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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그냥좀고쳐타자 14.02.19 21:10 답글 신고
    그림에 자신이 없네요. 컨로드가 짧을수록 컨로드 각도가 수직선 대비 커지죠.

    그리고 측압이라 함은 폭발 압력이 밀어 내릴때 옆으로 밀리는 힘인 만큼

    그 압력이 가장 강할때 가장 옆으로 많이 밀테고 결국 마모를 더 일으키죠.

    당연히 내려갈수록 내려미는 압력이 낮으니 측압도 적어지고 그래서 마모도 적어지구요.

    반대측은 압축압력에 의한 측압에 의해서 그런거구요.

    그리고 탑데드센터에 피스톤이 위치하고 폭발이 일어난다치면 그 힘이 피스톤을 거쳐서 컨로드 거쳐서

    컬로드 대단부까지 오면 그때 대단부와 저널사이의 간극에 있던 오일이 컨로드 오일홀을 통해

    피스톤 보스부를 향해 발사 됩니다. 그걸 오일링이 밀고 내려오죠.

    요즘은 노즐이 별로도 있거나 오일홀과 저널의 오일홀이 일치되는 순간

    오일 압력으로 쏘는 방식이 대부분 입니다.

    여튼 그리하야 윤활량은 크게 문제가 안된다고 판단 됩니다.

    그림은 자신이 없네요
  • 레벨 이등병 201 14.02.20 00:48 답글 신고
    답변감사합니다! 그런데 한가지 더 궁금한것이 생겼는데요 TDC에서 피스톤이 위치하고 이때 폭발행정이라면 이때의 피스톤과 컨로드는 서로 평행한 상태 즉 '1`자의 모양으로 서있기 때문에 구조상 피스톤은 아래로 향하는 힘을 받고 컨로드 또한 아래로 향하다가(물론 회전 관성으로 오른쪽으로도 힘이 존재할수있을것같습니다..) 실린더 중간에 피스톤이 위치할때 피스톤은 계속 아래로 힘을 받지만 이때 피스톤과 컨로드가 서로 일직선 모양이 아니고 컨로드는 이미 크랭크에의해 꺽인 상태이므로 컨로드는 아래 방향이 아닌 '↘` 방향으로 힘을 받고 반작용으로 '↖` 방향으로도 힘이 작용한다면 컨로드와 피스톤 각도와 폭발압력이 서로맞아떨어질때 측압이 가장 큰것이 아닌가요? 저 그림에서 왼쪽벽 중간 위쪽 이 가장 큰 측압이 발생하는곳이 아닌가합니다..
  • 레벨 원수 그냥좀고쳐타자 14.02.20 11:59 신고
    @201 기능사 챡이라면서 뭐 그리 깊이를 찾고 그러세요^^ 힘드실텐데....

    정확하게는 최고압력은 상사점 후 13도에 발생되야 엔진의 효율이 가장 좋죠.

    그래서 점화시기라든가 분사시기가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구요. 그리고 그 압력이 밀폐된 공간이다보니

    내려갈수록 낮아 진다는 거죠. 물론 그 압력 변화에 따른 온도변화도 중요하기는 해요.

    그건 기사 시험때나 공부 하거든요. 휘발유 엔진의 경우 상사점전 점화라서 피스톤이 오르는 동안에도

    이미 폭발 행정이 시작되지만 이해를 숩게 하려고 그냥 상사점에서 폭발이라고 한거에요.

    나중에 벨브 오버랩까지 진도 나가면 각 행정들을 나누어 공부 하실텐데

    그때 나머지 문제들이 이해가 되실 겁니다.

    간단히 말해 너무 앞서서 공부하시는 거에요^^

    저 학원 정비 강사 할때 이런 학원생만 있었으면 참 행복 했을 텐데요^^

    참고로 만약 상사점에서 아벽이 형성 될 경우 엔진이 역회전 하지 않을까 걱정도 되실텐데요.

    그런 문제로 피스톤 옵셋을 활용 할수도 있구요. 그리고 플라이 휠이 없다고 쳐도

    크랭크 축의 회전 관성도 만만치 않거든요. 그래서 운행중에 역회전이 일어 나지 않는 거죠.
  • 레벨 이등병 201 14.02.21 05:19 답글 신고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답변 정말감사합니다 폭발행정시 혼합기가 폭발을하기위해 플러그에서 피스톤전체까지 폭발력이 퍼지는 시간을 생각해보니 상사점 전에 플러그가 작동해야하는거 아닌가해서 찾아봤더니 책에 그리나와서 신기해했던게 말씀해주셔서 기억났습니다..ㅠ 제가 기능사를 보려는게 아니라 이쪽에 관심이 너무많아서 서점에서 책하나들고와서 보는데 페이지를 넘길수가없어서요.. 내용은 많은데 제가물어본것처럼 세세한 속사정을 모르다보니 답답한데 전공이 이쪽도아니라 교수님도 활용을 못하겠어서
  • 레벨 이등병 201 14.02.21 05:32 신고
    @201 자료도찾아봤지만 시원하지가 않아서.. 제성격이 궁금한걸못참고 그이유와 왜그래야하는지 마땅히 이해를 해야하는 스타일이어서요 시간이 많이소비됩니다.. 시간소비가 가장큰단점이네요ㅠ 다만 책보면서 제가워낙 좋아하는분야라 지루한것을모르겠습니다.. 디퍼렌셜원리를보고 기겁했던게 가장기억에남는데.. 이걸누가만들었을까 어떻게 이걸생각할수가있지 지금기술이 미래에 저같이 누군가가 아!한다는게 생각만으로 그저황홀해서요
  • 레벨 이등병 201 14.02.21 05:50 신고
    @201 이게 책을보다보니 보이지않는 힘에대해서도 관심있는것을 알았습니다 관성도그렇고 반작용힘도그렇고 그렇게보니 열역학 정역학 운동역학등 싹다공부하고싶네요.. 현재에서 과거의기술을 보듯이 미래에는 있지만 지금은 없는 숨겨진기술을 발견하는것처럼 무언가 단순하지만 혁신적인 기술을 발명하고싶습니다
  • 레벨 원수 그냥좀고쳐타자 14.02.21 15:23 신고
    @201 어제 영창가느라-.- 답을 다 못드렸네요^^ 디퍼런셜 기술은 아직도 연구되는 분야라고 하더라구요. 그 원리도 중요하지만 동력이 기어를 거치면서 손실을 입다보니 감속기어의 기어비를 키우면서 부피는 최소화 하는게 아직도 연구분야라고 합니다. 뭐 옆길로 새면 안되니까^^ 연소 속도등을 조금 깊이 있게 접근 하시면 재미있는게 많아요. 근처 사시면 놀러 오셔도 좋을텐데요. 전 여주에서 카센터 하거든요.
  • 레벨 이등병 201 14.02.23 05:42 신고
    @201 저는 하남에 거주중이에요 가까우면 자주가고싶은데말이죠..ㅠ 혹시라도 센터를 알려주심이..ㅋㅋ
  • 레벨 원수 그냥좀고쳐타자 14.02.19 21:11 답글 신고
    그리고 독학은 골든벨보다는 미전 사이언스가 편해요. 설명이 더 많거든요.
  • 레벨 이등병 201 14.02.21 12:59 답글 신고
    답변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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