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경력 15년 무사고인 사람입니다.
중고차 국제 매매도 하였고, 미국 Vehicle Dealer License도 가지고 있어,
많은 종류의 차를 운전해 보았지만 이런 SM5 같은 차는 처음 경험합니다.
2013년 9월 24일 화요일 오전 9시 50분쯤, 용인 동막로길에서 희한한 사고를 당해
인터넷 검색을 하던 중 제가 당한 사고와 너무 똑같은 경우라 깜짝 놀라 이렇게 글을 드립니다.
제 차는 2013년 2월식 NEW SM5 LE 입니다. 주행거리는 21,000KM 정도 입니다.
1차로로 주행하던 중, 차체가 오른쪽으로 기울어져 가면서 제어가 잘 안되어 갓길 경계석을 스치면서
차가 다시 3차로쪽으로 향하더니 이내 서버렸습니다. 이때 너무나 놀라 핸들을 좌측으로 있는 힘껏 돌리려는 바람에
경추에서 부터 왼쪽 어깨, 왼손 3지와 4지가 잘못 되어 3주 진단까지 나왔습니다.
너무나 놀라 내려보니 조수석 바퀴가 틀어져 버렸고, 로우다이 볼조인트가 완전히 빠져있는 거였습니다.
차체 흠집은 Stepper 와 앞바퀴 뒤쪽 아래면이 약간 Scratch 가 있는 정도이며
앞 Bumper나 뒤 Bumper 어느 곳도 이상은 없습니다.
르노삼성 사업소에서 조사한다하여, 사고 당일 차를 견인해 갔고 차체며 현장을 점검하겠다 하여
본인 입회하에 조사하자고 요구했습니다. 9월 25일 오후 1시 조금 넘어 만나 조사 동의서에 사인하고
조사는 하루면 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오후 2시정도부터 현장조사를 시작으로 정비소에서 차체를 검사한다는 것이
오후 6시정도까지 별다른 조사도 없고, 차 내부에 장착되어 있는 EDR 기록도 자기들만 보면서
제가 달라고 하니, 법원요청이 있을 때만 줄 수 있다 합니다. 회사 규정상 줄 수 없다는 거에요.
제가 '나는 르노 삼성 직원도 아니고, 내 돈 주고 차를 구매했으며, 조사 의뢰를 했을 때는
조사한 내용에 대한 정보를 객관적으로 공유해야 마땅하지 않냐'고 하니, 절대로 안된답니다.
이런 횡포가 어디 있습니까?
그래서 그럼 끝까지 참고 기다려 보자 하다가....기다리다 지쳐 집에 돌아왔습니다.
차체 조사과정에서도 제가 납득할 만한 원인규명은 전혀 없었고
오로지 돌아간 바퀴축의 타이어만 1시간이 넘게 실빵구 난게 없는지 보는데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타이어는 전혀 바람새는 곳도 발견하지 못하고,
견인하는 사람의 증언으로도 견인시 타이어에는 바람이 빠지지 않았슴을 함께 들었습니다.
일주일쯤 지난 후에 르노삼성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차체결함이 아니라 추정된다고.......'
그래서 전화상으로 말한 내용을 FAX로 보내달라 하니, 이 또한 법원 요청이 있어야 한다고 안 보내 줍니다.
여러분들이라면, 이런 회사가 정상이라고 생각되십니까?
생명과 직결되는 안전에 대한 아무런 해명도 없이, 오로지 제조사의 안하무인격인 태도에 또 한번 화가 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르노삼성은 몇천만원짜리 장남감을 파는 회사인 것으로 밖에 생각되지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의견을 보내주십시요... 르노삼성과 싸울 힘이 되어 주십시요.
PS: 아래 글은 저와 유사한 경우의 사고 사례가 인터넷에 올라 있어 이렇게 함께 올립니다.
참고 하여 주십시요.
http://blog.naver.com/dlsxprmfk?Redirect=Log&logNo=90106943654
힘내세요ㅜㅜ
사고내용이 똑같네요...구조적인 결함인가?
소비자원에 신고해보세요. 혹시 도움이 될지도 모르니.
