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12월식 코란도C수동 입니다.
제목 그대로 클러치을 않발고 후진기어 작동시 끼리릭 하면서 진입이 되던군요
사업소 방문 증상을 설명을 하니정상이라고 합니다. 모든 수동차량이 똑같다 하던군요
제가 알기로는 진입이 되면 않되는것으로 알고 있고 여러지인들에게도 물어보니
진입이 되면 않된다고 하는데..무엇이 문제 인지요...
12년12월식 코란도C수동 입니다.
제목 그대로 클러치을 않발고 후진기어 작동시 끼리릭 하면서 진입이 되던군요
사업소 방문 증상을 설명을 하니정상이라고 합니다. 모든 수동차량이 똑같다 하던군요
제가 알기로는 진입이 되면 않되는것으로 알고 있고 여러지인들에게도 물어보니
진입이 되면 않된다고 하는데..무엇이 문제 인지요...
원래 클러치는 엔진 동력만 차단하는 역할을 하고..
미션자체는 항상 맞물려 돌아가다가 운전자가 넣는 기어의 중심축이 고정되는건데..
이때 바퀴쪽 출력축이랑 미션쪽 입력축이랑 회전수 차이가 나서 기어가 안들어가는거고요.
그래서 더블클러치로 회전수를 맞춰야 기어가 들어갑니다.
그런데 더블클러치 해본적 없으시죠?
요즘차는 더블클러치 안해도 되도록 싱크로가 대신 회전수를 보정해 주고요.
노클러치 변속으로 검색해보시면 대충 감이 올겁니다.
입력-출력 축 회전수만 완벽하게 맞출 수 있으면 클러치 안써도 변속 되고요.
정차중이라면 아마 바로 바퀴가 돌면서 맞춰지는걸텐데, 싱크로가 무리가는거지 안되는건 아닙니다.
이건 노클러치 시프팅 영상입니다.
그런데 동영상에서도 1단은 클러치 밟고 출발후 2단부터 노 클러치네여.
글쓴이의 현상은 2단,3단에 노클러치 변속이 아니고
정지사상태에서 클러치를 안밟아고 후진기어가 들러 간다는 내용입니다.
근데 글쓴님은 정차시에 후진으로 들어갔다하는데 정상아닙니다.들어가면 비정상입니다
노클러치 변속때 2단 부터 넣는건 운전자가 회전수를 맞출 수 있으니까 2단부터 하는거고..
1단이랑 후진은, 출력축. 즉 바퀴 속도가 0 이니
무리없이 넣으려면 엔진도 회전수가 0이어야 해서 안하는것뿐.
아이들링 알피엠 수준에서 넣으면 충분히 들어가고요.
거기서 엔진힘이 약하면 싱크로 무리가고 시동이 꺼지는거고..
엔진힘이 강하면 싱크로 무리가고 차는 가는거고..
엔진힘이 강한데 브레이크를 게속 밟고 있는다면 싱크로 나가는거고..
그뿐입니다.
싱크로 소리들린다잖아요.
안된다는건 따로 방지장치가 달려있다는건데, 그런차 본적 없고요.
시동 끄고 기어 넣으면 싹다 들어가죠. 입력0 출력0 이니까..
중립에선 후진 안들어갑니다.
클러치는 뽈로 있냐 어쩌다 싱크로 나이져 회전수 맞춰 들간다 하자 끼릭 소린 그만큼 부하 생긴다는건데 미션 싱크로 다갈린차나 잘들어가지 개소리 하고 잇네
그래서 시동 꺼진다고 썼냐 안썼냐.
미션 물리면 시동 꺼지고..
안물리면 니가 말한 그 다갈린 상태가 아니라 싱크로 마찰걸린다고 지발...
너 지금 톱니바퀴 두개 맞물린거 생각하고 있지?
그게 지금 기초적인 개념조차 없는거라고...
구조를 알면 당연히 원판이 떠올라야하고 그럼 내말이 이해가 간다고...
지발 무식하면 글이라도 깨치고 오든가...
