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시는 동영상처럼 고속 주행 중 죽을 뻔 했습니다.
주행 중 갑자기 계기판 전부 불들어 오고, 주간 주행모드로 밝아져서 눈부시고 PM 과 속도계 모두 0로 변하고, RPM계 하단부에 기어 상태인 D,N,R,P 표시 사라지고, 엔진브레이크 걸려고 기어 매뉴얼로 돌렸는데도 계속 5단으로 항속주행하고, 비상등 안들어오고, 미터기의 키로는 0으로 초기화에 키로수도 안올라가고, 40초 지날 때 보시면 온도계도 뚝 덜어지고... 이 상태로 10분가량 그냥 주행합니다. ㅜ.ㅜ 차가 없어서 다행이지 앞에 차있었으면 서지도 못하고 그냥 충돌하고 죽었을 겁니다. 그러다 갑자기 영상에서 처럼 RPM과 속도 정상으로 들어오지만, 여전히 기어변속은 안되어 미션충격 엄청나게 생기면서 정차합니다. 물론 엔진 체크등과 VDC OFF 등은 계속 주행 중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미션 나갔지 싶을 정도였습니다.
이 영상은 어제 13년12월09일 21시20분경 제 SM7뉴아트 2009년식 프리스티지에서 벌어진 일을 촬영한 것입니다. 차가 많지 않아서 사고나지 않아 다행이지 정말 손에 땀나고 심장뛰고 정신이 홀딱 다 나갔었습니다. 혹시라도 사고나면 내가 어떻게 죽었는지는 남겨야겠어서 동영상 촬영했었습니다. 에어백도 안터질 것 같아서 그냥 죽겠구나 싶었거든요...
간신히 정차하고 정신을 차려서 22시경 르삼의 엔젤센터에 전화하였습니다. 긴급출동을 받을 사고는 아니니 익일인 10일 오전 정상 출근하여 일반상담원이 아닌 해결이 가능한 사람에게 연락을 달라고 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물론 일반 상황아니니 설명도 장황하게 다했습니다.
충격적인 일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르삼의 대응이 차량 이상보다 더 충격이었습니다. 오늘 10일 오전9시면 전화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대답과 달리 아무 연락도 없어서 제가 다시 엔젤센터에 전화하였습니다. 일반 상담원이 무슨 죄입니까? 내용전달하고 관련자에게 연락달라고 하였습니다. 한시간이나 걸린 뒤인 10시30분경 고객상담 팀장으로 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이러한 일이 있었는데 처리를 해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사실 이런 종류의 차량 이상이 부탁할 일은 아니지 않습니까? 고객상담 팀장은 배째라로 사업소에 넣으려면 넣고 말려면 말아라였습니다. 충격이었습니다. 요즘 QM3 나와서 한창 많이 팔려고 노력 중인 르삼이 이런 영상 보배에 터지면 좋을 일이 없을텐데 고객상담 팀장은 마음대로 하라고 하더군요. 일단 아쉬운 사람은 고장차량의 차주인 저인데 도봉사업소 들어간다고 하였습니다. 견인할 수 있게 긴급출동반 보내준다고 하더군요. 기다렸습니다. 다시 30분이 지났습니다. 그냥 그 위험한 차를 제가 끌고 도봉사업소로 향하였습니다. 도봉산역 앞에 지나는데 그렇게 한참이나 지난 시간에 긴급출동에서 전화오더군요. 그냥 제가 입고 중이라고 하고 입고하였습니다.
