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구에 서식 하고 있는 소나타 트랜스폼 2009년식 LPI 차주 입니다.
이 내용은 제가 3월2일에 격은 일입니다. 저만 알고 넘어가기 너무 분하기도 하고 같은 차를 타시는 분들은 이런 일이 안생기는
바램으로 이렇게 글을 올려 드립니다.
다행이 살아서 이렇게 키보드를 두드릴수가 있어서 정말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3월 2일 오후에 대구 동구 범안로를 주행하고 신호 대기 중 브레이크를 밟고 있는데 알피엠이 1500~~2000~~2500~~ 쭉쭉 올라가
는 겁니다. 어라 ~ 이놈 왜 이러지 브레이크를 엄청 쎄게 밟고 있는데 앞으로 차가 밀리는 겁니다. 안되겠다. 바로 N(중립)으로 바
꿨더니 알피엠이 6000을 넘어 가는 겁니다. 순간 이러다 죽겠다 싶어서 그 자리에서 바로 시동을 껏습니다.
놀란 마음을 진정을 하고 이게 "급발진" 인가 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바로 비상등 키고 밖으로 나왔습니다.
옆에 계신 차주분도 이 광경에 놀라셨는지 괜찮아요? 급발진 아니에요? 시동 끄고 견인차 부르세요. 라고 그러시더 라구요.
도로가 공사 중이라서 제 차 때문에 교통이 점점 막히길래 차에 들어가서 다시 시동을 켰더니 단 1초에 망설임도 없이
RPM이 미친듯이 올라 가는 겁니다. 다시 시동을 끄고 내려서 본넷을 열고 엔진 주변을 이리저리 살펴 보니~~
헐~~~~얼 카브레다 옆에 엑셀을 밟으면 돌아가는곳에 동그란 고무가 끼여 있는 겁니다. 이 고무는 뭐지 그자리에서
손으로 위로 찝어서 올렸더니 빠지더군요. 자세히 보니 위쪽에서 빠진 것 같아 보였습니다. 끝가지 올려 꼽으니 꼽히는 겁니다.
그리고 이것 때문에 그랬나 싶어서 다시 시동을 켜보니 다행이 정상으로 RPM을 유지 하는 겁니다.
바로 차가 없는 곳으로 피해 주차를 하고 한참 그 곳을 봤습니다. 맨 손으로 이리 저리 만지다가 냉각수 호수에 손등 데이고
이 고무가 왜 빠졌지 엄지손가락으로 아래로 살짝 밀어보니 어라 ~~~~~~~~~ 뚝하고 떨어지는 겁니다.
이건 뭐야 이거 왜 이렇게 쉽게 빠지는거야? 라고 한숨만 나오더군요.
직영점에 예약을 할려고 하니 일요일은 콜 센터도 영업을 안하더군요. 그래서 가서 얘기라도 해야 겠다 싶어서 아침에 고무 안 빠
고무를 뜯어 버리고 시운전 하고 오더라구요. 괜 찮은데요! 그 고무가 문제 인것 같아요.
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건 뭥밍 ~~~~~ 제가 고무 뜯을줄 몰라서 여기 까지 오실줄 아세요 ?
고무가 이렇게 떨어질수도 있고 하면 조치를 해주시던지 저기 고무를 뜯어 버리면 저 부품은 필요가 없는 건가요?
그럼 교환 하자고 하네요. 그것도 보증기간이 끝났으니 유상으로 하시면 된다고. 쿨 하게 그러시더라구요.
제가 이 기사분 하고 싸운들 무슨 득이 있나 싶어서 걍 본사 서비스 콜센터에 전화를 하니 대구 품질 담당하시는 분이
연락 드린다고 하더군요. 기다리고 기다리니 2시간 만에 연락이 왔네요.
