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입니다.
2025년 4월 5일 제가 사는 이천에 비가 많이 왔습니다.
날씨는 꽤 서늘했고요.
본가를 가기 위해 대구로 갔습니다.
버스 많이 타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천 - 여주 - 구미 - 동대구 이렇게 향하는 노선이었습니다.
승객 한 분이 버스 안이 춥다고 하셨는지
기사님께서 히터를 작동하셨습니다.
그런데 여주 터미널에 도착하자마자
계기판에 적색등이 들어오면서 띠띠띠 경고음이 계속 났습니다.
저도 자차를 운전하면서 배웠지만 계기판에 적색등이 들어오면
운전을 중단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들었습니다.
기사님께서 비에 홀딱 젖은 모습으로
버스 뒷부분 엔진룸을 열고(냉각수를 보충하는 것으로 추측했습니다.) 손을 보셨습니다.
그러다가 괜찮아지더군요.
결국 여주에서 30분 정도 늦게 출발했습니다.
그런데 서여주IC 초입에서 버스가 똑같은 현상을 보이자
기사님께서 버스를 결국 세우시고 회사에 연락을 하셨고
결국 정비사분이 오셔서 수리하시기까지 약 1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다른 승객분들께서 짜증을 내시지는 않을까 염려했었지만
다행스럽게도 별일 없었습니다.
동대구 복합터미널에 15시 30분에 도착했고
연착시간은 1시간 40분 정도였습니다.
그 기사님의 전화 통화를 우연히 듣게 되었는데
아마 식사도 못하셨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지갑에서 만원짜리 한 장 꺼내서
(하필 짐이 많아서 봉투가 없었습니다.ㅜㅜ)
버스 내리면서 진짜 고생 많이 하셨다고 인사드리고
따뜻한 커피라도 한 잔 하시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저는 제 볼일을 보러 갔습니다.
KD 사장님(대표이사님) 차량 정비좀 잘 부탁드립니다.
이건 전적으로 회사의 잘못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승객분들이 다 좋은 분들이셔서
별일 없었지 진짜 진상 고객탔으면 기사님께서 큰 곤욕치르실 뻔했습니다.
최소한 차량이 운행가능할 정도의 예방 정비는 실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기사님, 그 버스에 탑승하셨던 승객분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참 추운 날씨에 훈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지어낸 이야기라고 하실까봐 승차권 업로드합니다.
대원고속 소속의 성함은 모르는 기사님 파이팅입니다!!
냉각수 문제 차량화재로 일어날수있는 문제
크드에 안일한 대처입니다
이런걸 칭찬이라니요 절대 칭찬이 아님니다
문제가 두번이나 발생했는데 운행을 했다는건
문제입니다
대원고속 본사가 경기도 광주더군요.
그런데 경북고속이 본사가 대구 북부터미널이지만 사실 북부터미널이라고 보기에는 어렵죠.
기사님은 최선을 다했다고 봅니다.
왜 무조건회사잘못이라고함? 매번 육안정비해도 이상없엇을수도잇고 기사나 정비하는사람들이 어느정도 인지햇을수도잇고 거기따라 잘잘못말해도 늦지않는데
그래서 기사님께서 다른 기사님(아마 전날 운전하셨던 기사님인듯요.)께 전화해서 차에 이상한 점 못 느꼈냐고 하더군요.
고속버스를 자주는 못 타지만 지금까지 탄 고속버스의 공통점은 기사님들 사진과 성함이 승객들이 잘 보이는 곳에 붙여져 있었습니다.
그런데 대원은 그렇지 않았어요.
해당 기사가 그 차를 계속 운전해왔다면 차의 이상한점을 느끼셨겠죠.
그런데 대원은 마치 렌터카 회사를 보는 느낌이었습니다.(차는 그대로 두고 기사만 바뀜)
그러면 기사님들은 차가 어떤 상황인지 모르시죠.
대표를 뭐라하네 ㅋㅋ
대원의 시스템이 조금 이상합니다.
그리고 아마 제 추측이 맞다면 냉각수 호스가 터졌을 가능성이 높은데 이걸 교대하는 기사(차는 그냥있고, 기사만 바뀌는 방법)는 모르죠.
바로 앞에 운전했던 기사가 정보를 전달해주지 않았다면 기사님은 그냥 덤터기 쓴거고요.
대표이사가 예방 정비 확실하게 하라고 언질만 주면 이런 일 안터지죠~
솔직히 정비하는 사람도 자기 돈 쓰는게 아닌데 회사 예산으로 호스 정도는 교체할 수 있는데 예산 절감, 정비 시간의 부족 등의 문제면 대표를 탓할 수 있는게 맞지 않나요?
무안항공기 사고처럼
회사도 정비를 제대로 할 시간을 주면서 돌려야 하지 않을까요??
허회장님 (기름값) 절약만 실천해서 고속도로 전용차서가면 KD버스 추월하느냐고 다른차량들이 들락날락해서
사고위험이 높고
KD본사에 2번 민원넣어도 고쳐짐도 없고...
늘 KD그룹나오면 허회장 미담만 나오고....
경기.대원고속 시외.광역버스들임 아참 겨울에도
http://youtube.com/shorts/8x3MCA9mPI8
나머지는 운전자 입장에서 봐도 잘 모르고 그냥 벨트 잘 걸려 있는거 확인하고, 오일 흐르거나 누유 없는지 확인하고 엔진룸 안에 있는 버튼 눌러서 시동 겁니다.
운전자는 최소 운행 전 부동액 확인은 꼭 해야 합니다.
그 다음은 등화류 잘 점등 되 있는지 확인하고 방향지시등 좌.우 및 비상등, 하차벨 및 승.하차 문 열렸을 때 같이 들어오는 전구 정상적으로 점등 하는지 확인하고 출발 합니다.
이 때 브레이크 및 클러치 기어 변속 핸들 등 이상 없는지도 차고지내 주행 하면서 점검 합니다.
가끔 고장으로 서있는 KD 대우버스 보는데 하루 빨리 다른 제조사 버스로 대차가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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