일반접수에 접수를 하니 11시30분경 다시 그냥 기다리라고 하더군요. 또 충격이었습니다. 언제까지 기다리기만 해야할지... 이게 기다릴만큼 가벼운 사항일지... 해당 담당자나 책임자, 하물며 점검을 할 기사까지 어느 누구도 와보지 않았습니다. 일반접수 받으시는 분께 영상물을 보여드리니 시동 끊것 아니냐고 하는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듣고는 그냥 기다릴테니 빨리 처리나 해달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니 돌아오는 답변이 12시부터 13시까지 점심시간이라 그 후에나 처리가 될 듯 하고, 오늘 안될 수 있으니 차를 두고 귀가하라는 겁니다. 참 당황스러웠습니다. 어느 누구 한명 나와서 확인도 안하고 동영상도 보여달라 소리 안하고... 전 점심먹으러갈 기분 아니니 기다리겠다고 하였습니다. 가능한 빨리 진행해달라고요. 드디어 점심시간이 지나고 2시가 지나도 아무 이야기가 없어서 일반접수 직원에게 언제되냐고 했더니 곧 처리될 예정이라는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열받아 죽을 뻔 했습니다. 도대체 언제까지 기다리라고만 하느냐고 담당자 보자고 하였습니다. 그제서야 파트장 나왔습니다. 작업장 뒷편의 사무실로 들어가 영상물 그때서야 보여주고... 증상들 주욱 늘어놓았습니다. 답없었습니다. 하이테크 정비담당자 확인하여 진행할 예정이라는 답만 들었습니다. 담당자 배정 후 이야기 중에 3년6만km 넘었으니 비용발생할 것이랍니다.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보증기간 지났으니 비용발생한다는 이런 얼토당토 않은 충격적인 이야기를 하며 정비기사는 자기가 처리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다라며 파트장과 이야기하라고 떠밀었습니다. 또한 저런 상태가 보호하기 위한 차량의 기능이라고 합니다. 보호하기 위해서 눈부시게 계기판 완전 밝아지고 기어변속 안되어서 엔진브레이크 못쓰게 하는 이 기능... 기능 맞나요? 정비 소요시간은 얼마나 걸릴지 알 수 없다입니다. 증상이 나와서 그때 확인을 해야하는데 내일인 11일부터 매일 17시30분경에 전화를 주겠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 이일로 인해서 내 망가진 스케줄과 내일부터 출퇴근에 사용할 차는 렌트해야하는 데 어쩌냐고 물으니 저보고 해결하랍니다. 르삼 최고입니다. 결정적으로 비용발생하는 것에 대해서는 못내겠다고 하니, 하루종일 차량을 잡고있어서 시간당 공임비 발생하는데 그부분은 할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선심을 아주 많이 쓰는 회사입니다. 참 당황스럽더군요... 일단 차량을 이용해야하니 정비 후 수리를 부탁하고 왔지만 참 배째라의 르삼 대단합니다. 이렇게 대화를 마치고 귀가를 한 시간이 15시경이었습니다. 제 하루는 다 날라가고... 제 차는 언제 저에게 돌아올 지 당황스럽고... 다시 이런 일이 없다는 보장도 없고...
제 차량은 2009년출고된 SM7뉴아트 2.3프리스티지 검정색입니다. 키로수 7만5천 뛰었고요. 정비는 아주아주 애지중지한 녀석입니다. 그래서 물어봤습니다. 노후되어서 그럴 수 있는 것도 아닌데 정상인 상태여야 하는 차가 이런데 왜 사후관리를 제대로 안해주느냐 물어보니 보증기간이 아니랍니다. 이런건 뭔 보증을 받아야 할까요?
동영상 여러편 더 있습니다. 궁금하시면 답글 주세요. 보내드리겠습니다. 널리널리 소문 부탁드립니다. 억울해서 죽겠습니다. 르삼차 사면 저처럼 죽을 수 있는 고비가 여러번 올 것입니다.
-----------------------------------------------------------------------------
상황진행 12월11일자
12월11일 어제 르삼으로 부터 연락받았습니다. 트립 쪽 이상으로 추정된답니다. 그래서 트립없이 1달간 타고 다녀보다 동일 증상없으면 트립이랍니다. 그럼 트립이 아니어서 주행 중에 동일 증상나요면 어쩌냐고 물으니 브레이크 잡을 수 있다며 다른 원인을 찾자고 합니다. 그런데 브레이크 안잡혀서 위에처럼 저리 다녔던 것인데... ㅡ.ㅡ;; 더욱 이상한 것은 후방감지센서가 나갔다고 하는 겁니다. 멀쩡하던게... 띠하고 센서인식 한번 울리고는 사물이 가까이 다가오건 말건 소리 안납니다. 그래서 입고 전엔 멀쩡했다고 하니, 이상코드가 뜬다면서 조수석뒷 센서 이상일 듯 하답니다. 그래서 싸워봐야 배째라인 르노라 비용은 얼마나오냐 물으니 35만원 정도 랍니다. ㅡ,.ㅡ; 후방센서 하나가 저가격이라는 도봉사업소 맞는 것인지요? 이럴 경우 어쩝니까? 차를 찾아왔는데 겁나기는 여전합니다.
