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식 (2012년 3월 등록) 포르쉐 911 GT3 RS 4.0 모델을 판매합니다.
》600대 한정판 모델
》정식출고/무사고 운행 차량임을 강조
》드라이빙 재미 더해주는 수동미션/500마력 6기통 자연흡기
드라이빙 머신
▶본 차량상태..
- 수동미션
- 정식출고
- 무사고 운행
- 600대 한정판
- 21,000km 실주행
- 순백의 매력 화이트 바디
- 깔끔하게 관리된 내/외관 보유
- 500마력 4.0L 6기통 N/A 드라이빙 머신
▶판매자의 한마디
2012년 3월에 최초 등록된 2011년식 포르쉐 911 GT3 RS 4.0 판매합니다.
전 세계 600대 한정 생산 중 고유번호
288번 차량이고 국내 정식 수입 차량입니다.
911 RS 모델의 역사는 레이싱 시리즈 호몰리게이션을 위해 시작하여 997 세대를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고유 캐릭터와 상품성을 갖추기 시작하였고 997.1 (3.6으로 통칭) 을 거쳐
997.2 (3.8로 통칭) GT3 RS라는 완성도 높은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를 베이스로 997 세대의 일몰을 기념하고자 탄생한 스페셜 GT3 버전이 RS 4.0입니다.
기존 3.8 메츠거 엔진의
보어를 늘려 4.0리터로 배기량을 늘리고 당시 911 RSR 레이스카의
엔진 파츠와 흡배기 튜닝으로 500마력까지 출력을 올림과 동시에 카본 보넷 및 휀더를 포함
각종 경량 파츠를 적용해 공차중량을 1360kg까지 낮췄습니다.
마지막이자 최대 배기량의 자연흡기 메츠거 엔진을 탑재한 모델이고 수동미션이 채택된
마지막 RS 모델로 역사에 남게 될 차량입니다.
위와 같은 요소들과 더불어 절대적으로 적은 개체 수 덕에 일찌감치 컬렉터들의
소유물이 되어
대중적으로는 물론 911 매니아들에게도 노출이 잘 안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911 역사의 정점
혹은 역대 최고의 드라이빙 머신을 논의할 때 빠져서는 안 될 기념비적인 차량입니다.
제가 3대 차주이고 2020년 초부터
소장하면서 약 2000km 주행하였습니다. 2대 차주분부터 수년간
한 업체에서 꾸준히 관리해 주셨고 제가 소유하는 동안 최상의 컨디션으로 끌어올리고 유지하는데
많은 노력을 들였습니다.
옵션 리스트는 구매자분께 공유해 드릴수 있으며 주요 옵션으로는 PCCB, 카레라 GT 고정식
카본 버킷 시트 추가되었습니다.
인테리어는 시트벨트와 슈로스 하르네스만 레드로 포인트를 줬고 롤케이지를 포함 나머지
파츠는 검정으로 일관성 있게 스펙 되었습니다.
외관은 사고 및 수리 이력 일체 없고 풀 PPF 시공되어 있습니다. 작년 말
포르쉐 정품 배터리 신품으로
교환했고 파일럿 컵 2 타이어 신품 교환 후 100키로 미만 주행입니다.
키 2개와 매뉴얼 그리고 정품 실내 커버와 배터리
충전기 포함입니다.
추가로 Akrapovic 배기와 신품급 OZ Superforgiata 휠 1대분 보유하고 있습니다.
OZ사의 최상급 초경량 단조 휠이며 RS 4.0 전용 스펙으로 출시된 휠입니다.
추가 파츠들은 구매자 분과 협의해서 정리할 계획입니다.
해외에선 옥션하우스를 통해 적지 않은 거래 이력이 있어 비교적 투명한
시세가 형성되어있 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르쉐, 한정판 도로용 경주차 ‘911 GT3 RS 4.0
600대 한정판매 모델인 포르쉐 911 GT3 경주차가 레이스 트랙에서 이룩한 수 많은 승리의 영광을 그대로
도로 위에 재현해낸다. 911 GT3 RS 4.0에는 순수한 모터스포츠의 기술이 핵심부에 이식됐다. 수평대향 엔진의
크랭크 축은 911 GT3 RSR 경주차의 6기통 엔진에서 그대로 가져왔고 단조 피스톤 커넥팅 로드에 티타늄을
입혔다.
911 모델 중에 가장 큰 4.0리터 배기량의 엔진은 리터당 125마력을 발휘하는 가장 강력한 자연 흡기 엔진으로
거듭났다. 이 고회전 엔진은 8,250rpm에서 500 마력의 최고 출력을 끌어내고 5,750 rpm에서 47.0kg.m를 최대
토크를 뿜어낸다.
911 GT3 RS 4.0은 인상적인 성능을 보여준다. 무엇보다 확실한 증거는 이 경주차가 뉘르부르크링 노르드
슐라이페 트랙을 7분 27초에 완주했다는 사실이다. 유일하게 선택할 수 있는 6단 변속기의 911 GT3 4.0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킬로미터까지 3.9초에 주파하며, 서킷 주행에 맞게 세팅된 기어비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200킬로 미터까지는 12초에 도달할 수 있다.
911 GT3 RS 4.0의 돋보이는 드라이빙 역동성은 세심하게 조작된 디테일의 산물이다. 무게를 줄이는 것이
중요한 이슈인 모터레이싱에서 사용하는 경량 서스펜션을 사용해 차의 중량을 줄였다. 버킷 시트, 카본
섬유로 제작된 보닛과 프런트 윙, 플라스틱 리어 윈도와 무게를 줄인 카펫 등의 경량 소재를 기본으로 장착해
연료를 가득 채운 상태에서도 차량 무게가 1,360킬로미터를 넘지 않는다. 따라서 911 GT3 RS 4.0의 출력당
무게비가 2.72kg/hp에서 '매직 넘버' 영역인 마력당 3킬로그램 이하로 떨어진다.
포르쉐 양산차에는 처음으로 앞 범퍼 양쪽에 공기역학적으로 정교하게 설계한 프론트 에어 디플렉션 플릭을
달았다. 이로써 앞바퀴 축에 추가적인 다운포스를 생성하고 다시 리어 윙을 가파르게 눕히면서 차량에 공기
역학적 균형을 전달한다. 911 GT3 RS 4.0은 결과적으로 이같은 공기역학적인 노력으로 추가적인 190킬로그램의
다운포스를 만들어 안정적으로 최고 속력을 낼 수 있도록 한다.
▶구매시 유의사항시세보다 매우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한후 계약금부터 요구하는 판매자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방법전화가 부재중일시 보배드림의 무료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가격상담
및 차량 상담을 하실수 있습
니다.(전화주시면 친절하고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상의 품질을 보장하며 최고의
만족을 약속 드립니다.
▶차량에 대한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 주저마시고 연락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