위에 정상 이란놈 쌍용 관계자네
정상이든 비정상이든
클러치 안 밟고 왜 후진기어를 넣으시나요?
클러치 밟고 이상 없으면 정상이라고 보면 되잖아요.
왜 클러치 안밟고 후진기어를 넣어서 끼리릭 소리난다고 신경쓰시나요?
후진기어 강제로 넣으면 둘중하납니다. 기어 다갈리면서 들어가던가, 들어가자 말자 시동꺼져 버리던가~
위댓글들 참.....
노클러치 변속이 무슨 의미인지 모릅니까?
클러치가 필요한이유는 엔진과 미션의 속도를 어느정도 맞추기 위해서 클러치를 밟는거고
노클러치는, 적정회전수, 즉 미션과 엔진의 회전수가 맞아떨어질때. 기어빼고, 바로 슬 밀어넣으면 기어들어갑니다.
클러치 안쓰고, 기어변속하는거 위험한건 맞으나, 원래 되는기능입니다
똑바로 못쓰면, 기어 다깨먹고, 클러치 맞가지만, 정확히쓰면 유용합니다.
한번 보세요~~~
그럼 진짜 정지시에 1단이든 후진이든 들어간다는 말씀?
물론 2~5단이야 저도 해봤지여.....
죄송합니다 제댓글이 짧았나보군요.. 1단은 어쩔수없습니다~~ 클러치 없으면,
시동끈상태 기어 1단넣고 클러치 밟고, 뒤에서 누가 밀어줘서 시동걸면 가능합니다.....
노클러치를 알려준건 기어 구조를 알려주려고 한거야..
기어가 클러치를 밟으면 떼졌다가 클러치를 놓으면 닿는게 아니라..
클러치는 기어랑 아무 상관도 없어.
클러치 밟아도 기어는 변하는게 하나도 없어. 클러치는 오로지 엔진 동력만 차단하는거야.
그걸 이해하라고 좀...
그래서...
1. 넣으면 들어간다.
2. 들어가면서 무리가 간다.
3. 끼릭 소리가 그거다.
ㅇㅋ?
안들어간다는차 가져와봐 아이들링 1000 이하는 훅 넣으면 끼릭하면서 들어가..
회전수 차이가 많이나면 그르르륵하면서 안들어가는거고...
회전수 차이가 별로 안나면 끼릭하고 들어가고..
회전수 완벽하게 맞추면 그냥 들어간다고..
이해가 가냐?
그리고 무식하게 기어갈린다는 소리좀 하지마..
기어는 항상 맞물려서 도는데 갈리긴 뭘 갈려..
기어는 떨어지는 적이 없어.
기어가 왜 안떨어지나여.1단에서 2단으로 갈려면 기어가 안움직이고 어케 2단으로 들어갑니까.
기본적인것도 모르면서 도대체 뭔소리들을 지껄이는지..
싱크로 하나만이라도 검색해서 상식적인것들 좀 숙지해라.
그 순간 의문이 해결된다.
그것도 안하고 있으니.. 무식 + 몰상식으로 답이 안나오지...
개념조차 모르는 애들 이 동영상 정독하고..
저기서 하나 다른게 싱크로야.
도그 클러치라고 표시한게 그냥 툭 들어간다는게 좀 이해가 안되잖아?
내가 위에서 적었듯이 사실은 그걸 넣기 위해서 더블클러치라는 기술을 써줘야 하는데..
요즘 차는 더블클러치 안쓰고 싱크로가 그 속도를 알아서 맞추면서 넣어주거든?
그래서 회전차가 나도 들어가는거란다.
그리고 끼릭이득 그르륵이든 그 과정에서 나는 소리고. ㅇㅋ?
여기에 다 니동생만 있냐?
알지못하면 무식이고 무식하면 반말이냐?
아는만큼 겸손하게 얘기하고 이해를 못하면
좀더노력하는거지 싸가지없이 말을 까고있어
절대 안들어가더군요
물론 군용차랑 메카니즘이 많이 다르겠지요 ...90년대 미션이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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