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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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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병장 Ssem 14.01.14 16:47 답글 신고
    저도 잘은 모르지만 max대비 조금만 많아도 차가 굼뜨고 오일이 넘어 연소되어 매연에 흰연기가 나오는차도 있고한데 두배나 들어간 상태에서는 엔진 시동이 불가하거나 어려울거같습니다 정비소에서 실수하고 고객 전가 하려는거 같은 느낌이 물씬 나네요 힘내시고 후기 부탁드립니다!!
  • 레벨 소령 3 난뽕아에요 14.01.14 17:30 답글 신고
    원상복구 시키라고 하세요
    그리고 그간 받은 피해 및 부수 비용들 확인후 민사거시구요
    완전 쓰레기들이네요
  • 레벨 상사 1 고객님 14.01.14 23:40 답글 신고
    핵심은 엔진오일이 두배이상 들어갈 수 있느냐가 아닐런지요...
    들어갈려면 들어갈수 있을라나?
  • 레벨 하사 3 RoadNo5 14.01.15 10:22 답글 신고
    수입차서비스센터는 정말 문제인듯합니다.
    폭바엔진은 엔진오일이 두배나 들어가도 저항없이ㅇ운행이가능한가봅니다
  • 레벨 원사 3 불타는광안리쇼바를올려라 14.01.15 19:36 답글 신고
    엔진오일이 두배이상들어가나요 체크게이지나 엔진오일넣는입구로
    엔진오일이 넘치지안나요???????????????????
    그리도 설상 두배이상 들어가두 시동이되나요???????????
    시동시 오일이 구멍이란 구멍으로 다나오지않을까?????????????????
  • 레벨 훈련병 지호파파라치 14.01.16 16:46 답글 신고
    저도 다음날 점장과 대화중에 말씀하신 그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제가 분명히 엔진오일을 넣은적이 없으니 다른경우를 생각해 달라고요 엔진오일에 냉각수나 물 또는 연료가 들어간건 아닌지 확인해 달라고요 그 물음에 점장은 절대로 그럴리가 ㄹ없다고 하더군요 제가 느끼기엔 그러하다면 차에 결함을 피할수 없다고 생각한게 아닌가 싶기도 하더군요
  • 레벨 대장 종이비행기 14.01.16 13:43 답글 신고
    직분사엔진에서 엔진오일이 많아지는 이유는 고압에 경유가 누유되기 때문 입니다.
    인젝트,고압펌프에서 누유되면 동일현상 발생됩니다.
  • 레벨 훈련병 지호파파라치 14.01.16 22:39 답글 신고
    참고할만한 의견 정말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천장지존 14.01.16 14:23 답글 신고
    참 문제많은 폭바~~예전 as로 골머리썩인후..폭바쪽은 좀 겁나서..구입차량목록서 제외시켰네요..잘해결되시길..바랍니다@@@
  • 레벨 훈련병 지호파파라치 14.01.16 16:51 답글 신고
    오늘 우선 소보원에 분쟁해결조정 신청접수하였습니다.
    변호사와 상담하기 근거를 남기기 위해서라도 소보원접수는 필요하다고 하더군요
  • 레벨 일병 황금가물치 14.01.16 18:37 답글 신고
    종이비행기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엔진오일을 보충한 사실이 없다면 100프로 경유유입입니다....
    경유란걸 증명하실려면 방법도 간단합니다.....

    이미 오일은 다뺐을꺼고 서비스센타가셔서 기존엔진에 인젝터를 달라고 하세요.....
    경유유입으로 엔진이 설정도면 인젝터 팁이 다녹아있을껍니다....

    그것만보면 경유유입이란게 확실해지고....그날 정비사가 수리한것중에 고앞펌프나 인젝터를 탈거한 정비를 한 내역이 있다면 작업자의 실수로 엔진으로 경유유입되어 엔진이 망가졌단걸 증명할수 있습니다...