대구북구 직영 정비 팀장 이라고 하더군요. 이런 저런 얘기를 많이 했죠 요점은 이겁니다. 고객님에 차는 5년이 다 되어 가고 보증
수리 기간은 끝나셨으니 교환 하고 싶으면 유상으로 하셔야 됩니다. 도와드릴 방법이 없다고 아이고 참나 ~~~~
제가 이 부품은 파란손에서 소모품이라고 하던데 정지적으로 교환해줘야 됩니까? 이부분은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그럼 이 부품에 품질에 문제가 생겨서 사람이 죽을뻔 했는데 보증수리기간이 끝났다고 유상으로 수리해라고요? 그리고 이쪽 부분
은 엔진 주요 부품아닌가요? 참 어이가 없더군요. 제가 들리는 말로는 그 부분으로 사고가 났어도 고객님이 케이블부분 고무를 정
비를 안하시고 타셔서 그런일이 생긴겁니다!! 라고만 들리더 라구요. 제가 사고라도 났으면 제 발로 이렇게 와서 말도 못했겠죠.
소모품도 인위적으로 손을 댄것도 아니고 아니고 품질에 문제가 생겨서 문제가 일어난건데 당연히 책임 져야 되는거 아닌가요?
제가 사고 났으면 보증기간이고 보증기간 할배가 와도 입증할 방법도 없었습니다. 참 현대자동차 보증기간 룰은 헌법보다 더 엄격
합니다. 그럼 그 기사분이 고무 뜯어 버렸는데 그거라도 고쳐 달라 하니깐 고무가 따로 나오지 않아서 통째로 교환해야 된다고
하네요. 이건 무슨 개똥 같은 소리지 자기들이 뜯었으면 자기들이 돌려 놔야지 그래서 고무가 없으면 어떻게 되냐고 별 이상 없다
는 겁니다. 그럼 이 고무를 왜 만들어 놨냐고 케이블에 물이 들어가거나 이물질이 들어 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랍니다.
그럼 내차에는 이물질이나 물이들어가서 문제가 생기면 너거 들이 책임 질꺼냐고 하니깐. 그런일은 잘 생기지 않는다고
옛날 포니나 엑센트는 다 케이블에 커버가 없다면서 내가 정비 경력이 20념이 넘는데 고객보다는 더 잘알지 않겠냐고
이건 말이야 막걸리야 참나 휴~~~~~~~~~~~~~ 이런둥 저런둥 말을해도 돌아오는 대답은 보증기간이 끝났습니다.
아네 ~~~~~ 더이상 저도 할말이 없네요라고 마무리 지었습니다.
현대차는 보증기간 3년이 차 몰고다니는 사람 목숨 보증기간도 3년이라고 말하네요.
책임 지지 않는 현대 자국민 회사로써 부끄럽습니다. 다행이 사고가 나기전에 발견하고 조취해서 다행으로 생각 하렵니다.
사진 참조 해 드립니다. 꼭 한번 확인해보시고 주행 하세요.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전운전 하세요 ^^
내가 현대라도 안해주겠다
양심이 있어야지
글구 그게 주기적으로 교환해야 하는거라면 현대차는 5년 동안 왜 그걸 정비해주지 않았을까요?
주기적으로 교체해야한다면 파란손에 갔을때 자기들이 교환해야 하는거라고 말해줘야하잖아요.
고객이 저런 부품까지 교환해야 한다는걸 어떻게 알겠습니까?
암튼 흉기차는 흉기스럽게 정비도 하고 에이에스도 그렇고
흉기스러운 말만 돌아오네요.
도로 상 사고이유는 흉기차의 품질 불량이 크게 한몫 할껍니다.
즉 악셀 케이블이 외부로 노출되었다. (즉 악셀을 밟았을때 케이블이 땡길어지면서 외부 노출 ) 이때 먼지가 달라붙었을때
그대로 원자리 (악셀 케이블 감겨있겠죠 ) 가면 원래 감긴 악셀 케이블에도, 영향을 미치니, 케이블 파이수 대로된, 마개가있으면
그마개가 먼지를 어느정도 제거해주겠죠.
엔진도 소모품입니다. 따지고보면, 단지 엔진뻗기전에 다들 팔아버리죠.
글쓴이님께 여쭙고 싶습니다.
현 Km수 어떻게 되시는지요? 1인차주로 계속타신건지요?
보통 LPI라면.. KM수도 많고, 즉, 카본슬러지, 주행풍등등등 여러가지 사정이있으므로, 본넷 자주 열어보시는분 아니고선(즉 엔진오일갈때만 열어본다면)
이럴수있습니다.
저도 i30 구형 기계식인데 직접 살펴보니 똑같은 구조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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