근데.. 보증기간에 대해선.. 어떻게 별 다른 할 말이 없을꺼 같습니다..
평생 보증해 줄 순 없을테니깐요..
당혹스러운 맘 이해는 가지만 아닌건 아닌거죠ㅋㅋ
엑셀과 브레이킹은 잘 되던가요?
엔진은 살아있는데 전자장치가 죽었나 본데요......... 원인도 모른다고 하나요?
르노 서비스센터 서비스는 항상 만족을 했었지만 이런 결함문제 메뉴얼은 엉망인것 같네요....
보증 기간을 떠나서 운행중 생명의 위협을 느낄 수 있는 결함은 무조건 제조사에서 책임을 져야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기분좋다님은 어느 소속이든 알바가 확실하네요!!ㅋㅋ
순간에 불량으로인해서 차주가 목숨이 날라갈뻔한건데 저게 잠시 30초이상만되도 차량이 정차되있거나 했었으면 시속
80인데 어떻게 사고를 모면할수있겠습니까... 그런데 보증만료 타령 ;; 에휴 알바생도아니고 참.....
어쨌든 다행이시네요 그상황에 차량이 없었으니 .... 수리비 까지 청구하는건 진짜 오바인듯한데 증거영상도있고;;
막장이구만 르노 .. 또 알바생들 글달리겠지 뭐 ㅋㅋ 에휴
그리고 아가야 법은 법이란다...니가 교통부에 민원좀 넣어보지 그러냐?? 주행중인차가 고장일때는 보증기간을 폐지하고 무조건 수리가 원칙이라고?? 더이상 글쓴이님 방해하고싶지않다..너도 얼른 꺼져라
하...언제 봤다고 아가야...참 매너좋으시네요^^
르삼 알바좆뻉이하느라 힘드시죠 ? 저위에 사건은 분명히 크게 잘못된건데
처음부터 따지는 니가 잘못한거아니니
본인 일이라고 생각을해봐 운전중에 브레이크가안되고 모든 작동이 안된다면
시속 80으로 밟고있는데 아무것도 안된다면 어떠실건가요? "아 나 보증기간지났지 내잘못이네 하하" 이럴꺼요?
운전자의 스트레와 극도의 긴장 등 본인이 그상황아니라 보증기간 지난걸 따지냐고 그러시는데 ㅋㅋㅋㅋ
반대로 저일이 외국에서 저런일이 있다고 생각해봅시다. 어떻게됬을까요 ?
아 그리고 ㅋㅋㅋㅋ 온라인상이라고 말막하는거에요? 귀여운 새끼 우쭈쭈 왜 알바비 받을라면 여론몰아서 니가
이겨야지? 끄치? 더러운새끼야 ㅋㅋㅋ
르노 좆망이다 저거 내가 모든 사이트에 공유하고 할텡게 기분좋다? 난니때문에 기분좋다 권위의식개세우네
ㅉㅉㅉ 알바비 많이받고 우쮸쮸~~
니알바비 못받아서우짜냐 하루에 일당받는 불쌍한놈아 ㅋ^^
알바비 받아서 국어부터 다시배우렴... 어디가서 어의찾다가 허준영감 만나지말고..
누가 르노 감싸고 도니?? 보증은 보증이고 억울은 억울한거고 별개의 문제란다..악법도 법인지라 지킬수밖에 없쟎니??
차주 억울한 마음 십분 이해하지만 보증끝난차라 후속대응과 불친절이 더더욱 아쉽게 느껴질 뿐이란다..
니 학교도 제대로 못나와서 글 맞춤법도 제대로 못쓰니 불쌍해서 어쩌누...
