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3년 8월 11일 밤 11시 20분경
서오산 톨게이트에서 나와서 수원방면으로 가던 중 (화성시 안녕리. 우측으로는 한신대학교가 보이는 위치) 오른쪽 커브길에서 2차선에서 주행중에 갑자기 핸들이 좌우로 심하게 흔들리고 핸들이 직진으로 가지 않고 핸들 조작을 좌측으로 하면 오른쪽으로 가고 마음대로 핸들조작이 안되는 상황이었습니다. 게기판엔 ABS 불이 켜져 있었고, 브레이크 작동두 되지 않아 몇차례 좌우로 차가 움직이다가 결국은 중앙분리대를 받아 차량이 조수석쪽으로 측면 전복되었습니다.
듀얼 에어백 역시 하나도 터지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제 차는 NF 소나타이며, 2004년 10월식 주행거리 62000km입니다.
사고 후에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에 접수하였고, 통화상으로 담당직원에게 사고 경위를 얘기하였고, 담당직원은 제가 급제동을 했다면 밀리면서 타이어 자국이 일자로 도로에 남아 있을 것이고, 제가 말한 상황이라면 타이어자국이 그렇게 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후, 현대 담당직원 한명이 나오셔서 차량이 보관되어있는 렉카 보관소에서 차량을 결함 점검하였고, 사고 난 지점 고속도로도 확인 하였고 결함이 없다고 통화하였습니다.
차량 점검과 고속도로 확인한 총 시간이 부근 1~2시간 정도…
무슨 차량 검사를 한분이 나가서 어떻게 어떤식으로 점검했냐고 저는 반문하였고, 고속도로는 확인해보셨냐구 여쭤보니, 확인하였고 도로에는 타이어자국이 없었으며 중앙분리대 역시 수리를 한 상황이라고 말씀하시더군요.
차를 짧은 시간 내에 차리프트도 없이 한명이 나와서 어떻게 어떤식으로 점검했는지 현대 자동차의 점검결과를 믿을 수 없어, 다시 현대서비스에 전화를 하여 접수하였고, 그 건이 수원서비스센터로 이관되었습니다.
한 명이 짧은 시간에 차량 검사한게 불만이라고 얘기했더니, 수원서비스 담당자는 약 10명정도 (저는 병원에 입원해 있는 상황이라 잘 모름) 각 부문 기술자 분들이 3시간정도 차량 검사한 결과 차량에는 이상이 없는 걸로 다시 전화가 왔습니다.
물론 당연히 현대자동차 측에선 이상이 있게 나와도 없다고 답변 받을 것을 이미 예감하고 있었기에…
이로 현대자동차와는 더 이상 소통하기 어려워서 종결 지었고,
경찰쪽에 접수하였으며, 차는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의뢰를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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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나기 전까지는 여자라 차에 대해 잘 몰라서 그냥 만족스럽게 타고 다녔는데, 사고나보니 주변사람들의 얘기와 인터넷기사들이 눈에 들어왔고, 이젠 현기차의 안티가 되었습니다.
사고로 인해 저는 다리 골절, 허리 타박상, 치아 파절 및 치아 흔들림으로 22일간의 입원하여 현재 퇴원하여 집에서 요양중이고, 오래 앉아있기 힘들어 이제서야 글을 올리네요.
너무 억울하고 속상합니다.
우리나라 유일한 국내기업이며 시장 점유율 1위인 현대기아차…
속수무책으로 회피만 하고 있는 악덕기업입니다.
이번 브레이크 관련 리콜도 겉잡을 수 없이 확산되니 이제서야 울며 겨자먹기로 리콜을 하네요.
제가 아는 지인이 브레이크 때문에 3번이나 수리를 했는데도 문제가 있어 아고라에 글을 올렸는데, 그 기사가 일파만파 이슈가 되어 하루만에 현대측에서 연락이 왔더랍니다.
글을 내리는 조건으로 300만원 받고 글을 내리고, 차량을 가져가 수리를 해줬다고 하네요.
이런 식으로 한 것이 수만대의 차들의 결함으로 리콜 사태까지 온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급발진 및 에어백 결함, 싼타페 물셈 등 여러가지 결함은 보상해줘야 하는거 아닙니까?
