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초짜입니다.
차종이 현대유니버스 럭셔리인데
리타더 4단까지 있는걸 확인했습니다.
이론적으로나마 먼저 배워볼려고 질문올립니다..
혹시 리타더 쓸때 1단~5단 아무때나 쓸수 있는건가여??
제가 제일 궁금한게 5단으로 놓고 가다가 리타더 쓰면 윙~~소리 후 알피엠이 떨어지면 기어가 5단으로 물려있는데 단수 낮춰줘야 되는거 아닌가 생각이 들어서요..
자세하게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리타더 쓰는법~ ㅠ
아직 초짜입니다.
차종이 현대유니버스 럭셔리인데
리타더 4단까지 있는걸 확인했습니다.
이론적으로나마 먼저 배워볼려고 질문올립니다..
혹시 리타더 쓸때 1단~5단 아무때나 쓸수 있는건가여??
제가 제일 궁금한게 5단으로 놓고 가다가 리타더 쓰면 윙~~소리 후 알피엠이 떨어지면 기어가 5단으로 물려있는데 단수 낮춰줘야 되는거 아닌가 생각이 들어서요..
자세하게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리타더 쓰는법~ ㅠ
감속 후 가속을 할 땐 단수를 낮춰줘야죠. 지나치게 낮아지면 시동이 안꺼질지언정 재가속이 엄청 힘들어질테니...
1단 정속유지
2단 전체 성능의 40%
3단 전체 성능의 80%
4단 전체 성능의 100%
VOITH 기준
VR120E / VR115HV
1단 Bremsomat 기능 (정속유지)
2단 전체 성능의 50% / 전체 성능의 42%
3단 전체 성능의 75% / 전체 성능의 75%
4단 전체 성능의 100% + 엔진브레이크 / 전체 성능의 100% + 엔진브레이크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