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입하자 마자 이런 글을 쓰는게 저도 마음이 좋진 않은데,
이 곳에 글을 올리면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는걸 듣고 글을 씁니다.
얼마전에 중고거래를 하였습니다.
중고 거래한 물품은 다이빙 슈트였습니다.
현재 인터넷 최처 시중가가 47만원 이였습니다.
제가 구입한 지도 올해로 들어서 3년이 지났고 나름 깨끗하게 관리 한 제품이라서
제가 22만원에 중고나라 카페에 올렸습니다.
물론 실사진을 올렸고요
근데 여기서 부터 문제가 생깁니다.
어떤 여자 분이 전화와서 하시는 말씀이 "대전에 사는데 좀 깍아 달라" 하시길래
얼마를 원하시냐고 했더니, 17만원에 거래를 하자길래 그건 안 된다고 했더니,
그럼 얼마를 원하냐고 하길래 20만원을 원한다고 말씀 드리자 그건 너무 비싸서 못 사시겠다고 하더라고요
그럼 알겠다고 말씀 드리고 이틀인가 지나서 다시 연락와서 좀 깍아 달라는 겁니다.
그래서 17만원엔 안 된다고 하고 20만원에 거래를 하기로 했습니다.
말투나 억양에서 살짝 섭섭하긴 했지만 저도 돈이 필요해서 팔기로 마음 먹고
1월 6일(월) 밤 12시에 편의점에서 택배를 붙이고 돈을 송금 받았습니다.
(제가 일이 밤 11시에 끝나서 늦게 거래를 하는데 빨리 좀 붙여 달라기에 그 밤에 가서 택배를 붙였습니다. )
그렇게 택배를 붙이고 이틀 지난 1월 9일(목) 날 오전경에 전화가 와서는 느닷없이 환불을 해달라는 겁니다.
그래서 이유가 뭡니까 했더니, 돈은 여자분이 저한테 붙이셨는데 물건은 다른 분이 그 여자분한테 부탁해서 산거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물건을 부탁하신분(B라고 하겠습니다.)에게 택배를 보냈는데 그 분이 물건을 받자마자 마음에 안 든다며
바로 저한테 물건을 반송처리 하셨다고 하더군요.
너무 어의가 없어서 그럼 그 여자분(A라고 하겠습니다.) 에게 물건을 보셨냐고 물어봤더니,
A는 물건을 보지도 못했고 B라는 사람에게 뭐 이런 물건을 보냈냐면서 욕만 먹었다면서 저한테 환불을 요청하더군요.
당황스러워서 그럼 일단 물건을 받고 다시 연락 드리겠다 했습니다
오늘 1월10일(금) 택배가 와서 물건을 받아보니, 아무런 문제가 없더군요.
그런데 그전에 카톡으로 물건을 받았으면 환불해달라 이러더니, 마지막엔 오늘안에 입금을 안하면 법으로 고소처리 한답니다.
화가나고 무슨 사람을 사기꾼 취급하는게 열이 받았지만 차분하게 대화를 하고 싶어서
전화를 걸어서 대화를 시도하며, 중고거래를 환불이라는 규정이 없다.
내가 사기를 쳤거나 혹은 거짓말을 했으면 사기죄로 환불이 가능하나 이건 해당사항이 없다고 하자.
슈트 무릎쪽에 모래가 묻어 있었답니다.
근데 그걸 왜 얘기 안하고 팔았다면서 사기라고 합니다.
저는 흠짓나고 찢어지고 보플이 있냐고 물어 보길래 그런 부분은 없다고 얘기를 했는데
무릎에 모래가 묻어 있다고 제가 사기를 쳐서 거래를 했답니다.
그러면서 무슨 계획적으로 20만원을 먹으려고 팔았다.
혹은 자기 삼촌이 송파 경찰서 강력반에 있는데 신고하겠다고 해서 너무 화가나서 그럼 그렇게 하시라고 하니깐,
괜히 트집 잡지 말고 일 크케 만들지 말고 환불해 달라고 막무가내입니다.
경찰서 가는게 무섭거나 정말 20만원을 먹튀 하려는게 아닌데 무슨 사람을 사기꾼 취급하고 범죄자 하듯이 대하니깐
화나고 열받아서 알아서 하시라고 했습니다.
사건 정황은 얼추 이러합니다.
카톡내용, 통화녹취, 사진까지 전부 다 있고요. 무릎에 모래가 묻는거 인정합니다.
하지만 그 부분은 슈트를 입고 물에 들어가면 다 씻기고 또 제가 사진으로 찍어서 올린 중고나라에도 정확히 아주!!! 선명하게 보입니다.
간략하게 설명하면
1. B라는 사람이 A라는 사람에게 슈트를 사달라고 부탁함
2. A라는 사람이 제가 올린 중고 슈트를 구매하였음.
3. 제가 B라는 사람에게 슈트를 택배로 보냈으나 포장을 뜯고 바로 반송처리함.
4. A라는 사람이 반송처리 후 저에게 전화로 환불요청.
5. 물품을 받고 환불 불가하다고 고지함.
6. A라는 사람이 사기꾼 취급하면서 고소한다고 함.
이렇습니다.
제가 제일 궁금한건
1. 환불을 해줘야 됩니까?
2. 제가 받는 물건은 어떻게 해야되나요?
3. ☆★ 그 여자 골탕먹일 방법 ☆★ ←(!!제일중요!!)
이렇게 입니다.
환불, 법적으로 해야 된다면 해줄수 있습니다. 다만 사과라도 받고 싶고 면상이라도 한번 보고 싶네요.
환불해줘야 된다. 하면, 100원짜리로 할지 10원짜리로 할지 생각중입니다.
정말 진지합니다. 겁이 나는건 없지만 너무 속상하고 화가 나는군요.
제가 판매글 올린거 사이트 링크 합니다.
http://cafe.naver.com/joonggonara/192987208
사진으로 봐도 정확이 묻어 있는게 눈으로 보입니다.
이건 사는 사람이 꼼꼼히 봤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이게 제가 판 슈트 입니다.
중고나라에 올린 사진
중고나라에 올린 사진
중고나라에 올린 사진
중고나라에 올린 사진
아주 시원 시원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그 분을 만난다면 진행 사항을 2탄으로 또 올리겠습니다!!
그럼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년 초 부터 이런 일로 글을 올려서 죄송합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2. 환불을 인정할수 없으시면 도로 물건 보내시고 A에게 다시 보내라 확인하겠다 란 의사를 밝히세요.
3.물건 다시 보내시고 만약 신고 들어오면 당당하게 혐의가 없음 인정하시고 사기죄+협박죄(될지 모르겠네요)와 무고죄로 고소장 발부하세요
판매 한 경우라면 환불가능 하겠지만 글쓰신내용으로 봐서는 전혀 환불 할 내용이 없습니다.
구매자가 경찰서를 방문하고 별 짓을 다해봤자 불가능하구요.
민사소송을 하면 20만원이상 지출되니 당연히 안할것이구요.
물건을 막무가내로 보내서 받으셨다면 착불로 다시 물건보내고 연락처를 수신거부 해 놓으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