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소리입니까?
유럽, 일본도 야간열차는 99% 사라졌습니다.
(1) 선로 개량 : 야간열차는 첫 차 시간에 현지에 도착하는 것이 매력이었으나, 선로가 개량되면서 속도가 증가하게 되고, 오히려 어중간한 시간에 현지에 도착하게 되니 이용률이 저조함
(2) 심야버스, 특히 야간 심야 프리미엄 버스의 확대 : 사생활 보호, 도착까지 소등한 상태에서 편하게 취침 가능(기차 객실 개별 소등 불가)
(3) KTX 이용 급증
(4) 철로 정비용 심야 시간 확보 차원
파업이니 뭐니 딱히 연관성 없는 이유는 아니고 야간 선로 유지보수 시간 확보 때문인거 같네요. 실제로 야간 유지보수 시간이 부족해서 주간에 열차 운행중 작업하다가 몇분이 사고로 돌아가셨습니다. 그렇다고 주간 여객 수송때문에 밀리기 일쑤인 화물 열차를 줄일수는 없으니 야간 여객열차를 줄인거 같네요.
이게 뭐냐면 이색,키들 파업한거 복수하는거라 생각합니다
저희 동네 같은 경우 상행 서울 방향 새벽 1시 서울 막차가 11시로 줄었고
하행 부산 방향 새벽 2시30분 부산 막차가 11시40분으로 줄였어요
유럽, 일본도 야간열차는 99% 사라졌습니다.
(1) 선로 개량 : 야간열차는 첫 차 시간에 현지에 도착하는 것이 매력이었으나, 선로가 개량되면서 속도가 증가하게 되고, 오히려 어중간한 시간에 현지에 도착하게 되니 이용률이 저조함
(2) 심야버스, 특히 야간 심야 프리미엄 버스의 확대 : 사생활 보호, 도착까지 소등한 상태에서 편하게 취침 가능(기차 객실 개별 소등 불가)
(3) KTX 이용 급증
(4) 철로 정비용 심야 시간 확보 차원
뭔 파업이고, 복수인가요? 참 나
경부선 무궁화가 이용률 저조 합니까?
구지 야간열차가 필요 있나요????
시끄럽고 밝아서 못자겠던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