    국내에선 d엔진이 고앞펌프 경유유입으로 이런일 많았죠...
  • 레벨 훈련병 지호파파라치 14.01.16 22:38 답글 신고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앞으로 싸워나갈때 많은 도움이 될듯하네요^^
    참고로 차를 세워두고 제가 일요일 오전에 짐가지러 갔다가 엔진오일을 체크해보니
    정상에서 약간 모자란 정도로 있더군요

    전 근본적으로 센터에서 3.7리터를 뺐다는 것이 믿기질 않습니다
    그리고 CCTV동영상을 보면 약 15분여를 시운전을 나갔다가 들어오는 차에서는 이미 시커먼 배기가스가
    구름처럼 나오고 있었는데 이미 한참전부터 문제가 발생했는데 그대로 센터까지 무리해서 달려오다
    센터 20M 남겨두고 완전히 퍼진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동영상을 볼때마다 정말 화가 납니다 차가 저런상황인데 어떻게 옆건물에 있던 차주에게 연락도 안하고
    자기들끼리 모여서 쑥덕쑥덕......
    그러다 제가 들어오는걸 보더니 급하게 뛰어와서는 엔진오일이 두배라고......
  • 레벨 훈련병 지호파파라치 14.01.16 22:48 답글 신고
    더 화가 나는건 제 차에 엔진오일이 더 들어간건 절대로 절대로 아니라는데도 오로지 엔진오일 과다로 인한 고장이라는
    말만 되풀이 한다는겁니다. 정말 엔진을 뜯어봐서 정말 그런지 확인해볼 생각도 안하고 어떻게 하면 책임을 회피할까만
    생각하는 자세가 너무 화가납니다. 그런식이라면 저는 엔진오일을 어디선가 넣어놓고는 기억도 못하는 바보 맹추로 만들어
    놓은게 정말......
    그리고 동영상을 몇번씩 확인해봐도 자기네들도 엔진오일을 빼냈다는걸 증명할수 있는게 없다는 겁니다. 빼낸 엔진오일을
    절 보여준것도 아니고 또한 화면에 썩션기를 잠깐 몇초동안 만지기는 했으나 본넷뒤에서 정확하게 뭘 한건지도 모르겠고요
    그나마도 불과 5~10초 사이밖에 안되고 그 뒤로는 아에 뒤로 밀어놓고 만지지도 않더라고요
  • 레벨 훈련병 지호파파라치 14.01.16 22:57 답글 신고
    계측기로만 체크해서 3번 실린더가 압축압력이 제로이기 때문에 엔진을 갈아야 한다는게 정말 믿을 수 있는 말인가요?

    점장은 저건 뜯어볼필요도 없다고 단언하더군요. 이런 상황을 다시 어필하니 그럼 뜯는 비용은 안받을테니 띁어서 자기들말이

    맞으면 뒤는 알아서 하라더군요 그래서 고민하다가 제가 잘 모르는 상황에서 무턱대고 띁었다가 휩쓸리는게 아닌가 싶어

    일단 소보원에 접수하고 다른 전문가들 도움을 받아 진행하려합니다.

    할수없이 차는 다시 구매한상황이고 지금 차는 움직이지도 못하는 상황인데 이전비용에 세금에 보험료까지 물고있는

    상황이네요ㅠㅠ
  • 레벨 일병 황금가물치 14.01.17 00:30 답글 신고
    압축압력이 안나온다는말은 해당실린더 기밀유지가 안된다는 말입니다.....
    피스톤링이 녹았거나 피스톤이 녹았거나 커넥팅로드가 부러졌거나....보통 로드가 부러지면 엔진아래에 구멍이 나니깐 그건 아닌거 같구요.....

    경유유입으로 실린더네에 엄청난 압력과 열이 발생하니깐 피스톤이든 뭐든 하여튼 녹아내렸을껍니다....
    엔진이 증거예요.....

    그리고 엔진오일이 두배로 들어가도 운전자가 느끼는건 차가 왜이리무겁지???????이정도 이구요......
    엔진오일이 두배로 들어갔다고 해서 엔진이 쉽게 망가지지는 않습니다......
  • 레벨 훈련병 지호파파라치 14.01.18 20:02 답글 신고
    말씀 감사합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되네요 여러가지로

    그럼 전문가 입회하에 엔진을 띁어보는게 옳은것일까요?

