한편, 현대차는 아반떼 N 라인에 이어 연내 가솔린 2.5 터보 엔진을 탑재한 쏘나타 N 라인을 추가 출시해 N 라인 라인
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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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기반 왼쪽 그거 드라이브모드 버튼자리였음.
추가 계기반이 달릴줄 알았는데 왜 그런거야... 벨N에서는 핸들에 버튼 이쁘게 넣어줬자너 ㅠㅠ
차라리 거기 핸드펀 거치대를 만들었으면 ㅠㅠ
그제서야 아 저기다 뭐 하면 좋겠는데??/ 하고 넣어둔 느낌
무슨 비상정지버튼도 아니고 ㅜㅜ
어떤 정보를 나타내는 판이라 계기판
스포츠(6단 수동변속기) 2,179만원, 스포츠(7단 DCT) 2,375만원, 인스퍼레이션 2,779만원이다.
편하고타고댕기기좋을듯
가격대비좋은듯
노멀보다는 확실히 이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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