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에 있는 사람으로서 한말씀 드리자면
장애인 이동권 보장되어야하는게 당연합니다
하지만,입사시 상주교통연수원으로 교육 갔을당시 시제차가 때마침 와서 이것저것 테스트해 보았는데요
저거 문제가 많습니다
리프트가 화물칸에서 밖으로 나와서 올라가게끔 설계 되어있는데요
리프트 뺄시 공간이 많이 필요하나 현실에 있는 승차홈에서는 태우기가 어렵습니나
또한 사람을고정시켜야하는 안전벨트는 전용 휠체어에 걸게 되어있어 안전에 취약합니다
리프트사용시 소요되는 시간도5분이상 소요되어 시간소요가 많이 됩니다
현실적으로 리프트를 사용하려면 앞문 밑에 걸리는턱도 내려와야하는데 휠체어를 타고 내려오려면 너무나도 위험합니다
지금의방식으론 너무도 위험하게 태워야 되는게 현실입니다
개인적으론 장애인분들 이동은 철도가 가장 맞지않나 생각됩니다.
고속버스는 글쎄요.
원론적으론 버스가 전국 방방곡곡 다닐 수 있기때문에 철도보다 직접 커버 가능한 구역이 많아 더 좋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는데 버스 회사들이 휠체어 리프트 장착 차량들 대량으로 지를 수 있는것도 아니고 결국은 수요 많은 황금노선들 위주로 운용되겠죠.
결과적으론 직접적으로 커버 가능한 노선들 조차 철도에 비해 턱없이 모자를겁니다.
고속버스같은 포인트를 직접 공략하는 수단보다 철도와 연계한 2차적인 운송수단을 마련하는게 더 현실에 맞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부디 시범에서 끝나지 않고 정식 도입됐으면 좋겠습니다.
장애인 이동권 보장되어야하는게 당연합니다
하지만,입사시 상주교통연수원으로 교육 갔을당시 시제차가 때마침 와서 이것저것 테스트해 보았는데요
저거 문제가 많습니다
리프트가 화물칸에서 밖으로 나와서 올라가게끔 설계 되어있는데요
리프트 뺄시 공간이 많이 필요하나 현실에 있는 승차홈에서는 태우기가 어렵습니나
또한 사람을고정시켜야하는 안전벨트는 전용 휠체어에 걸게 되어있어 안전에 취약합니다
리프트사용시 소요되는 시간도5분이상 소요되어 시간소요가 많이 됩니다
현실적으로 리프트를 사용하려면 앞문 밑에 걸리는턱도 내려와야하는데 휠체어를 타고 내려오려면 너무나도 위험합니다
지금의방식으론 너무도 위험하게 태워야 되는게 현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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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타지도 않을거면서 만들어달라고 하는거 보면 어후 ..
지하철은 가끔 있는거 봤찌만
저상버스등 한번도 본적이 없네요 지금까지~
고속버스는 글쎄요.
원론적으론 버스가 전국 방방곡곡 다닐 수 있기때문에 철도보다 직접 커버 가능한 구역이 많아 더 좋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는데 버스 회사들이 휠체어 리프트 장착 차량들 대량으로 지를 수 있는것도 아니고 결국은 수요 많은 황금노선들 위주로 운용되겠죠.
결과적으론 직접적으로 커버 가능한 노선들 조차 철도에 비해 턱없이 모자를겁니다.
고속버스같은 포인트를 직접 공략하는 수단보다 철도와 연계한 2차적인 운송수단을 마련하는게 더 현실에 맞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지하철은 가끔 있는거 봤찌만
저상버스등 한번도 본적이 없네요 지금까지~
ㅋㅋㅋ
해달라고 쇼는 떨었지만 정작 해놓으면
잘 이용하지도 않을거 100% 뻔함.
그리고 이상하게 대우 해준다고 불만 또 터트릴꺼 뻔할테고.
노선도 더 쳐만들어 달라 할테고.
넌 평생 휠체어 안탈거같지? 걍 욕창이나걸려라
승무원.시민.회사상주직원들 도움으로 승차가능하죠 휴게소야 휴게소 도착전 미리연락하면 도움받을수있구요
단거리 시내버스는 그래도 장거리버스에 휠체어에 타고가면 그거 무지불편할건데요
일반휠체어 그리고 전동휠체어 화물칸하나만 전동휠체어하나 적재할수있게 개조하면 비용도줄고
프리미엄고속에 그렇게 하는게 어떨까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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