이러한 결함에 대한 명백한 증거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회피만 하고 있는 현대자동차 반성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관련 분들(알바) 많다는데, 댓글 달지 말아주세요.
또 한번 상처 받습니다. ㅠ
저의 두서 없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언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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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랑 비슷한 사례 사이트 주소]
. 주차 중 핸들만 '빙글빙글'…운전자 "아찔"
현대 산타페 '핸들 빠짐' 현상, "원인분석 중"
http://www.bizdaily.kr/news/news_view.php?newsidx=340745
. 기아 포르테 핸들조향장치 불량으로 인한 고속도로사고!!
http://cafe.naver.com/winstorclud/110846
. 기아 포르테
고속도로에서 노면을 타는거 같은데, 한번 봐주세요.
핸들이 움직이지 않고, 좌우로 왔다갔다 하는 상황입니다...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no=27683&table=car
. K5 핸들 오작동
http://pann.nate.com/talk/314766134
. 소나타 고속도로 주행 중 시동꺼지고 브레이크 핸들 작동 안됨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No=804463&code=freeb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No=804463&code=freeb
. 고속도록 주행중 핸들조작이 안됨..도와주세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188203&bm=1
. 고속도로 뒤뚱뒤뚱 사고....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cm_car&wr_id=586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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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현대차, 서스펜션 결함으로 美당국서 조사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61918
현대차 리콜, 쏘나타 아제라 하체 부식으로 미국서 2400만대 리콜!!
http://speciallotto.tistory.com/entry/%ED%98%84%EB%8C%80%EC%B0%A8-%EB%A6%AC%EC%BD%9C-%EC%8F%98%EB%82%98%ED%83%80-%EC%95%84%EC%A0%9C%EB%9D%BC-%ED%95%98%EC%B2%B4-%EB%B6%80%EC%8B%9D%EC%9C%BC%EB%A1%9C-%EB%AF%B8%EA%B5%AD%EC%84%9C-2400%EB%A7%8C%EB%8C%80-%EB%A6%AC%EC%BD%9C
미국, 현대 싼타페 조향장치 결함조사 중단
http://isplus.live.joins.com/news/article/article**?total_id=11957448
기아 쏘울, '핸들 결함' 발견…美당국 조사 착수
"신형 차량서 경고 없이 발생
어짜피 국과수에서 차량 결함이라고 해도 현대는 눈하나 깜짝하지 않을텐데요 뭐
차라리 이 영상화 그때당시의 상황을 방송제보 같은 언론매체를 통해 알리는 쪽을 선택 하십시요
혹시 커브를 늦게 발견하고 급핸들링이나 급브레이크를 밟지는 않았는지요?
타이어 마찰음이 들리며 차체가 심하게 흔들리는 것 같습니다만...
영상을 통해서는 롤링이나 슬립, 피쉬테일현상 등이나 핸들 급조작에 의한 문제는 아닌 것 같아 보입니다.
만일 급브레이킹을 하지 않으셨다면 차량의 서스펜션과 각 링크부를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만...
로워 암이 탈락되거나 후륜의 링크부의 볼트가 이탈되어도 위와 같은 현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대부분 하체는 점검에 소홀한 경향이 있고 어느 때인가 충격이나 손상이 된 상태에서 방치되면 위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전문가적인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주행 중 오르막 우측 코너 대응이 늦어서 "급핸들링"이 들어갔고
이후 뒤가 "털리면서" 사고가 나신거 같습니다.
영상에서 차량 오작동이라기 볼 수 있는 부분은 찾기가 힘듭니다.
차량에 VDC 나 자세제어장치가 없나요?
이것이 있었다면 사고까지는 나지 않았을꺼 같은데...
빨리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우커브길로 무게가 상당히 쏠렸을 운전석 바퀴로 핸들링과 속도 등이 정교하게 맞물리면 차선 도색 도료가 칠해진 노면은 쉽게 마찰력을 상실하게 만듭니다. (빗길이라도 되면 그 부분은 빙판길과 맞먹는 현상을 보일 수 있고요)
그럼 순간적으로 차량이 살짝 틀어지게되는데 이게 핸들 털린다는 원인으로 발전하게 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모호하기는 합니다만...
커브에 진입하며 최초 차체가 쏠리기 전에 타이어 끌리는 듯한 소리가 먼저 발생하며 틀어지기 시작합니다.