    저도 처음부터 연료유입을 제기했거든요 근데 하도 아니라고 딱 잡아때니깐 더 할말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보상기간이 끝났는데 어차피 연료유입이라고 해도 보상받기는 힘들어지는게 아닐까요?

    어차피 본인들 잘못이 아니라고 할테니까요?
  • 레벨 대장 종이비행기 14.01.20 12:18 신고
    @지호파파라치
    배기가스관련 부품은 보증기간이 틀려요.
    인젝트나 고암펌프는 파워트레인 부품보다 길어요..
    (ex:배기가스관련부품..인젝트,고압펌프.ECU.EGR밸브,CPF등..)
  • 레벨 훈련병 지호파파라치 14.01.20 14:16 답글 신고
    제가 사업을 하다보니 좀 키로수가 많아요
    2010년 4월식인데 18만을 넘겼어요ㅠㅠ
  • 레벨 일병 VQ35cc 14.01.24 16:39 답글 신고
    정확한 원인분석을 위해서 현재 차량에 남아있는 엔진오일뽑아서 성분분석보내시죠,,,,
    그게 가장정확한 원인분석이될듯싶네요~
  • 레벨 훈련병 슈퍼터비 14.01.24 17:13 답글 신고
    파파라치님 상심이 이만저만 아니겠어요.ㅠㅠ 파파라치 님이 작성하신 글과 아래 댓글들을 읽어보니 자동차에 대해서 모르면서 작성한 댓글들도 많이 있네요.. DPF 경고등이 점등되었다고 하신걸로 봐서 디젤차량인듯한데...스파크플러그를 이야기하는 댓글들과 엔진 내부에 물이 유입되었다는 등의 댓글은 전혀 차량에 대해 모르시는 분이 댓글을 작성하신거 같네요. 엔진 내부에 물이 유입되어 엔진오일과 물이 섞일 경우에 엔진오일 색이 캬라멜 처럼 색깔이 변하며, 물과 기름은 분리가 되기 때문에 눈으로 충분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가 봤을때 엔진오일이 8리터 정도 주입이 된 경우라면, 충분히 엔진이 고장날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일이 많을 경우 엔진오일이 연소실 내부로 유입될수 있으며, 한번에 많은 량의 오일이 연소실 내부로 유입될 경우 피스톤이 왕복운동을 하면서 공기나 무화된 연료는 압축할수 있으나, 액체인 오일은 압축할수가 없기때문에 엔진 손상이 발생될수도 있습니다. 혹 인젝터를 통해 연료가 다량 유입될 경우에는 많은량의 연료 량으로 인해 연소가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지 않으며, 엔진이 부들부들 떨리는 현상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센터에서 문제가 발생이 되었고, 오일을 4리터 가까이 석션을 해서 빼낸 상태라면 VQ35cc 님 말씀처럼 현재 차량에 남아 있는 엔진오일 성분 검사를 통해 엔진 오일 외 다른것이 유입된 성분이 있는지 검사도 필요한거 같습니다. 또한 사람은 거짓말을 하지만, 기계는 거짓말을 하지 않으니까. 엔진 분해를 통해 확인도 필요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상태는 심증만 있을뿐 어떠한 근거가 될만한 물증이나 입증할만한 것이 없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많이 화가 나시겠지만, 차근차근 준비하시는게 나으시리라 봅니다. 그리고, 내용을 보니 엔진오일을 공식딜러에서 교환한게 아니신거 같은데요. 이런 경우에는 외부업체에서 오일을 정상적으로 교환을 한게 맞는건지도 의심을 해봐야하며, 필요하며, 동영상이나, cctv등의 자료도 필요한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오일을 배출하지 않고 주입하는 경우도 충분히 생길수 있기때문입니다. 힘내시구요, only 제 생각이므로 도움될 말만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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