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일병 투싼MXL 11.05.10 20:33 답글 신고
    제가 투피로 튜닝했을때 일단 장점은 제동거리가 짧아지던데요.
    투피라고 바퀴가 락은 걸리지 않던데요....
    초보인 저의 의견은 투피장착후 제동거리가 짧아지는것은 확실!
    급제동 해보면 압니다...
  • 레벨 병장 뿡빵뿡 11.05.11 01:55 답글 신고
    일반적인 현기차용 브레이크시스템으로 본다면..
    피스톤이 많을수록 로터의 직경이 커지고 패드의 면적도 커지기 때문에 제동력이 강해집니다(특히 고속 주행중 제동시). 반면 M5는 싱글 피스톤이지만 제네시스 4피스톤 보다 나은 체감 성능입니다. 이는 로터크기와 패드의 재질 과 크기 등등 조합이 잘 되어야 재동력이 발휘됩니다.
    보통 피스톤이 많으면 패드에 힘이 분산되고 넓은 패드를 쓸수 있어 좋다 하는듯 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