라디오 소리에 견줘보건데 전륜에서 발생된 소리가 아니라 후륜쪽에서 발생된 것으로 보이구요.
전륜 미끌림에 의해 차체가 쏠렸다면 미끌리는 순간 휘청하는 모습이 영상에 남아 있을 것인데...없네요.
제가 알기로는 ABS 단독으로 오작동을 일으킬 수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고...
주행 중 바퀴가 정상회전을 하지 않거나 오염이 되어도 센서가 감지를 합니다.
모쪼록 원하는 바를 밝히실 수 있기를 바라며 진행상황을 올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현기뿐만 아니라 국내기업 더불어 수입차들까지...
무조건 발뺌입니다...과실을 인정하는 법이 없어요...
그 발뺌의 스타트를 횬기십색기들이 끊었죠...
관리감독하는 정부나 국토부나...모르쇠로 일관하는....
전세계 어느 유래없는 개젓같은 관행...
http://pann.nate.com/talk/314766134
미숙이라 보기엔 무리가있을테죠
핸들의 오작동이든 써스쪽이든 등속조인트문제건
차량의 결함이 있는건 분명해보입니다
얼마나 놀래셨는지요 저희같이 힘없는 개인들이
대기업을 상대로 싸울만한방법이 한정돼있고
쉽지도않죠 이런 커뮤니티창구에서나마 공유하고
알려야합니다
갑자기 핸들이 저렇게 털린건......
서스펜션 및 등속쪼인트 관련 결함같은데......
똑같은 문제건 들어봤어요.
현다이 개똥차
나도 현다이 타는디.... ㅠㅠ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61918
이기사 보세요.
Mihhee님 해결 잘되시고 빨리 완쾌되시길 바랄께요.
자동차에 있어서 허리 또는 관절이라고 불리는 서스펜션은 어떤 의미에서는 엔진이나 그 외의 주행장치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는지도 모릅니다. 스프링과 쇼크압쇼바로 대변되는 서스펜션의 좋고 나쁨은 자동차의 이미지 그 자체를 좌우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동차가 발명된 이래 오랜 세월동안 메이커들은 좋은 서스펜션을 만들고자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였으나 그 궁극적인 목적은 다음과 같이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었으며 그리고 앞으로도 크게 변함이 없을 것입니다.
1. 조종안정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양호한 핸들링 특성을 살리고
2. 운전자의 안락한 승차감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흔히 조안성으로 줄여서 부르는 조종안정성은 조종성과 안정성을 합한 말인데 승차감과 대립되는 개념으로 함께 사용되기는 하나 사실 알고 보면 전혀 다른 아니 어떤 의미에서는 정반대의 뜻이 됩니다.
조종성은 자동차에 외부의 변수 즉 조향장치, 옆바람, 노면의 경사, 노면의 요철 등이 작용한 경우 재빨리 그 움직임을 변화시키는 성질을 말합니다. 하지만 안정성은 그 반대로 자동차에 외부로부터 흔들림이 작용한 경우 현재까지의 진로를 유지하려는 성질을 말합니다.
물론 여기서 우리가 말하는 조종안정성은 조종성과 안정성이 잘 조화된 상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조종안정성과 승차감은 자동차의 무게, 그 무게의 배분, 자동차의 속도, 도로의 상태 및 타이어, 휠 얼라인먼트를 포함한 서스펜션 시스템 구성요소의 상태에 의하여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이거보세요.
미국서 nf소나타 리콜 확정된거 같은데요
저두 당장 블랙박스 설치 해야 될것같네여.
좋은 결과있으시길 바랍니다.
많이 다치셨다니 몸조리 잘 하세요~~~
저도 보배를 통해서 현기의 만행을 알게 되었고 어떻게 자국민한테 저럴수까지 있나 정말 분개하고 화가 나고해서 비록 중고지만 수입차로 넘어왔어요.
완쾌하시길..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No=804463&code=freeb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188203&bm=1
충돌지점에 누가 먼저 충돌 흔적이
보이네요.
코너 부분이 급 코너인가요??
사고가 딱 나게 생긴도로 같네요.
카센타 갈일 생기면 하부점검은 자주하시는 습관을...
