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브레이크 튜닝하시는분들 보시면 1P에서 2P로 2P에서 4P로 업글을 하시잖아요
근데 브레이크가 잘잡힌다는뜻이 바퀴가 락걸리기 직전 잡히는 힘이 최대아닌가요?
근데 1P켈리퍼도 꽉밟으면 바퀴가 락걸릴만큼의 힘은 충분히 내지않나요?
그래서 궁금한게 4P든 1P든 제동거리가 업글하는만큼 줄어드는지가 궁금하네요..
그리고 켈리퍼 안에들어있는 피스톤이 엔진처럼 자체적으로 힘을 만들어 내는것도 아닌데
어떻게 피스톤이 많아지면 좋은 브레이크로 인식되는지도 궁금합니다.
브레이크 튜닝해보신분 계시면 답변좀 부탁드려요
투피라고 바퀴가 락은 걸리지 않던데요....
초보인 저의 의견은 투피장착후 제동거리가 짧아지는것은 확실!
급제동 해보면 압니다...
피스톤이 많을수록 로터의 직경이 커지고 패드의 면적도 커지기 때문에 제동력이 강해집니다(특히 고속 주행중 제동시). 반면 M5는 싱글 피스톤이지만 제네시스 4피스톤 보다 나은 체감 성능입니다. 이는 로터크기와 패드의 재질 과 크기 등등 조합이 잘 되어야 재동력이 발휘됩니다.
보통 피스톤이 많으면 패드에 힘이 분산되고 넓은 패드를 쓸수 있어 좋다 하는듯 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