억울하시겠습니다. 총체적으로 잘못된 나라에서 사시는 것도 억울한데 이런 경우까지 당하셨군요.
절대로 르노 삼성차는 사지도 타지도 말아야겠군요.
이런걸 차라고 만들어 팔게하는 책임은 누구에게는 있을텐데요. 아직도 19세기 울물안 개구리로만 국민을 아니....
외국의 사례를 보면 어마어마한 손해배상을 하던 걸 봤어요.
국민의 생명이 제일이라고 말만하지말고 이런 사례가 두번다시 나오지않은 그런 나라를 후손에게 물려 주었으면 좋겠는데
6개월된차가 어찌 앞바퀴가 저리 돌아갈 수 있을까요?
우리모두 힘을 모아 헌법 소원이라도 내 봅시다.
사람은 안다치셨는지요? 심심한 위로를 보냅니다.
몇년후 다음차는 신형 르노삼성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런일이 벌어지니 당체 뭘 타야할까요?
아침부터 이런글 보고 머리속이 복잡해지네요...
지인들한테 삼성차도 추천못하겠네요... 진짜 대한민국 좃가따...
물론 결함이 발생할수도 있지요..
그러나 제대로 안고치고 이상없다는 소리만 하는 대한민국 자동차 업게에
현실이 너무 분노가 치밀으네요.. 아~~ 씨발놈들
대기업 상대로 하는 싸움에서는 여론을 활용하는 방법이 최선인 듯합니다.
전국방송을 통해서 적극적으로 알리셔야 되고, 국외방송국 cnn이나 이런데를 통해서도 방송타게 해야합니다. 르노의 본고장인 프랑스까지 알려지게 되면 이미지저하때문에 르노삼성도 분명 좀 바뀔 겁니다.
예전에 제네시스쿠페 차주였나요? 홍콩인지 어딘지 모터쇼까지 따라 가면서 1인 피켓시위하니 보상해줬다는 얘기를 들은거 같습니다. 아무쪼록 힘내시고 좋은 결과 바랍니다.
한글, 영문 모두 작성하여 해외언론에도 보내고, 유투브에도 올려야겠습니다.
르노삼성이 삼성이름 가치를 사용하는 만큼 이번에 아주 톡톡히 보여줘야하겠군요.
너무 무책임한 대응태도.
생명과 직결되는 자동차 안전 문제를 힘의 논리로 밀어 부치려는 자세에 분노하는 것입니다.
결함부분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나, 아니면 르노삼성측에서 연구하고 있다는 자세 정도로만 이라도 보여준다면
더욱 신뢰하고 함께 문제를 풀 수 도 있을 텐데 무조건 우기는 르노가 정말 안타깝습니다.
아 현기가 아니라서 안갈라나
15년 운전하면서 사고라는 것 자체를 당해보지 않아, 부품결함에 대한 깊은 공부를
해 본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정말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조언 정말 감사합니다!
소비자를 위한 법이 아닌 기업을 위한 법이네요
그러면서도 제대로된 서비스나 책임있는 태도 한 번 받아보지도 못하고요.
국산차 사는 애국심도 없어지려 합니다.
구형 모델은 주행중 시동꺼짐이 결함으로 밝혀져 보증수리 이후에도 시동꺼짐이 있을시 수리해준다고 했다네요.
신형sm5 동호회 가면 고속도로 주행중 시동꺼짐으로 인한 결함에 대한 내용이 많습니다.
구형sm5와 뉴sm5 임프레션까진 괜찮았는데 신형 죠스바는 왜 이리 문제가 많은지...
나 참, 15년 무사고에 말입니다.
그 날 그 시간에 이미 죽었었다 생각듭니다.
이러면서 세계 경제대국의 선진국?
어찌하면 이런 횡포를 소비자들이 합심해서 막을 수 있을 까요?
우선 크게 안다치신거 다행입니다.
추천누르고 갑니다.
저희가 4월 말 방송예정으로 주행중 자동차 시동 꺼짐에 대해서 취재 중입니다!
댓글 확인하시면
010-2069-9486으로 연락주세요!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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