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덤프차량 선택장애가와서요..ㅠㅠ
도와주세요~~
11년식 트라고 27톤 , 13년식 프리마 560 입니다.
두차량중 어떤걸 고를까요??
장단점이있을까요??
골재 일 할꺼라서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덤프차량 선택장애가와서요..ㅠㅠ
도와주세요~~
11년식 트라고 27톤 , 13년식 프리마 560 입니다.
두차량중 어떤걸 고를까요??
장단점이있을까요??
골재 일 할꺼라서요...
560은 덤프고 카고건 후회안하는 사람을 못봤네요
구별법은 옆에 스티커 줄그어져서 520써있는거 파란색말고 빨간색을 사세요
실내에 네비 있는거
그게 젤 좋습니다. 12년중반부터 엑시언트 직전까지 나온모델
(사고 아님^^ 5천짜리 중고차 사서 5년 정도 뽑아먹다가 자연스럽게 폐차^^)
트라고에 관한 한 !
장인어른 아니 장인 소리 듣습니다
트라고??
스프링이 약한게 흠입니다 ㅠ
그래서 후속모델 엑시언트는 스프링을 대폭 보강해서 잘 안뿌러지죠
트라고는 스프링 약한거, 에어 드라이기 자주 말썽나는거 빼면 .. 아! 그러고 오무기어, 활대링크, 엔드볼 관련해서 앞사바리 핸들 고장 나는거 빼면
좋습니다
혹시 키로수별로 멀점검해야 하는지요??
아님 예방 차원에서 멀교체 해야하는지 여쭤봐도 되는지요??
중고덤프 뽑아서 이것저것 고치고 점검하는거에 크게 신경쓰지 마시고, 살살 몰며 머릿속으로 생각해둔 기간까지만 타고 버린다는 마음가짐으로 편하게 타세요. 밋션 깨지는거만 아니면 큰돈 들어갈일은 없습니다. 차 고르실때 밋션 쪽을 특히 신경써서 고르세요
듣기로는 냉각수가 헤드?? 엔진쪽으로가서 말썽 피운다고 하던데.... 맞는지요??
고를때 어떻게 골라야 하나요??ㅠㅠ
그리고 트라고18박스는 1.2.3.4.축다 켈리퍼타입 브레이크라 켈리퍼고착유무 나중에 애먹습니다 디스크확인 미션 TCU숨구멍 호스 오일믾이묻어있나확인 탑들고 조수석 배선뭉치 작업되있나 부식되있나확인 트라고는 대부분 이곳 배선이 약해서 가늘고 아스나서 고생하는차 많아요 그리고 프레임중간 3.4축사이 에어분배기 오일 많이묻어있나 확인 그리고 나중에 3.4축 스프링자주나가면 1.2.3번 볼보꺼 올리시고 4번에 대우프리마 스프링하나더 추가올리고 유볼트긴거로 개조 센터방방이에 찰판하나 덧대고 개조하면 오래씁니다 그리고 트라고 라지에타가 프라스틱이라 하단부위가 크랙이잘가요 그래서 달리면서 누수되는게 말라버려서 못찾는경우가 많습니다 라지에타 하단부위잘보시고요 그리고 프레임중간에 요소수배기 컨트롤박스있어요 도시락통만한고 그게 약해서 벌어지는경우가있습니다 물들어가면 타버려요 그것도 체크하시고 물안들어가게 단돌이잘하시면됩니다 이싱 트라고 18박스 굴려본 경험담입니다
골재일 하시는데.. 11년식 트라고.
13년식 프리마..(3~4천도 안되는 차량)
진작에 단물쓴물 빠진차량들 가지고
가지고 와서 얼마 굴리지도 못하고
정비소만 들락 거릴 차들을 왜 보고 있는지.
일머리 확실 하시면 차라리 국산 새차사서 굴리던지. (수입중고 1~2년되 것)
그것 안되면 기사 타세요.
그 차량들 빛내서 가지고 와서 차밑에 돈만들이고
나중에 신불자 됩니다.
여유있게 3~4개월 버틸 자금 없으면 덤비지도 마세요.
둘중엔 트라고,
11년이면 트라고 520 청탑인가요? 520 올라갈 타이밍이라 11년이면 460이 좀더 고장엔 수월할듯합니다.
출고된지 한참되서 520이 수리가 다 되었을지도 모르겠네요.
저단가 골재만 계속 하실꺼라면 27톤이 좋지만.
때에따라 성토같은 일대절 뛸꺼면 25.5 가 좋아요. 현대 27톤 말이 27이지 중량짐 차면 과적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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