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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2 흥분하는아저씨 13.10.22 16:51 답글 신고
    일단 뒷타이어 편마모나 이상 없으면 앞으로 옮깁니다 새타이어 뒤로 밀고 헌타이어 앞으로 옵니다 뒤타이어 앞타이어에 비해 1/4 정도 마모도있습니다 그래서 헌걸 앞으로 써서 추후에 새로갈고 다시 새타이어 뒤로 밀고 그후 5000-10000만 타이어 위치교환 잘해줍다 휠얼라이보시고 하시면 됩니다
  • 레벨 중사 2 흥분하는아저씨 13.10.22 16:51 답글 신고
    쉽게 애기하여 헌타이어 빨리 조지고 바꾸는거죠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3.10.23 11:56 답글 신고
    새타이어를 뒤로 보내면 전체적인 타이어 교환 로테이션이 빨라집니다. 이게 좋은거구 접지력이 앞보다 뒤가 더 좋아야 합니다. 왠 헛소리라고 하시는데.
    왜 자동차에 EBD장치나 프로포셔닝 밸브가 들어가는지 생각해 보신다면....
    리어가 락걸리면 차량의 전체적인 밸런스가 틀어지고 뒤가 돌아버립니다.
    새타이어는 필히 뒤로 돌리고 뒤타이어가 마모ㅎㄴ계까지 갔다면 모를까 그럭저럭 닿으면 앞으로 보내세요
  • 레벨 중사 2 흥분하는아저씨 13.10.22 16:53 답글 신고
    전 깔 맞추기 좋아해서 한꺼번에 갈고 3년(6만)에 한번 교환합니다 구지 규정 지키실 필요는 없어요 고속이 많아서 타야가 빨리 나가요
  • 레벨 하사 2 Neid 13.10.22 17:15 답글 신고
    자 이제 겨울이 옵니다. 아직도 새타이어를 전륜이라고 앞에 껴야된다는 사람이 많네요 간단히생각해보세요 코너돌때 가장 힘받는부분이 어딘지... 거기다가 노면이 얼어서 미끄러운도로면.... 생각도하기싫습니다 새타이어는 뒤로가는게 맞습니다
  • 레벨 병장 Ssem 13.10.22 17:26 답글 신고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엔진이 앞에있는 차량은 차량 앞쪽이 무게가 무겁고 상대적으로 가벼운 뒷쪽이 미끄러지기 쉽기때문에 뒷쪽에 새타이어를 끼라고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3.10.23 11:57 답글 신고
    리어의 접지력을 살리기 위해서 입니다.
  • 레벨 이등병 쟈소멤 13.10.22 19:42 답글 신고
    제가 조심스럽게 생각했던 부분이 맞군요. 확실하게 잘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훈련병 미스따cool 13.10.22 21:46 답글 신고
    1원칙적으로동일타이어4개교환이원칙
    2굳이2개만교환할경우 전륜일경우 앞쪽이 새타이어- 제동및조향능력의 70,100차지하는 전륜쪽에 장착하는것이좋습니다 뒷바퀴에 장착할경우 조향및제동력저하로 주행안정성이 떨어집니다 참고로 후륜타이어는 조향안정성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역시중요한부분이나 이는 전륜의 조향및제동력의 역활을 넘어서지 못합니다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3.10.23 11:59 답글 신고
    차량의 전체적인 거동은 뒤가 좌우합니다. 제아무리 앞타이어 접지력이 살아잇어도 뒤가 락걸리면 차가 돌아버립니다.
    티코 ABS없는 차량 공차상태서 급브렉 밟아보세요 그때 핸들 조금만 움직여도 차 돌아버립니다.
    왜 리어에는 벤틸대신 작은 일반 디스크를 넣고 EBD장치는 왜잇으며 프로포셔닝 밸브는 왜 잇는지 생각해 보시죠
    전륜구동이고 뭐고 리어가 최고 중요합니다
  • 레벨 중장 복날변견 13.10.24 11:11 신고
    @날씬날씬 ......벤틸이 뭐에요?
  • 레벨 중장 복날변견 13.10.22 22:29 답글 신고
    그냥 넘어가려다가 미스따cool님의 글을 보고서
    맘을 바꿔서 저도 한 말씀드려야 겠다고 생각하고서 댓글을 답니다.

    먼저 타이어 위치교환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타이어의 위치교환은 잘 아시다시피 타이어의 이상 마모를 예방하고 네바퀴를 고르게 닳게 하여타이어의 수명을 연장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그런 측면에서는 타이어의 신품을 빨리 닳는 구동바퀴인 전륜에 장착하는게 맞지않나 생각합니다.

    그런데 왜 신품 타이어를 뒷바퀴로 보내고 기존에 사용하던 뒷바퀴의 타이어를 앞쪽으로 보내라고 몇분께서 말씀하셨을까요?

    그것은 안전문제 때문에 그렇습니다.
    안전이라고요? 네 그렇습니다.
    무슨 얘긴고 하니
    빗길 커브길 운전시에 뒷타이어를 신품으로 끼운 경우와 앞타이를 신품으로 끼우고 두 차량을 빗길 주행 테스트 한 결과 앞타이어를 신품으로 끼운 차량은 빗길 커브길에서 뒤가 돌아서 도로를 이탈하였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관련 동영상을 링크하니 판단은 여러분 스스로 하시기 바랍니다.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33115306&lu=m_pcv_main_goOriginLink

    마지막으로 제 개인적인 생각을 말씀드린다면
    과속하는 운전 성향이 아니거나 빗길에서 감속을 잘 지키는 운전자라면
    신품 타이어를 앞바퀴에 장착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신품 타이어를 앞바퀴에 장착하느냐 아니면 뒷바퀴에 장착하느냐 문제는
    사랑을 따르자니 돈이 울고 돈을 따르자니 사랑이 우는 형국 같습니다.
    (사랑=차량의 안전, 돈= 타이어의 수명)

    위 문제는 각자의 기준을 어디에다가 중점을 두느냐에 따라 답이 달라질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훈련병 미스따cool 13.10.22 23:43 답글 신고
    각자의판단에 결정되는것이지만....
    위에 제가 언급했듯이 하이드로프래닝현상으로인해 뒤타이어의 조향안전성의 중요성 역시 무시하지 못하지만 둘중택일하라면 조향안정성보다는 구동바퀴인 앞바퀴의 제동및 조향안전성이 우선이라는말씀이였읍니다 한국타이어나 금호타이어 고객센터나 연구실에 문의해보셔두 동일한답변이실겁니다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3.10.23 12:01 답글 신고
    고객센터 답변은 항상 정해진거 ctrl+V입니다. 모르시나요? 사후문제소지 발생을 막기위해 원칙적으로만 얘기합니다. 자동차 제작사에 물어보세요 항상 자사에는 순정유 쓰라고 하는 이치랑 같습니다..
    리어의 접지력은 앞보다 더 중요합니다.
  • 레벨 하사 1 멀리나간다 13.10.23 20:59 답글 신고
    새타이어를 뒤에 장착하는게 맞습니다.
  • 레벨 중령 3 야비함 13.10.25 10:18 답글 신고
    새타이어를 뒤에 끼우는 이유는 오버스티어 때문이구요
    곧 눈이오고 눈이 오고나면 빗길과 동일해집니다
    차 뒷축이 돌아가면 말그대로 그냥 훅 갑니다
    그러므로 뒷쪽을 새타이어로 바꾸는게 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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