님차와는 비교대상이 아닌데 ㅎㅎ
뭐 어쩌라고 ? 니들 봐달라고? 그러게 사지 말랬자나... 이제와 뭘 징징대냐...
흉기차 산 니잘못이지..ㅋㅋㅋㅋㅋㅋ
뭐 어쩌라고 ? 니들 봐달라고? 그러게 사지 말랬자나... 이제와 뭘 징징대냐...
흉기차 산 니잘못이지..ㅋㅋㅋㅋㅋㅋ
스키드마크가 없다는 건 Minhee님의 말씀하신 상황이 맞다는 거 아닌가요? 많이 억울하시겠어요.. 업계 1위 차량이 이렇다면 우리는 도대체 어떤 차량을 믿고 타야하는걸까요... 일이 속히 해결되시길 바래요. 몸과 마음의 상처도 빠른 쾌유를 빕니다.
http://cafe.naver.com/winstorclud/110846
http://isplus.liv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1957448
현대 산타페 '핸들 빠짐' 현상, "원인분석 중"
http://www.bizdaily.kr/news/news_view.php?newsidx=340745
고속도로에서 노면을 타는거 같은데, 한번 봐주세요.
핸들이 움직이지 않고, 좌우로 왔다갔다 하는 상황입니다...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no=27683&table=car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cm_car&wr_id=586442
"신형 차량서 경고 없이 발생
http://www.vop.co.kr/A00000312820.html
현재 현대 자동차는 도장 공정에서 언더 바디 실링과 안티칩을 로봇 작업 전에 어떤 비전시스템을 가지고 보정하는지 궁금합니다. 지엠에는 해당 공정 라인에 저희 회사 비전 시스템이 전부 설치되어 있으며 그것으로 로봇의 작업을 보정합니다. 즉, 품질을 위해 비싼 장비를 도입한 것이죠. 현대자동차는 국내 공
저는 차량에 대하여 기술적인 부분은 잘 모르나 이차저차 많이 몰아봤습니다. 렌트카도 많이 이용했지요.
또한 외국에 잠깐 살면서 미국차를 소유해봤고 준스포츠카/일본차 등 렌트하여 장거리 자동차여행(많게는 1만키로 이상)도 해봤습니다. 한국 왔고요 소유하고 있던 한국차 처분해 버렸습니다. 결국 몇년 전에 일본차(토요타)를 샀습니다.
현기차를 살때는 고객이고 사고하면 호객놈입니다.
위정자들은 선거철만 되면 국민여러분을 떠받들겠다고 공약남발하지만 당선되면 공약파기는 물론 국민은 병진이 되어 버립니다.
정부와 현기차는 똑같은 행태를 보입니다.
부정부패 감시시스템이 붕괴하면 이런 일이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스마트시대 똑똑한 소비자가 되세요.
스마트시대에 똑똑한 유권자가 되세요.
세계 1~2위를달리고있으니 외국제품을 거의사용안할걸요.그당시에우리나라는 모든것이 낙후되있었고 기술력들이약해서
그렇다지만 지금은 너무휼륭한기술력이향상되어 종은차를 만든다고합니다.현대자동차업계는 국내용 수출용 따로만들어 자국민들에게는 질을떨어지고가격은고가로판매하는 수법을쓰고있다네요,자국민들이 "봉"입니까?국내1위를달리는 현대자동차
기계결함이명백한 급발진 핸등오작동 등으로 크고작은사고들이 줄줄이일어나고있는데도 현대측에선 오리발으내밀며 운전부주위를 주장하며 외면하고있습니다.예말에 가랑비에옷젖는다는말이있습니다.소문에꼬리에꼬리를 물다보면 자국민들은 결국
현대차를외면하고 삼성,쉐보레 외제차들로 바뀔겁니다조그만가게를 운영하고있는데 손님들이하시는말이 현대차들을갖고있는분들도 다음엔 다른차나 외제차를 구입한다하드군요. 무조건판매에만 신경쓸것이아니라 다음에도 현대차를 구입하겠다는말을할수있도록 작은소리에도 귀를기우려주시길바랍니다~..
정상의 자리는. 곧. 하산한다는것을
의미하기도하지요.
높은자리 계실때. 잘. 관리하셔서
있는고객놓치지마세요!!!!!!
판매에만. 열중하는가
그러다"화무.십일홍"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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