결국은 고객님이 알아서 생각하세요.
하고싶은대로 하세요.
이런 대답들뿐입니다. 개쓰레기 르삼 망해야 정신차리지
100만원짜리 아반떼 타냐 수리비없어서 꼬장부리는것도아니고 돈받고 시간오래걸려도
말이 아어다르듯이 많이놀라셨겠습니다 최대한 신속하게처리도와드리겠습니다 해야지
저래놓고 매우만족달래지 10세들
그딴 식이면 몇억짜리 수입차 타는사람들눈에 에셈7이 차냐?? 그럼 글쓴이는 상대평가로 돈 없어서 죽어도 되냐??
자승자박도 정도것하고 무식한거 자랑도 정도것 해야지 니 대가리 비었다고 댓글달기는..병맛도 정도껏해라마 100만 아반떼 비웃는 니차는 뭐니??
마 너정신병있나? 비유법모르나? 게시자가 돈이아니라 신속응대 결함에대한 정확한 원인파악을원했는데
돈돈 운운 하니까 비유한거아이가~ 마 싸우고싶어서 안달났나
남댓글에 추리하지말고 글제주있는듯한데 추리소설하써라 내사주께^^
아 나모타냐고? 찾아봐라 르삼5 07년 le플러스 팝니다에 개인으로올려놨다
터보차져 메카 대칼 대문짝하게붙여놨다 문의사항이나 전화걸일있으면해라 알았나?
글고 울엄니가 아반떼 96년식 타고댕긴다 비유법모르면 갈키주께 연락해
글고다짜고짜 안보인다고 반말에 욕질하믄 호로새끼 티난다
살아있는부모욕먹이지마라^^
마 울엄니가아반떼96년탄다했지 자바라터지고 미션나가서100만원짜리차에 50만원수리비 쓰는 울엄니도
돈이대수가아니라 늦장피우고 서비스엉망인 공업사에 불만얘기하더라 이런우리엄니도 이런데 라는생각에
글쓴이가 돈이문제가아니다 라는걸 비유한게 니가 잘못알아쳐먹은거지
니하는 행실이나 말하는 싸가지가 여러사람한테 욕먹을거같아그칸다
부모욕 안먹일 라면 니행실이나 똑바로하고 남욕해라 알았나??
어서다짜고짜욕질에반말인데 무식한건 니지 내가아니다 내말틀리나? 기분좋다야
저도 차 이상 문제가 생기기전엔 몰랐는데..
이렇게 보배활동을 하다보니.. 차량 이상이 정말 많아 놀랐습니다.
좋은처리 잘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그 급발진 관련 영상보면 나오시는 전문가들 있거든요
그분들이나 못고치는 차량고칠수 있는 그곳까지 나오거든요
거기에도 한번 문의해 보세요 이름이 기억이 잘안나는데 ㅠㅠ
하도 오래전에봐서 찾는데 애먹은아래 보세요 전문가들 몇분 나오시던데
자문정도는 구할수 있을거라 예상되네요
http://www.youtube.com/watch?v=15S9hRY-ibI#t=733
아래는
http://www.autodaily.co.kr/news/news_read.php?uid=624
도움되길~.
"3년6만km 넘었으니 비용발생할 것이랍니다.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보증기간 지났으니 비용발생한다는
이런 얼토당토 않은 충격적인 이야기를 "
윗 글 보고 개인적인 의견으로도
보증기간 끝났으니 개인자비로 내는건 당연하다고 생각되거든요
글쓴님이 속상하신거야 알고 어떤 의미인지도
르노삼성이 대처하는거도 너무 안일한거 같네요
무상수리기간 지나서 원인도 찾지 못하시는거 같아 참고하시라는 의미이고..
그런데 간단하게 결함 부분을 얘기하시고 이상없다라는 얘기 듣고 나서
차후에 나머지 자세한 영상 찍은거 보여줬으면 좀더 대처를 잘하지 않았나 싶은 부분도 있네요
다보여줘도 저렇게 어영부영하는거보면
자동차 회사들의 못고치는 결함 부분에선 이렇게 배째라 식으로 나오는게 고질적인 문제인듯 싶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