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미국 스몰오버랩 테스트 결과 사진
캠리 A(좋음)등급 전면 사이드 에어백
현대 소나타
A필러 꺽임. 대시보드 밀림. 운전자 무릎, 발목,손목 다 꺽임 P(아주나쁨) 바로위인 M(나쁨)등급 받음
현대 투싼
소나타 경쟁모델들
기아차 쏘울(구형)
스모오버렙차종 6대중
아반떼, k5 전개
투싼,소나타,소울,스포티지 미전개
(스몰오버랩테스트란?
기존 대부분 자동차 충돌테스트는 앞부분의 40%를 벽에 충돌시키는 방식으로 이뤄졌는데, 그러다보니 자동차 회사들은 예외없이 차체 앞부분에 전면을 향해 두개의 기둥을 넣는 식으로 경량화 설계를 하게 됐습니다.
문제는 일부 사고의 경우 장애물이 이 기둥을 건드리지도 않는다는겁니다. 자동차가 정확히 앞차나 벽을 들이 받으면 비교적 다행이지만 가로수나 가로등을 받는 경우,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경우는 차가 충격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해 사망사고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그래서 스몰오버랩테스트는 자동차 제조사들이 안전을 위해 준비한 기둥을 굳이 피해서 충돌시키는겁니다. 운전석편 25%만 충돌을 시키지요.)
원문: http://aboutcar.co.kr/2204#ixzz2oqL7Uofs
받아봐서 아는데 ... 요 스몰오버랩
테스 정말증요하죠... A필라 앞까지
밀리더라는 ... R8 개짜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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