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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일병 황금가물치 14.01.17 19:09 답글 신고
    일단 원인은 코일불량이 맞는거 같구요.....
    최초 정비한 기사가 점검할때 증상재현이 잘안되었던거 같습니다....

    코일이 나가는 경우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한번에 팍 나가는 경우보다 가속할때 힘을 받을때 간헐적으로 증상이 나타나는걸 시작해서 점점 심해지면 완전 나가게 됩니다..

    정비시점의 차이로 볼수 있겠구요.....

    처음 정비한분은 증상이 잘안나오니 연료를 본것일꺼구요.....이물질이 있으니 그럴수도 있겠다해서 정비를 한모양입니다...
    아니면 실력이 조금 모자랐거나 경험이 없었거나.......

    두번째 정비하신분은 아다리가 딱맞아서 쉽게 찾았을수도 있구요.....

    가장쉬운정비는 고장이 한결같은차입니다....고장나있는상태면 뭐하나바꾸어서 그게 원인이라면 바로 정상으로 돌아오죠...

    근데 간헐적인증상이 나타나는차는 수리하기가 참 힘이들죠.....

    코일이 나가나 연료가 안좋으나 산소센서가 불량이나 플러그가 불량이나 초기증상은 비슷하게 나타나는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처음 정비한곳의 기사였다면 아마 좀 더타보라고 했을꺼 같네요.....
    전 확실하지않으면 수리하시라고 권하지않죠.....
    그래도 요구하시면 미리 말씀합니다....이게 아닐수도 있다고.....

    스캐너를 많이 믿으시죠?......
    근데 차량의 고장은 스캐너가 알려주는 고장보다 스캐너가 알려주지못하는 고장이 더많습니다...
    스캐너는 그냥 참고용입니다....^^

    좋게 생각하시고 연료라인 세척에 의미를 두신다면 그냥 넘어가시면 되구요.....
    안되겠다 생각하시면 코일수리하신 정비이력가지고 쉐보레 본사에 항의 넣으세요.....
  • 레벨 병장 오중이 14.01.18 09:41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저도 엔진관련 기계를 취급하는 회사를 다니고 있어서 저희 기술자분과 거래 카센터등 여러사람에게 자문을 구해봤는데 다들 비슷하게 말씀들 하시네요. 저도 기술자는 아니지만 옆에서 보고 들은게 있어서 의문이 생긴거구요.

    이제 막 1만키로 넘고, 보증기간이 남은 차량에 소비자 책임으로 전가할수 있는거 연료밖에 없는거 같네요.

    부품교환 제외하고 공임 환불 요구 중입니다. 아직 보증기간이 남은 차인데 연료 핑계로 소비자 과실로 넘기는것도 화가나구요. 쉐보레 본사는 a/s센터에 확인하라고 하고..센터는 무조건 문제 없다고 하고..

    나름 쉐보레차 좋아했고 , 앞으로 구매 계획도 있었지만, 솔직히 a/s 는 별로네요...(모든센터가 그렇다는건 아닙니다~^^;)
  • 레벨 원사 3 왕마후라르테 14.01.21 01:20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추천!
  • 레벨 원사 3 왕마후라르테 14.01.21 01:20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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