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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몸탐정코난 01/17 17:00 답글 신고
    첨부터 바로 이륙 출력(TO/GA)으로 올리기 보다는 40% 정도를 유지하며 양쪽 엔진이 차이없이 안정적인 출력을 유지 하는지 체크 하고 이륙 출력으로 올립니다. ㅎㅎ
  • 레벨 병장 시드니22 01/17 17:12 답글 신고
    네 평소엔 그게 맞아요
    근데 동영상내에서처럼 눈비가 내리거나 온도가 낮아 아이싱 컨디션일 경우에는 이륙 전 활주로 정대후 30초가량 브레이크 밟은 동시에 출력을 70%가량 넣어서 RUN-up을 하는건 혹시 모를 엔진 블레이드 등 에어포일에 생성된 아이싱을 제거하려는 디아이싱 목적입니다
    보통 70%파워로 30초 가량 RUN-up 후 standing take off를 권고합니다
  • 레벨 원사 3 몸탐정코난 01/17 17:16 신고
    @시드니22 아 저런 상황에서 런업 하는 것은 첨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러면 아이싱 컨디션에선 항상 해야 하나요?
  • 레벨 훈련병 방씨 01/30 23:19 신고
    @시드니22 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2 MIG4 01/17 20:33 답글 신고
    보잉에서 Icing condition 상황에서의 운영시 강력히 추천하는 운영 방법입니다. 반드시라고는 써주지 않아서 항상 해야한다고 해석되지는 않습니다만, 엔진에 icing이 많이 축적될 가능성이 있는 조건일수록 조종사들은 runup 후 이륙을 택하겠죠. 추가로 택싱이 길어지면 중간중간 쌓인 눈을 빼주기위한 절차도 있습니다
  • 레벨 중장 letra 01/18 08:11 답글 신고
    전에 항공사고 수사대에서
    날개위 눈으로 인한 실속으로 사고난게 기억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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